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호랑이콩 효능과 보관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장터에 가면 여러 가지 콩들을 판매하고 있많이라고요. 그 여러 콩 중에 우리 건강에 협조가 되는 콩들이 더욱 있는데요. 이번 글은 슈퍼푸드로 알리어진 콩 중에서 날씨가 많이 운 여름에 호랑이콩요리로 고혈압과 관절에 좋은 호랑이콩 알아볼게요.

 

 

호랑이콩이란

 

 

호랑이콩은 강낭콩의 일종인데요 콩 껍질의 무늬가 호랑이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며 실행하는데요. 울타리를 타고 자라나 울타리 콩이라며 불리기도 하고, 콩에 얼룩무늬가 많아 얼룩이 강낭콩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고 합니다. 이에 더해서 호랑이콩은 밤 맛이 난다고 하여 밤콩이라는 별칭이 있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좋은 콩입니다.

 

호랑이콩 효능

효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호랑이콩 효능은 발전기 어린이의 발육 촉진입니다. 호랑이콩에는 라이신, 로이신, 트레오닌, 트립토판 등의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발전기 어린이의 발육을 촉진시키는 데 보탬을 준다고 합니다. 심혈관 건강에 보탬을 줍니다. 레시틴 성분은 체내의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 제어과 몸속의 독소를 배출 실행하는 데 보탬을 준다고 합니다. 이에 더해서 사포닌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켜 혈압을 낮추는 데 협조가 되어, 이소플라본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여러 가지 성인병 방지에 보탬을 줍니다.

 

 

레시틴 성분은 여성들의 유방암 방지에도 협조가 된다고 합니다. 간 건강에 보탬을 줍니다. 호랑이콩에 함유된 레시틴이 간 기능 향상에 보탬을 주고 혈관에 쌓인 지방을 분해해 주기으로서 지방간 방지에도 협조가 된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에 협조가 되는데요.

 

호랑이콩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과 안토시아닌 성분들께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 큰 소리를 방지 실행하는 데 보탬을 준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보탬을 줍니다. 호랑이콩에 더욱 들어있는 칼슘 성분들께서 발전기 어린이의 뼈 건강에 협조가 되며, 골다공증 방지에도 협조가 된다고 합니다.

 

 

갱년기 여성에 보탬을 줍니다. 이소플라빈 성분들께서 여성 갱년기 만회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증강에 보탬을 줍니다. 사포닌이 더욱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서 면역력 증가에 보탬을 줍니다. 여름을 이기는 데 보탬을 줍니다.

 

본초강목은 차이나 명국가의 약초학의 연구함께서 차이나 본초학 사상 가장 분량이 방대하고, 소식이 충실한 약학 저작이라며 평가받는데요. 이 본초강목에는 호랑이콩이 많이 이상 말미암은 목마름을 해소하고, 무많이위에 지친 원기를 회복하는데요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당뇨에 보탬을 줍니다. 호랑이콩을 먹으면 당뇨 교체에 협조가 된다고 합니다.

 

 

호랑이콩 부작용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호랑이콩은 반드시 익혀서 섭취해야 실행하는데요. 호랑이콩 동일한 강낭콩류는 유해성이 있기 때문에서 날것처럼 섭취하게 되면 구토나 설사를 유발하기으로서 반드시 익혀서 섭취해야 합니다. 이에 더해서 호랑이콩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속이 많이 부룩 하거나 불편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 호랑이콩 부작용이 있는데요. 복용 실행하는 약이 있거나 특수한 상황에 있는 분들은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한 후 드시기 바란다.

 

 

호랑이콩 먹는법 및 보관법

먹는법과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랑이콩국수, 호랑이콩을 10분 정도 푹 삶고 삶은 물과 동시에 믹서에 갈아줍니다. 호랑이콩을 콩국수로 섭취 실행하는 현상은 관절염에 보탬을 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인데요. 호랑이콩은 삶고 믹서에 갈리면서 강철한 세포 장애물이 깨져서 연골 손상을 막무척는 이소플라본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우엉채조림을 고명으로 얹어 먹으면 좋은데요. 우엉은 만성 염증 교체에 효능가 입증된 식재료로 천연 유산균이라며 불릴 정도로 우리 몸에 유익한 유산균이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우엉의 유산균이 호랑이콩의 사포닌, 안토시아닌의 흡수율을 높여주기 으로서 우엉과 호랑이콩을 동시에 섭취한다면 관절건강에 많이욱 보탬을 받을 수 있는데요. 호랑이콩밥, 통상 밥지을때처럼 쌀과 호랑이콩을 넣는 조리법으로 하시면 되는데요.

 

상당수가 반나절 넘게 불려야 실행하는 맞지 않는 콩과 달리 불리지 아니하고 생으로 당장 쓸 수 있는 것이 호랑이콩의 강점입니다. 호랑이콩밥에 물 대신 양파껍질 끓인 물을 투입해서 끼니를 지으면 효능가 배가 되는데요. 양파 껍질에는 연골을 둘러싼 활액의 구성 성분인 황과 염증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실행하는 퀘르세틴이 풍요로운데요.

 

 

이 성분들은 연골 손상을 막무척는 호랑이콩의 아연, 철분을 활성화시켜서 관절 건강에 보탬을 줍니다. 호랑이콩은 삶았을 때 단백질 함량이 증가해서 무릎 관절의 근육 생성에 보탬을 주고 연골 손상 방지에 보탬을 주는 이소플라본은 물에 잘 녹는 수용성이라 끓여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사로 활용 실행하는 것이 관절 건강에 보탬을 주는 성분을 효능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