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핀 관련주 대장주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그래핀은 육각형 벌집 모양의 결정 구조로 배열된 탄소 원자 시트입니다. 2004년부터 연구되기 시작되었으며, 그 이후로 그래핀의 잠재력과 황당한 특성들이 계속 발견돼왔습니다.

 

 

그래핀은 이제껏 개발된 제일 굳센 소재로, 강철보다 200배가량 강하며 하물며 다이아몬드보다도 강합니다. 또한, 그래핀은 현존하는 제일 얇은 소재이며, 같은 시간에 유연하고 투명합니다.

 

 

그래핀의 열 및 전기 전도체의 기능 역시 엄청납니다. 그래핀의 이 같은 특성으로 말미암아 과학계를 비롯한 각종 학계, 그리고 그래핀이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분야는 이 소재에 크나큰 관심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목차

     

    그래핀

    그래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래핀은 탄소의 동소체 중 하나이며, 탄소 원자들이 모여 2차원 평면을 이루고 있는 구조를 말합니다. 흔히들 벌집 구조 또는 벌집 격자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그래핀은 원자 1개 두께로 이루어진 얇은 막으로 두께는 0.2nm(즉 100억 분의 2m 정도)로 얇으면서 안전성이 높은 것이 큰 강점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물질의 원료가 되는 것은 우리가 어린 시절 많이 이용하고 현재는 병원에서 간호사 등이 자주 씁니다. 바로 연필에 쓰이는 흑연이라며 합니다. 또한, 그래핀은 단층으로 구성되어있고 반 금 속성 (Semi-Metallic) 특성, 즉 반도 체적인 성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그래핀이 꿈의 물질로 전해져 있는데요, 그래핀의 특이성이 열 전도성이 뛰어나며, 반도체로 활용하기에도 정말 좋아 꿈의 물질로도 불립니다. 또한, 현존하는 소재 중 가장 얇은 물질인데 구리보다 전류가 더 잘 흐를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그래핀은 강도, 열전도율, 전자이동도에서 좋은 특성을 드러내고 있어서, 현존하는 물질 중 제일 뛰어나고 적용이 될 수 있는 분야는 디스플레이, 이차전지, 태양전지, 자동차, 조명, 반도체 등 다양한 전략 핵심분야에 적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핀 소재 시장 크기는 2030년까지 매년 22% 오르고 있으며 예측하기로는 추후 10~20년에 걸치어 기존의 전동성 소재와 필름지를 대체하며, 세계시장의 크기는 약 600조 원에 다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이 시장규모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가득한 이 사람들이 그래핀 관련주, 수혜주식, 대장주에 대해 큰 관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상세하게 오늘의 주제인 그래핀 수혜주, 관련주, 대장주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그래핀 관련주 대장주 해성 디에스

     

    해성 디에스는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3,264원, 코스피 364위, 외국인 소진율은 3.60%이며 PBR은 1.47배입니다. 배당 수익률은 1.82%입니다. 해성 디에스는 반도체용 패키지 기판을 제작하고 리드 프레임을 생산하고 취급하는 비즈니스에 사업경력을 키워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 해성 디에스는 그래핀을 대면적으로 양산할 수 있는 양산성 기술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그래핀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핀 관려주 대장주 크리스털 신소재

     

    크리스털 신소재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1,098억 원, 코스닥 640위, 외국인 소진율은 23.12%, PBR은 0.39배고 배당 수입은 없습니다. 크리스털 신소재는 운모와 관련된 그쪽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파우더, 운도 테이프를 담당한다고 합니다. 이 크리스털 신소재는 그래핀 양산 기술을 숙지하고 있었는데, 이 그래핀 응용기술로 중국(China)에 특허 출원을 냈다고 합니다.

     

     

    그래핀 관련주 대장주 엑사이엔씨

    엑사이엔씨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엑사이엔씨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503억 원, 시가총액 순위는 1,099위, 외국인 소진율은 0.62%, PBR은 0.94배이고 배당수입은 없습니다. 엑사이엔씨는 반도체 공정을 위한 청정실, 이동식 철제 칸막이 등 여러 그쪽 분야에서 사업경력을 키워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 엑사이엔씨는 정부에서 선택해준 국책 과제에 선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그래핀 혼합형 소재 양산을 위한 공적을 확립하고, 전도성 결제를 적용한 시제품 평가를 도 역임해서 진행했던 이력이 강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래핀 관련주 대장주 국일제지

     

    국일제지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6,298억원,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00위, 외국인 소진율은 4.07%, PBR은 11배라고 합니다. 국일제지는 종이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박연지, 백상지, 담배 포장용지 등을 제조해서 판매, 도소매 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특히, 국일 제지의 자회사 중에는 국일 그래핀이라는 당사가 있는데, 이 본사가 보유하고 있는 그래핀 기술이 구글과 계약이 체결되어 그래핀 제작을 개시했다고 알리어져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핀 관련주 대장주 쎄미시스코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국책과제 유기 태양 전지용 광 소결 바탕의 은나노와이어 그래핀 산화물 투명전극 소재 및 공정개발 진행 이력, 관련주 움직임 두드러지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