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리스트

by Inform72 ★○○○★★ 2020. 9. 13.

오늘 소개할 내용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리스트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인간의 갈비뼈의 경우 오른쪽에 총 열두개, 왼쪽에 총 열두개로 이뤄져 있습니다. 그중 사람의 왼쪽 부분에는 신장, 췌장, 심장, 좌측 폐, 위 등 가득한 장기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좌측에 위치한 장기들이 염증이나 감염 또는 상해가 발생한다면 사람의 왼쪽 갈비뼈나 아래 부분에 통증이 동반합니다. 그러므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13가지의 질병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왼쪽 갈비뼈의 역할은 애초에 왼쪽에 위치한 사람의 장기를 보호하기 위함입니다. 만약에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느껴지실경우 아래 질병일 행할 확률이 있으니 체크해보시고 관련 병원에 내원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단 무작정 질병이 아닐수있으며 평소의 자세나 그릇된 운동 습관 등 다양한 까닭이 있으니 고려하셔서 판단하여 주시길 바란다.

 

목차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다음 아래는 다양한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들 입니다. 각각 세부적인 통증은 다릅니다. 따라서 자세하게 읽어보시고 본인의 증상과 좀 더 비슷한 증상을 찾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주로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하여 발병하는 질병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의 잘 알려진 증상들은 다음과 동일합니다. 반복적인 트름, 변비, 설사, 복통입니다.

     

     

    이 네 가지 증상들 중에서 복통과 함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은 지구촌 인구의 약 10%가 앓는 일반적인 질병 중 하나입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의심하신다면 피로 누적을 최소화하시고 스트레스 줄이고 싱싱한 음식과 자신에 건강에 맞는 신체활동을 꾸준히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근육통

     

    근육통의 경우 평소 이용하지 않은 근육을 자신에게 무리한 무게의 물품을 들 때, 무리한 헬스 등으로 생깁니다. 남달리 갈비뼈 위치에는 중심 근육들이 있습니다.

     

    이 중심 근육들은 평소에는 잘 이용하지 않았는데 별안간 무리한 운동 등으로 쓰게 될 경우 근육통을 동반합니다. 중심 근육의 근육통으로 왼쪽 갈비뼈 쪽에서도 통증이 느끼는 입장이 무수합니다.

     

     

    이는 상대적으로 넉넉하게 쉬는 시간을 취한다며 가정하면 약 5일 이내에 갈비뼈 통증, 근육 통증이 사라지는 게 상당수가입니다.

     

    췌장염

     

    췌장염은 다양한 까닭들이 까닭이 되어 췌장선에 위치한 세포에 손상이 생기게 되어 발병하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중 제일 가득한 근거는 알코올과 담석이 약 7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췌장염의 잘 알려진 통증 중 하나는 복부 쪽의 통증이며, 초반에는 단순한 통증에서 시작하나 날이 갈수록 점차 통증의 강도와 범위가 세져 정상적인 회사생활을 불가능하게 하는 병명입니다.

     

    급성 췌장염의 사례에는 상당수가 발병하고 며칠 내에 극복이 되나, 중증 췌장염의 사례에는 내원하셔서 항생제 치유가 동반됩니다. 그렇지만 심할 경우 수술적인 치유까지 진행상태가 될 것이니 좀더 빠른 치유가 중대합니다.

     

     

    소화기간 장애

     

    사람의 갈비뼈의 아래쪽에는 다양한 소화기관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과식을 하셨거나 음식을 잘못 먹었을 경우 소화불량 증세를 동반한 왼쪽 갈비뼈 아래쪽에 통증이 탄생합니다.

     

    남달리나 위가 자리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기 이기에 위에서 통증을 함께 동반하는 입장이 무수합니다. 보통 이 사례에는 장기화에 따라 느긋하게 병세가 호전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만약에 지속적으로 통증이 반복하신다면 소화기관에 어떤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좀더 빠른 시일 내에 전문의와 대화를 받으시길 바란다.

     

    갈비뼈 금 또는 골절

     

    만약에 갈비뼈의 통증이 심하지 아니하고 약간씩 서서히 아파온다면 갈비뼈 골절이나 금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갈비뼈가 금이 가거나 부러지게 된다면 갈비뼈 쪽에 통증을 동반합니다.

     

     

    남달리 숨을 크게 들이마시거나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할 때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갈비뼈 쪽의 금이나 골절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보통 갈비뼈의 금이나 골절은 야구나 골프 그리고 테니스 같은 신체활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자주 탄생합니다.

     

    지라 비대증

     

    우리 건강에서 지라라고 하는 신체기관은 비장이라며 알리어져 있는 곳입니다. 신체에서 지라의 역할은 항체를 생산해서 사람의 면역체계에 보탬을 주며 혈액을 저장합니다.

     

     

    만약에에 지라에 미생물이나 바이비루스에 의하여 감염되면 평소의 크기보다 커지게 되어 왼쪽 갈비뼈 아래에 통증을 느끼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검사를 거쳐서 지라 비대증의 원친을 알아내고 적절하게 치유를 받으시면 치유가 가능합니다.

     

     

    대장암

     

    대장암이라며 하면 사람의 대장 부위에 암세포가 자라 악성 종양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만약에 대장암으로 왼쪽 갈비뼈 아래에 통증이 나타난다면, 왼쪽뿐만 아닌 오른쪽 갈비뼈, 날개뼈, 갈비뼈 위에서도 통증을 동반할 수도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대장암은 별다른 증세를 동반하지는 않지만 병이 진행될수록 배변습관의 변화로 설사, 혈변, 변비 등이 탄생합니다. 또한 배 부위에 평소에는 느껴지지 않았던 덩어리가 만져지기도 합니다.

     

     

    대장암의 사례에는 보통 40대 이후로의 연령층에게서 나타나며, 위와 같은 통증과 증상들을 동반한다면 좀더 빠른 시일 내에 검사를 받아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늑연골염

     

    왼쪽에 위치한 갈비뼈의 아래쪽에 통증이 느껴지신다면 늑연골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늑연골염은 가슴의 뼈와 갈비뼈를 연결시켜주는 연골 부분에서 염증이 일어나 생기는 질병입니다.

     

     

    보통 늑연골염은 감염, 관절염, 신체적인 무리, 신체 상해, 종양 등이 까닭이 되어 발병합니다. 만약에 늑연골염이 발병하였다면 왼쪽의 흉골 부분에서 무엇인가가 날카롭게 찌르는 듯한 통증이 동반됩니다.

     

    또한 재채기나 기침 그리고 깊은숨을 마실 때 위의 통증이 더욱 심해집니다.

     

     

    위염

     

    위염은 과식이나 급하게 음식을 먹었을 때, 매운 음식을 먹었을때, 음주, 흡연, 진통제 남용, 소염제 남용, 아스피린 남용, 항염증제 남용, 신장 감염, 신장 결석, 심한 스트레스, 헬리코박터균 감염 등 다양한 원인이 까닭이 되어 발병됩니다.

     

    위염은 사람 신체 중 하나인 위장 쪽의 점막에 염증이 상태를 말합니다. 위염이 생겼다면 발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트림, 명치 부분 통증, 심한 복부 통증(복통), 구토, 구역질, 오심 등 병세가 동반됩니다.

     

     

    심낭염

     

    심낭염은 삼낭, 심장막, 심막 부분에 염증이 생겨 발병되는 병명입니다. 심낭염은 상당수가 비이러스가 까닭이 되는 질환이며, 만약에 심낭염이 생겼다면 사람의 왼쪽 갈비뼈 부분에 통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흉막염

     

    흉막염은 사람의 폐를 덮고 있는 흉막 부분에서 염증이 일어나 발병하는 병명입니다. 상대적으로 흉막염의 근거는 폐경색, 바이비루스성 폐렴, 곰팡이성 폐렴, 악성 종양 등이 있습니다.

     

     

    흉막염의 주요 증세는 호흡을 하실 때 무엇인가 예리하게 한 곳을 찌르는듯한 통증이 탄생합니다.

     

    비경색 또는 비장파열

     

    비경색(비장파열)은 비동백색전에 의하여 비 출혈성이나 출혈성 경색을 유발하는 감염성 질환 중 하나입니다. 비장파열은 신체 좌측에 위치한 늑골 부위에 간접적 또는 계속적인 충격, 비장의 병적 원인에 의하여 비장 부분에 산발적으로 비장 부분에 열창이 발생하는 병명입니다.

     

     

    비경색과 비장파열 두 질환은 왼쪽에 위치한 흉곽 인근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또한 구토, 현기증, 저혈압, 흐린 시야 등 다른 증상들이 같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장염

     

    장염은 현대 사회인들이 자주 걸리는 병명입니다. 보통 사람의 신체에 안 좋은 기생충이나 유독물질들이 포함되어있는 음식의 먹는것으로 발생합니다.

     

     

    보통 장염은 위에 일치하는 음식물을 먹은 후에 3일 내에 구토와 복통, 설사 등의 병세가 탄생합니다. 상대적으로 수액을 제공하는 치유방안을 사용그렇지만, 병세가 심할 경우 항생제를 이용하여 치유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