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스타잔틴 효능 및 하루 권장량 부작용 등 총정리

by Inform72 ★○○○★★ 2020. 9. 2.

오늘은 아스타잔틴 효능 및 하루 권장량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은 아스타크산틴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베타카로틴과 비슷한 항산화 물질이라고 합니다. 주로 갑각류의 등껍질과 새의 깃털 등 붉어 보이도록 만드는 카로티노이드인데요.

 

 

게를 삶으면 빨갛게 변하는 일은 색소 단백질이 분해되어 붉은 아스타잔틴 색이 나오기 때문이죠. 아스타잔틴은 강력하게 한 산화방지제인데, 몸 내부에서 프로 오시단트가 되지 않기 이기에 유해한 산매 우 화를 유발하지 않는다는 점에 주시할만하겠습니다.

 

활성산소와 싸우는 능력은 비타민 C의 6000배, 비타민E의 550배, 베타카로틴의 40배가 넘습니다. 특히, 몇 년 전부터 지상파 건강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홈쇼핑 및 신문, 해외저널 등 매체를 불문하고 거듭 소개되고 있으며, 그로로 인하여 사람들의 관심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특히, 미세조류 일종인 헤마토코쿠스 아스타잔틴 효능이 연일 핫이슈이며, 지금부터 하나둘씩 차차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스타잔틴 효능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타잔틴의 효능은 망막을 관통하여 시력 회복 및 눈의 피로도를 추락시키고, 햇빛 알러지 반응 개선 및 피부 탄력 증가, 피부톤 개선에 원조를 주지만 항산화로 얻는 이득은 더욱 다양하겠습니다. 신경계 기능을 올리고, 뇌와 중추 신경계에 산화 방지제를 공급하겠습니다.

 

골관절염, 신체 피로, 죽상, 동맥 경화증 등 여러 가지 성격을 가진 건강 장애를 개선시킬 수 있는데요. 이에 관련된 치료적 기질은 세포 산화 방지에 개념 하겠습니다. 항산 매우 화를 통하여 노화 과정을 멈추고 육체를 젊어지게 할 수 있는데요.

 

 

또 피부는 주름과 주근깨, 칙칙한 반점을 제거하는데 효능가 있어요. 따라서 로션으로도 더욱 쓰임 됩니다. 아스타잔틴은 비타민C보다 6천 배, 코큐텐보다 800배 강력하게 한 항산 핫이슈이라고 합니다. 녹차 카테킨보다는 55배, 알파 리포 조깅 다는 75배 강력하게 하고요.

 

피부 수분과 탄력을 증가시키고, 잔주름을 제거해고, 자외선은 차단해 주는 효능가 있어요. 또 염증을 방지하고, 혈류를 개선시켜서 피부건강을 지켜준답니다. 자외선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피부와 눈을 보호하여 젊음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스타잔틴은 지용성 성분으로 완전한 흡수를 위해서서는 지방 소화 과정에 관여하는 담즙산이 필요하겠습니다. 따라서 아스타잔틴 먹는 법은 식사 이후에 섭취해야 몸에서 생산되는 담즙산과 만날 수 있는데요. 루테인, 지아잔틴과 유사한 항산 핫이슈로 백내장의 고비를 줄여줍니다.

 

안구 건강을 지켜주는데, 자외선 차단 효능가 강력하게 하거든요. 실제로 6mg씩 아스타잔틴을 섭취한 인간은 안구 피로도가 54% 위로 개선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요즘 젊은 사람들에게도 일반적인 황반변성 등 노인성 안질환 방지에도 원조를 줍니다.

 

 

안구건조증 등 노화로 말미암은 안구 질환을 방지하는데 아스타잔틴이 효능가 있어요. 루테인도 눈 건강에 꼭 필요한 성분인데요. 아스타진틴과 비교 설명해 보자면, 루테인은 시력을 담당하는 안구 주변부이고 아스타잔틴은 망막의 중심으로 에 있는 성분이랍니다.

 

아스타잔틴이 풍부한 식품

풍부한 식품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새우, 게, 랍스터 등 갑각류와 연어 등 붉은 물고기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국화과에 일종인 메리콜드, 깻잎, 브로콜리, 케일 등 녹황색 채소에도 함유되어 있답니다. 또, 헤마토코쿠스라는 조류에도 포함되어 있고, 남극 크릴새우에는 오메가 3 뿐만 아니라 아스타잔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답니다.

 

 

아스타잔틴 하루 권장량

하루 권장량이 어떻게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타잔틴 하루 권장량은 12mg으로 4mg씩 세 번 먹는 것과 12mg을 한 번에 먹는 일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용량이 큰 것으로 골라 하루에 한 번만 섭취하는 것이 간편하면서도 효능 면에서 살짝 더 낫습니다. 4년 ~ 6년 장기복용을 하는 사람들의 말을 들어보면 눈에도 효능가 좋다고 칭찬 그런데 서너 달 복용한 사람들은 거의 효능을 보지 못했으며, 아무런 수정가 없다고 말하겠습니다. 손쉽게 말하면 새우 반찬을 한두 달 섭취한다고 하여 눈이 밝아지는 것을 기대하는 것 자체가 무리겠지요.

 

 

지속적으로 오래 복용했을 때 어떤 날 불편함이 개선되었다는 정확하게 따지자면을 깨닫게 됩니다. 건강기능식품이 약으로 쓰임 하지 않는 명목이기도 하겠습니다. 몸에 좋은 효능은 톡톡히 있지만 개선될 때까지는 무척이나 오랜 시간이 필요하겠습니다.

 

아스타잔틴 부작용

부작용으로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스타잔틴 부작용은 특별히 보고된 바는 없으며, 임산부 및 모유수유 여성의 경우에, 안정성이 넉넉히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아스타잔틴으로 말미암은 부작용으로는 알레르기 반응 반응이 있는데요. 체질적으로 다른 인간은 비주얼이나 몸에 붉은 반점이 올라오며 섭취를 스탑 하면 증상이 사라집니다. 특히 갑각류 알레르기 반응가 있는 인간은 섭취를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제품에 따라 당뇨병 환자가 피해야 할 소르비톨이 함유되기도 하므로 이 역시 잘 살펴야 하겠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