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정보

뚱보균 없애는 방법 및 유산균 자가진단법 등 총정리

by Inform72 ★○○○★★ 2020. 8. 25.

해외에서는 몇 년 전부터 마이크로바이옴이라며 해서 이미 장내 미생물에 대하여 연구가 아주이나 활발했었어요. 우리나라에도 최근에 한 방송에서 소개되면서 미치도록 난 각광을 끌고 있는 듯할 것입니다. 하지만 방송 내용하며 실제와 살짝 맞지 않는 부분이 있었어요.

 

 

이번 포스팅 내용은 올바른 뚱보 균에 대하여 기초과 뚱보균없애는법 그리고 유산균 자가진단법에 초점을 두고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뚱보균이란

뚱보균이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우리가 아는 뚱보균은 후벽 균에 속 실행하는 미생물이라고합니다. 후벽균이라는 일은 분류의 기초에 가까우므로 특정 균 하나만을 뜻실행하는 일은 아니며, 이에 속실행하는 수많은 미생물들이 하위 카테고리에서 다시 존재할 것입니다. 이 후벽 균은 정제된 설탕과 같은 단순당의 섭취가 많을 때 증식합니다.

그리고 당과 지방 지역을 비롯한 영양소의 흡수를 촉진 실행하는 작용을 합니다. 실제 쥐를 대상으로 항생제를 이용하여 장내 미생물을 당 초화 시킨 상태에서 피르미쿠테스의 비율이 높은 비만인의 장내 미생물을 주입한 결과 살이 많이 찌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즉 장안에 뚱보 균이라는 것이 많은 상태라면 같은 양을 먹는다고 하많이라도 실지로 많이 많은 살이 힘들지 않게 찔 수도 있습니다는 것을 의의할 것입니다.

 

날씬균이란

날씬균이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뚱보균과 반대로 날씬균이라며 불리는 박테로이데테스문의 미생물은 실지로 마른사람의 몸에서 상대적으로 높은 비율로 발견됩니다. 뚱뚱한 사람과 날씬한 사람은 눈에 보이것은 모양이나 체중 외에  f/b 비율의 차이가 이에 더해서 존재실행하는 셈이라고합니다. 야채와 식이섬유의 섭취가 많은 식단은 그런 의간균의 비율을 높이것은데 협조가 된다고 알리어져 있으며 실지로 채식을 즐기는 우리나라 사람들은 육류섭취가 많은 서양인들에 비해 의간균 비율이 높습니다.

 

 

뚱보균 비율

뚱보균 비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명 뚱보균이 많으면 살찔 확률이 높다는건 맞습니다. 소식을 합니다해도 피르미쿠테스라는 유해균이 장안에 당과 지방 지역을 많이 많이 흡착시키면서 함께 뇌에다 무언갈 먹으라고 계속 싸인을 보내거든요. 하지만, 무조건 없애야실행하는건 아닙니다.

날씬균과 뚱보균의 비율을 75대 25에서 85 대 15 수준으로로 유지해야 건강하며 날씬한 체질을 유지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정확하게 따지자면 현대인의 식습관과 생활패턴은 뚱보균이 자라기 훨씬 유리하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관리가 필요한것이죠.

 

 

특히나 살을 빼고자합니다면 많이많이욱 각광을 갖으면 좋을것 같은데요. 실제 많은 연구와 사례들에서 유익균을 증가시키는 많은가지 방법들이 검증되었으니까요. 이제부터 초미의 관오디션인 뚱보균없애는법을 알아볼게요.

 

뚱보균 없애는 법 및 유산균

뚱보균 없애는 법과 유산군의 상관관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뚱보균을 인위적으로 없앤다기보다 뚱보균이 증식하기 어렵고, 많이 이상 필요하지 않은 분위기를 만드는 것을 이유로 식단을 구성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 먼저적으로는 많은 양의 먹을거리를 먹지 않아야 하겠고 이에 더해서 피르미 테 쿠스는 설탕과 매우 친화적인 미생물이므로 단순당과 정제 탄수화물의 섭취량 또한 줄여야 할 것입니다.

반대로 날씬 균의 경우에는 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분위기에서 활성이 증가하므로 채소를 본격적으로 섭취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하루 500G 수준으로면 1일 권장량에 근접한 고섬유 식이를 공급할 수 있는데요.

 

 

채소는 부피가 커서 먹기 힘들어하시는 사람이 많은데 가벼운 조리를 해 수분을 제거 실행하는 방법도 추천할 것입니다. 그런 식단의 개선과 함께 유산균이나 발효식품을 이에 더해서 섭취합니다면 많이 욱 많이 발 빠른 효능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뚱보균 자가 진단법

뚱보균 자가 진단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인 알러지 반응성 비염, 천식, 아토피가 있습니다. 방귀 냄새가 맞지 않는 사람보다 많이 지독하다. 기분이 힘들지 않게 가라앉고 의욕이 없다. 주 4회 이상 술을 항상 마신다. 몸이 잘 붓는다. 피부색이 칙칙한 편이다. 얼굴에 뾰루지가 잘 생긴다. 배에 가스 차고 많이부룩한 경우에는 가 허다하다.

변 색깔이 거무죽죽하거나 가늘고 잘 끊어진다. 주 4회 이하 배변이 불규칙하며 변비가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나른하며 기운이 없다. 앞의 자가진단 7개 이상은 위기  정도 장내 세균 과다 증식 의심해야 할 것입니다.

 

 

건강 효능 추천글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 및 부작용 가루 등 총정리

포스트 바이오틱스 효능 및 부작용 가루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에 대하여 들어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기존의 유산균이 1세대라면 그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결합한 것이 2세대라고 하

health.bootcom.co.kr

 

초유 단백질 분말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초유 단백질 분말 효능, 부작용, 요즘 초미의 관심사로 떠 상승하고 있는 부분들께서 즉시 면역력일 것 해당하는데요. 정확하게 따지자 면은 지금 이러한 시기뿐만 아니라 평상시에 면역력을 챙

health.bootcom.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