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자가치료 및 예방 병원 발톱을 깎은 후 발가락이 부으면서 아픈 듯한 느낌을 경험해보신 적이 있으십니다. 이러한 증세는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볼 만한 통증 중 하나인데요. 걸을 때마다 찌릿찌릿 발끝에서 불편함이 느낄 수 있는 내성발톱은 비교적 일반적으로 발생 실행하는 질환이지만 애초에는 큰 통증이 없어서 병원을 찾는 것을 미루게 되는 경향 이 있다. 내성발톱은 내향성 발톱이라며 도 하고, 주로 엄지발가락에 발생하겠습니다.

 

 

발병 애초에는 살 속으로 파고드는 발톱 때문에 엄지발가락이 따끔하며 붓거나 붉게 변하지만 심한 통증은 없습니다. 이때는 발톱만 잘 잘라주면 큰 문제가 없어서 알고도 내버려 두기 쉬운 질환 중 하나라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내성발톱 증상과 원인 추가로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것입니다.

 

 

내성발톱이란

 

발톱을 잘못 깎은 장소가 빨갛게 붓게 되면 날카로운 부분과 살 부분이 맞닿게 되고 그곳에 염증이 생기면서 발가락이 어딘가에 살짝 스치기만 해도 심한 통증을 느끼며 발가락 자체가 퉁퉁 붓는 현상을 내성 발톱이라며 하겠습니다. 이 일은 발뿐만 아니라 손톱에도 생길 수 있으며, 흔히 볼 수 있고 경험할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주로 깎은 부분이 살 속으로 파고들어 가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내성발톱 원인

 

발톱이 발톱 바깥쪽 살을 잇달아 누르는 전체 상황이 유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손톱 깎기로 발톱 바깥쪽을 깊이 깎으면 살 속에 숨은 잘리지 않은 발톱 파편이 살 속을 파고들 수 있습니다. 발톱 무좀을 오래 내버려둬서 발톱 외관이 변조, 된 경우에, 다른 말로는 꽉 조 이것은 신발을 장시간 신었을 때 발가락뼈가 튀어나오면 내부 압력 증가로 인해 잘 발생하며 비만이나 노화가 추진되면서 발톱이 자연적으로 굴곡이 심해지는 예도 있습니다. 유전적인 요인도 관여한 것처럼 여겨진다.

 

 

내성발톱 증상

 

내성 발톱은 5개 발가락 중 엄지발가락에 흔히 발생합니다. 상승 한발 엄지에 특히 많이 발생한다. 걷거나 뛸 때 최대 압박이 큰 부 위험한 고비 때문이다. 처음 엄지발가락의 외측과 내측이 빨개지면서 붓고 가벼운 통증이 찾아온다. 마찰이 심해지면 더욱 붓고 진물이 나며 육아 조직이 증식해 발톱 주변이 곪기 도입합니다. 이 경우에 내성발톱 때문에 냄새가 나고 염증과 통증이 심해 정상적 보행이 어려워진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이 나타나기 전에 내성발톱 자가치료로 조치를 취실행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내성발톱 자가치료

 

약간의 발적과 부기만 있어, 증세가 가벼울 경우 에에는 자진하여 치료하여 증세를 완화할 수 있는데요. 우선 병변이 있는 발을 따뜻한 식염수에 담가서, 부드럽게 만든 다음 심장에서 먼 쪽 하단에 소독된 탈지면을 삽입하여 날카로운 곳과 만남을 되는 측면의 살을 분리합니다. 솜은 하루 한 번 이후로 갈아줘야 합니다고 해요. 처음 시도할 때는 매우 아프고 많이 벌어지지 않을 수 있지만 매일 반복하다 보면 아픔도 줄어들고 수술적 치료를 필요로 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고 하겠습니다.

 

 

내성발톱 전문치료

 

내성발톱 자가치료 방안에 대해서 통증 경감을 기대할 수 있지만, 자칫 염증이 곪아서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발톱을 너무 둥글게 깎으면 주변 살로 파고드는 내향성 발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발톱은 네모지게 일자로 깎는 것이 좋은 효과를 보이며 신체활동을 하거나 발을 많이 쓰면 증상은 더욱 악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빨갛게 붓거나 고름이 발생하며 냄새가 나는 염증이 발생하면 진료를 받는 것을 권합니다.

 

 

가까운 피 부담에 내원해 상담받는 거스를 권유 합니다.  병변 부위에서 삼출물이 나오거나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 이에는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고 해요. 파고 들어간 부분을 우선 제거해 주고 그 부분의 군위의 생강 점을 파괴해주는 수술이 추진될 수 있는데요. 생강 점을 파괴하지 아니하고 단지 문제가 되는 것만 제거 실행하는 방안에 대해서 재발이 많아서 오늘날은 잘 쓰이지 않는 방안이라고 해요.

 

 

수술 방안에 대해서 부분 마취하에 병이 있는 곳의 생강 점에 이르도록 길게 절개를 가하여 완전하게 제거를 합니다고 해요. 이후에 깊숙이 위치한 생강 점을 칼로 절제해 내거나, 전기소작기로 소작하거나, 트라이 클로로 아세트산이나 페놀 용액을 발라주어 파괴한 후 피부 절개는 다시 봉합해준다고 하겠습니다. 급성 염증 시기에는 먼저 파고든 측면만을 제거하며, 육아조직을 제거한 후 환부가 안정되면 수술이 추진될 수 있습니다고 해요.

 

 

내성발톱 관리방법

 

우선 염증이 동반된 경우 에에는 꽉 끼는 신발을 신는 것을 피 실행하는 것이 최대 중요하겠습니다. 날카로운 부분이 살을 파고들지 않게 실행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겠습니다. 추가로 깨끗한 생리식염수에 발을 담가 소독하며 평소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깎을 때 손톱 깎기를 양측에 깊이 밀어 넣어 깊숙한 곳까지 짧게 깎으려는 행동은 위험이 될 수 있는 요소인데요. 옆을 누르지 않게 일자로 깎는 것이 권유되며 양옆 모서리 끝이 종종 외부에 노출되도록 유지 실행하는 것이 좋을듯하다고 해요. 이것은 내성발톱의 발병이 예상되는 잠재적인 고위험 환자군뿐만 아니라 오랫동안 당뇨를 앓아 당뇨 발의 합병증이 있는 환자들에게서 더욱 강조된다고 하겠습니다.

 

 

건강 효능 추천글

 

 

모유 유산균 다이어트 효능 가루 먹는방법 등 총정리

모유 유산균 다이어트 효능 가루 먹는방법, 오늘은 장 건강에 좋은 모유 유산균을 소개해 드립니다. 장은 뇌 다음으로 신경세포가 많이 분포된 곳이자 우리 면역의 70%를 담당하는 무척 중요한 ��

health.bootcom.co.kr

 

 

노니의 부작용 효능 및 원액 분말 복용법

노니의 부작용 효능, 원액 분말 복용법, 각종 건강프로그램에서 단골로 소개되는 건강식품이 있으니 바로 노니로서 각종 홈쇼핑 인기 판매상품으로도 오르고 있을 수준으로 대한민국은 노니 열

health.bootcom.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