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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효능

레몬밤 효능 및 부작용 가루먹는법 등 총정리

by Inform72 ★○○○★★ 2020. 7. 24.

레몬밤 효능, 부작용, 가루 먹는 법, 풍부한 영양소로 많게 이들에게 애정을 받는 허브와 식물이 있다는 것이고요. 주인공은 레몬 밤이라고 합니다. 멜리사라고도 불리는데 손으로 잎을 비비면 상큼한 레몬 향이 퍼져서 이와 같은 이름이 붙여졌답니다. 현대 의학의 친부이자 스위스의 의학자인 파라 켈수스는 일찍이 레몬밤 효능을 각 광해 불로장생의 묘약이라고 칭하였습니다. 감정을 편안하게 해 주어서 유럽에서는 학자들이 즐겨 마시는 건강 차로 인기를 끌었답니다.

 

 

레몬밤 효능

소화 불량 때문인 문제가 있다면 멜리사가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의한다면, 이 허브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에 염증을 완화하고 소 큰 소리를 도와주는 작용이 있다는 것입니다. 꾸준히 차를 마신다면 도움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생리통을 완화하고 갑상샘 항진증을 완화하며 암과 같은 악성 종양에도 해결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종종 이슈의 작용인데, 아직 더 많게 연구가 필요하답니다.

 

 

멜리사는 여러 가지 포진 완화에 작용하는데, 특히 헤르페스 바이러스 때문인 포진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항산화 성분인 타닌과 폴리페놀의 작용이랍니다. 멜리사 추출물에 들어 있는 로즈마린산과 샐비어 놀 산에 피부 세포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하고 노화 때문인 주름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다는 것입니다. 오래전부터 피부 미용을 위해 사용했지만, 그 효능이 입증된 것이라고 합니다.

 

 

전통적으로 이 식물은 불안을 다스리고 불면증을 치료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연구 결과도 멜리사의 성분들이 마음을 진정시키고 불면증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을 뿐만 아니라, 집중력을 높사람은 효능도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좋고, 우울증이나 불면증이 있는 분들에게도 좋을 것이라고 합니다. 연구 결과는 멜리사의 성분들이 갑상샘 기능 항진증 환자에게 좋은 효과가 분석됐다고 하는데요.

 

 

이 질병은 우리나라 여성들에게서 정말 발병하는데요는데, 멜 리스 추출물로 도움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멜리사는 항산화 성분들이 다량 들어 있어서, 염증을 완화하는 작용이 있다고 하는데요. 염증은 대부분 질병의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리고 , 우리는 염증을 일으키는 여러 가지 바이러스와 곰팡이 속에서 살아가기에 소염 작용은 매우 중요한데요. 이와 같은 음식으로 도움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행 위는 전통 요법에서 사용하던 방식인데, 연구 결과 그 효능이 분석됐다고 하는데요. 특히 우리 몸에서 여러 가지 질병을 일으키는 칸디다를 막아서는 효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당뇨는 잘 알려진 성인병 중의 하나이고, 발병한다면 쉽게 치료할 수 없는 질병 중 하나라고 합니다. 독일 베를린 대학에서 행한 연구 결과는 멜리사의 성분에 혈당 수치를 낮추고 당뇨병과 관련된 한 산화 스트레스를 줄 사람은 효능이 분석됐다고 하는데요.

 

 

레몬 밤에는 콜레스테롤 개선 효능이 있다는 것이고요. 중성 지방 (트라이글리세라이드)의 수치를 낮춰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는데요. 중성 지방의 수치가 높으면 우리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이 낮아지고, 나쁜 LDL 콜레스테롤이 높아지는 현상이 일어난답니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그 행위는 동맥벽에 쌓여 혈압을 높이고 산화로 로 인하여 쪼개지면서 뇌졸중과 심근 경색 같은 심각한 사태를 초래하기도 하는데요.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는 행위는 결국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좋은 HDL 수치를 높여 그 위험을 주려고 합니다. 그래서 중성 지방의 역시 평소 관리가 필요한 데요. 미국 농무부 자료에 의한다면, 레몬밤 새잎 100g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 수치는 5,997이라고 합니다. 황산 이슈인 로즈마린산과 샐비어 놀 산이 많게 들어 있다는 것이고요. 참고로, 생 블루베리의 항산화 성분 수치는 4,669입니다.

 

 

로즈메리 새잎의 항산화 성분 수치는 11,070이라고 합니다. 물론 차나 향신료는 과일처럼 한 번에 많게 양을 섭취하는 것이 아니므로, 이 수치로 다수 것을 말할 수는 없지만, 이 성분들이 주는 건강상의 효능은 다양한데요. 한 가지 적어야 할 행위는, 체중 감량 효과에 관한 것이라고 합니다. 많게 곳에서 레몬 밤의 체중 감량 효과를 말하지만, 우리보다 우선 이 허브를 애용하고 연구한 영어권 대부분 자료에서는 그 효능을 말하지 않을 것이며. 허브의 특성상 그런 작용이 있겠지만, 의의 있는 작용이 아니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한국 자료 중에도 이를 지적한 것이 있다는 것이고요. 전문 의료인들이 쓰는 자료에서는 이 작용이 의의 있는 것이 아니라는 지적이 있고, 어느 웹진 자료는 효과가 있었다고 적고 있다는 것이고요. 하지만 효과가 있었다는 그 자료를 읽어보면 이 차를 마시면서 평소보다 먹는 양을 줄이고, 가까운 거리는 웬만하다면 걸었으며, 틈이 날 때마다 수시로 움직였다고 적고 있다는 것이고요. 레몬 밤의 효과인지 보통의 다이어트 효과인지 모를 이려고 합니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 효능 지방 감소 효과를 위해서는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의 양은 32.4mg으로 레몬 밤차로는 50잔 이상을 마셔야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매우 정말 마셔야 했습니다. 레몬 밤 티로 드시데 힘드시면 레몬밤차 핵심 성분을 농축한 레몬 밤 추출물 분말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레몬 밤 부작용 경고할 점은 허브 식물 알레르기가 있으시면 경고하시고 임산부, 수유부, 어린 사람은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레몬밤 먹는법

 

레몬밤을 이용하는 방식은 여러 가지라고 합니다. 잎을 고기 요리 등 여러 가지 요리에 넣어 풍미를 더하는 방법도 있고, 차로 마시거나 영양 보충제로 섭취하는 방법도 있다는 것이고요. 새잎을 샐러드나 과일 스무디로부터 개최해서 여러 가지 요리에 넣어 보세요. 다른 냄새를 잡무 척도 풍미를 더할 것이라고 합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 수프나 오믈렛에 넣어도 좋다고 합니다. 닭 요리나 양고기 같은 요리에도 잘 어울립니다. 분말이나 영양 보충제 형태로 나온 제품을 구매할 때는 믿을 만한 회사에서 나온 제품을 고르고, 성분표를 꼼꼼히 챙겨야 하는데요. 복용법은 제품 설명서를 따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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