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린뉴딜 정책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리스트

by Inform72 ★○○○★★ 2020. 9. 17.

오늘의 주제는 그린뉴딜 정책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리스트에 대한 토크를 나누려고 합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문재인 대통령이 2025년까지 73 광원 투입과 일자리 66만 개 창출 목적으로 하는 그린뉴딜 제도를 보고하며 관련 종목들이 상승세를 보이는 중인데요.

 

 

그린뉴딜은 친환경, 저탄소 등 그린 경제로의 전환을 가속하는 정책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며 한국형 뉴딜정책 중 핵심 정책으로 보인다.

 

 

목차

     

    그린뉴딜

    그린뉴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12월 중국(China)에서 개시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세계가 큰 범유행에 빠졌습니다. 우리 국가의 경우 2020년 2월경 대구에서의 집단전염으로 인해 실제로 체감하며 큰 통증을 경험하였습니다.

     

    미국의 예시에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로 인한 실업자 급증으로 재정적 타격이 심각하다고 합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미국의 실업인구가 우리나라 경제활동인구의 3분의 2에 일치된다고 합니다.

     

     

    이는 결국 중국(China)과 우리나라에도 타격이 올 것으로 예견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2020년 말에는 실제적인 재정적 타격이 있지 않을까 예견하고 있습니다. 최저 임금도 만원에 육박하는 시대나 코로나 19로 인한 금융위기, 경제위기는 세계적인 흐름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잠식과 종식에 대해서도 가득한 이야기가 있으나 실제로 몇 년간은 공존하며 빨라야 내년 말에 그나마 중증을 피할 수 있는 백신, 치유제 등이 개발되지 않을까 예견하고 있습니다. 뉴딜 제도 가라는 것은 1920년에 뉴욕 증시가 무너지면서 지구촌을 강타했던 경제 대공황으로 인해 가득한 국민이 실업하고 재정적 타격이 컸습니다.

     

     

    이에 따라 당시 미국의 루스벨트 대통령은 뉴딜 제 도가라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고전적으로 미국은 시장에 간섭을 최소화하는 자유 방임주의 끝을 달렸었는데, 뉴딜 제도는 그런 관습을 타파하고 정부 기관이 직접적으로 가득한 분야에 개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뉴딜 제도는 지금의 미국을 있게 만든 크나큰 정책 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

     

    그린 뉴딜정책은 환경과 인간이 중심으로 이 되는 지속할 수 있는 발전을 뜻하는 말로, 현재 화석 에너지 중심으로의 에너지 정책을 신재생 동력으로 전환하는 등 저탄소 경제구조로 전환하면서 고용과 투자를 늘리는 제도를 말씀드린다고 합니다.

     

     

    즉, 전환하는 과정에 일할 곳을 창출하고 나라에 돈이 더 돌게 만들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지게 되고 있습니다. 전년 말 문재인 정부 기관이 한국형 뉴딜 비즈니스에 포함되어있는 녹색 뉴딜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명박 정부 때 출시되었던 녹색성장 주제 펀드의 수익률도 최근 약진하여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5월 문 대통령이 녹색 뉴딜을 언급하면서 더욱 사람들의 관심과 시선을 치르게 되고 있습니다.

     

     

    요즈음은 그린뉴딜 열풍에 일부 운용사가 기존 펀드를 최근 기조에 맞게 리모델링 하는 사례도 심심치 않게 들려오는 등 투자 전략 시장도 변화하고 새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로 인해 해외 영업이 어려워 지면서 내수 시장을 공략하는 기업들을 눈여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국내 발전 공기업들이 신재생 에너지 관련 발주를 진행하려고 준비하고 있으며 하반까지 발주가 이어질 것으로 예측됨으로 관심을 보유하고 지켜봐 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모비스

    모비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모비스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인데요, 이 기업체의 시가총액은 732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864위입니다. 그리고 외국인 보유율은 0.46%이며, PER은 알리어져 있지 아니하고, PBR은 3.22배입니다.

     

    배당수익률은 없을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모비스는 국가에서 진행하고 있는 대형 과학 프로젝트(Project)에 요구되는 제어시스템을 개발하여 제공하는 사업에 사업경력을 집중하는데요.

     

     

    이 기업체는 최근 인공 태양 핵융합 발전소 관련 프로젝트(Project)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그린 뉴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에스에너지

    에스에너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에스에너지는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이 기업의 시가총액은 849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787위입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2.36%이며 PER과 추정 PER 모두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PBR은 0.73배입니다.

     

    막판으로 배당수익률은 0.85%입니다. 에스에너지는 2001년 1월 설립된 태양광 모듈 제조 및 판매업체입니다. 태양전지 모듈 제조와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설치 및 발전비즈니스를 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 완공된 태양광 발전소의 O&M과 더불어 자회사인 에스퓨어셀을 거쳐서 수소연료전지 비즈니스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에스에너지는 이번 연도 1월부터 6월까지 매출 1407억 원, 영업이익 59억 원을 기록했다.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은 52%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바꿨습니다. 이에 4년 만에 연결재무제표 기준 연간 흑자 달성 전망에 청신호가 켜진 겁니다. 환호 적인 부분은 모든 사업에서 실적 개선이 이뤄졌다는 점입니다.

     

     

    상당 비용의 팔아야 할 금액을 차지하는 태양광 모듈 및 시스템 사업 부문 매출은 110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681억 원)과 비교해 421억 원 증가한 금액입니다.

     

    자회사인 에스퓨어셀의 수소연료전지 경영에서도 같은 시간 동안 54억 원 증가한 213억 원을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삼강엠앤티

    삼강엠앤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삼강엠앤티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1,620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420위, 외국인 소진율 1.06%, PBR은 1.09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삼강엠앤티는 선체 블록 및 조선기자재 제조업, 엔지니어링 사업 등에 사업경력을 집중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주요 제품 매출 구성은 플랜트, 조선, 후육강관, 기타로 이루어져 있는데, 최근 500억대 해상풍력발전기 제작 계약이 성공했기 때문에 그린 뉴딜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기는 신재생에너지 중 하나로, 사업이 잘되게 될 때 그린뉴딜 정책의 수혜자가 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포스트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로 인해 신재생에너지, 대체에너지는 주목받을 수밖에 없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최근 방위산업 부문 대규모 수주에 성공하였으며 200톤급 경비정 네 척 건조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삼강엠앤티는 중견 기업체로서 동종업계 4위이며 최근 매출이 전년 비해 126% 상승하였고, 동종 업계 평균과 비교 시는 약 8배 높은 이익을 창출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진다이아는 시가총액 7,968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프시럽 203위인 기업입니다. 이 기업체의 외국인 보유율은 2.36%이며, PER은 61.24배, PBR은 4.45배입니다.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에 의하면 0.53%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일진다이아는 현대자동차(Hyundai)에서 개발 중인 친환경 차량인 수소차에 요구되는 수소 탱크를 제작하여 보급하고 있으므로 그린 뉴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수소차로 인한 상승 기대로 연일 관심을 받고 있으며 검색 상위 순위 등 친환경 뉴딜 핵심 정책에서 빠지지 아니하고 거론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세종공업

    세중공업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세종공업은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이 기업체의 시가총액은 1,956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487위입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2.02%이며 PER은 290.43배, PBR은 0.39배입니다. 막판으로 배당수익률은 0.75%입니다.

     

    세종공업은 차량용 머플러와 배기가스 정화기를 제작하는 기업인데요, 그린 뉴딜 정책은 배기가스 정화와도 근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그린뉴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수소차의 핵심 부품 납품 업체 니콜라의 간청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지엔원 에너지

    지엔원 에너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엔원 에너지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793억, 시가총액순위는 코스닥 785위, 외국인 소진율은 0.02%, PBR은 3.35배, 배당수익률은 없다고 합니다. 지엔원 에너지는 수소에너지를 이용하는 연료전지 비즈니스를 시공하는 쪽에 사업경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열 냉난방 시스템을 포함한 재생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들을 축적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소에너지와 지열 에너지는 신재생 에너지로 똑같게 이런 에너지들이 주목받게 될 경우, 제일 먼저 실적이 개선될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에 대한 반증으로 최근 52주째 신고가 연장선과 15% 이상 상승 등 녹색 뉴딜 수혜 기대감에 중복적인 기세를 나타내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코바이오도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이 기업체의 시가총액은 973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677 위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2.30%로 낮은 편이고, PER은 10.70배, PBR은 1.5배입니다. 배당수익률은 알리어져 있지 않습니다.

     

    에코바이오는 바이오 황 비즈니스를 하고 있으며, 수소 전기차를 취한 수소 스테이션을 상암에 건설하여 유지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요즈음은 친환경 용기 PLA 용기 브랜드를 발매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친환경에 관한 관심으로 인한 수혜주 및 그린 뉴딜 정책 수혜주로 관심받고 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동국 S&C

    동국 S&C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동국 S&C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3,406억 원, 코스닥 180위, 외국인 소진율 1.38%, PBR은 1.27배이고, 배당수익률은 1.68%인 기업입니다. 동국 S&C는 국내, 해외에 풍력발전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신재생에너지, 친환경에너지인 풍력 발전 산업의 핵심 부품인 윈드타워를 생산하는 기술로 선도하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역량을 가진 회사 중 하나라고 합니다. 오랫동안 풍력 발전과 관련된 사업경력을 키워왔기 때문에, 신재생에너지로 풍력 발전이 주목받게 된다면 크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관련주입니다.

     

     

    특별히 풍력에너지 증가세로 인해 중복적인 관심을 받고 있으며 10% 이상 상승 및 기관 대량 순매입자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린뉴딜 관련주 유니슨

    유니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니슨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1,807억 원,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37일등, 외국인 소진율은 15.95%이고 PBR은 2.38배, 배당수익률은 없는 회사입니다. 유니슨은 우리나라 최초로 750 KW DIRECT 구동형 풍력 터빈 개발에 성공했고, 이를 토대로 해외 시장에 일정 부분을 늘려 성장 중에 있는 회사입니다.

     

    2020년 기준에 의하면 풍력설비는 1,352MW 정도가 설치되었는데, 그중에서 유니슨이 공급한 것은 253MW 정도라고 하며, 앞으로 배치된 풍력 장비의 유니슨 점유율은 무려 33%라고 합니다.

     

     

    최근 국민연금 펀드가 인수하여 크게 관심받고 있으며, 그린 뉴딜 핵심 수혜주식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