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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효능

모링가 효능 및 부작용 잎과 오일 먹는방법 등 총정리

by Inform72 ★○○○★★ 2020. 7. 25.

모링가 효능, 부작용, 잎, 오일, 먹는 방법, 많게 분들께서 요즘 들어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고 있겠네요. 이와 동시에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 배출에 뛰어난 효능을 나타내고 있는 모링가에 관해서도 관심을 보유하고 있어요.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모링가는 도대체 어떤 것이고 그 효능은 어떤 게 있나 탐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모링가 효능 및 부작용

모링가는 천연 항생제 식물로 알려졌겠네요. 아미노산 19종, 무가치완 10종, 비타민 9종 등 총 100여 정에 가까운 영양소를 보유하고 있다고 해요. 이 이기에 이미 미국과 유럽에서는 최고 음식으로써 많게 관심을 받은 후 있다고 하고 나무의 뿌리 부분부터 해서 열매, 잎, 씨앗까지 영양소가 없는 부분이 없어 버릴 것이 없는 식품으로도 알려졌어요.

 

 

모링가 효능

 

모링가에는 글피 토시 놀라 이 트라는 성분이 함유되고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 안에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 염증 물질을 억제해준다고 한다. 이뿐만 아니라 비타민 a,c,e를 포함하여 총 46가지의 성분이 우리의 신체를 보호해주며 면역력 증진에도 좋은 영향을 주며 암세포를 제거하는데도 유명하다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 항암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답니다. 그리고  모링가에는 아연(zN)이 풍부하다고 알려졌습니다.

 

 

이 아연은 인슐린의 분비를 보다 원활하게 도와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데 큰 협조를 준다고 한다. 또한, 혈전의 제거를 도와주는 쿼세틴도 다량 함유가 되고 있어 ldl(나쁜) 콜레스테롤)과 hdl(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데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해요. 생각으로, 여기에 함유되고 있는 쿼세틴의 함량은 양배추에 들어있는 성분보다 59배나 높다고 한다. 이 외에도 혈관 안에 쌓여있는 각종 노폐물, 혈전 생성을 억제합니다.

 

 

이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고혈압이나 고지혈증과 같은 혈관질환의 예방에도 좋은 편이다고 한다. 모링가에 함유되고 있는 폴리페놀과 엽록소 성분은 독소 물질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작용을 하게 돼요. 체내 쌓여있는 독소가 많을 필요한 경우 지방 친화적 체질로 몸통이 변해 똑같은 양을 섭취할지라도 비만이 될 확률이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때 모링가를 먹어주게 되면 혈중 독소 함량을 낮춰주기 이기에 비만은 당연하고 내장 지방 추락에도 협조를 받게 돼요.

 

 

모링가 부작용

 

역사가 오래된 만큼 자료가 여럿 있습니다. 수천 년 어느 기간 많게 이들이 먹어온 기록들이 보여주는 것처럼 특별하게 보고된 심한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유해성이 있어서 부작용을 경고해야 한다. 뭐든 많이 먹으면 그렇습니다만 과다 복용 시 위경련과 마비를 일으키고 설사를 유발한다. 특히 임산부는 자궁 근수축과 유산을 일으킬 수 있는 부작용이 있어서 피해야 한다.

 

 

모유 양을 늘리기 위해 모링가를 먹기도 그런데 안전하다는 보고가 딱히 없기 이기에 소유 중에도 조심하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공복보다는 식사할 때 동시에 드세요. 자신의 건강 상태 등 상황에 따라 잘 먹는 것이 모링가 부작용을 부르지 않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선발해진 복용법은 따로 없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6G, 지속 기간은 3주 이내이라고 합니다. 처방받는 약이 있을 필요한 경우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종종 안전하니 잊지 마세요.

 

 

모링가 먹는방법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잘 알려졌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그 효능을 인정받아 잘 알려진 모링가 가루 먹는 법 궁금해하시는 분들 매우 계신대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할 수 있도록 아스코르브산이 풍부하고 체내의 혈당을 저하하는 역할을 해서 당뇨에 매우 효능이 좋은 효과를 보이며 아연과 아미노산, 비타민이 풍부해 모발 강화에도 협조를 주는데 모링가 가루 먹는 법 역시 다양하게 있었어요. 본질에서 모링가 분말가루나 모링가 환으로 매우 섭취하시는데요.

 

 

단백질과 무가치완, 비타민 등 다양하게 영양소가 함유되고 있어서 분말가루로 드시는 분들께서 많고 모링가 다이어트를 위해서 드시는 분들도 매우 계세요. 보통은 물에 타 먹거나 요구르트에 타 먹거나 셰이크로 만들어 먹어나 나물무침 등에 넣어 먹거나 하는 등 여러 가지 모링가 가루 먹는 법이 있겠네요. 그런데 이와 같은 모링가 가루 먹는 방법 잘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과다 섭취할새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니 꼭 경고가 필요한 것 같아요. 배가 아프거나 구토증상이 생기거나 설사를 하는 등 모링가 부작용이 있을 수 있겠네요. 부작용도 잘 기억해서 모링가가루먹는 법 잘 기억해서 섭취하시면 명확하게 효능을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의견이 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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