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덱사메타손 관련주 대장주 리스트

by Inform72 ★○○○★★ 2020. 9. 17.

오늘 포스팅에서는 덱사메타손 관련주 대장주 리스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덱사메타손 물질은 BBC 등 외신 매스컴에서 옥스퍼드대 연구팀이 대규모 덱사메타손 임상시험을 한 결과 중증환자들 사망률을 크게 낮추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오늘은 이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덱사메타손

    덱사메타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덱사메타손은 단순하게 부신피질 호르몬 제재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대개 마른버짐이나 통풍성 관절염, 류머티즘성 관절염 등에 소모되는 굳센 염증 억제 효력이 훌륭한 치료제입니다.

     

     

    주로 염증 치유제로 쓰이고 있겠지만 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인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 후보물질도 카테고리(category)가 되어 주목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덱사메타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가 등장하였습니다.

     

    덱사메타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신일제약

    신일제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일제약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3696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0일등, 외국인 소진율 0.33%, PBR은 3.40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0.32%입니다. 신일제약은 덱사메타손을 생산하는 제약회사입니다.

     

     

    덱사메타손은 일본에서 렘데시비르에 이어 두 번째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공식 치료제 인정을 받게 됐습니다. 염증 치료제로 소모되는 스테로이드제인 덱사메타손은 앞서 영국에서 있었던 인체실험 결과 중증환자의 사망률을 낮추는 효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시선을 끈 바 있습니다.

     

    지난 6월 영국 옥스퍼드대학 연구원이 공연한 바에 따른다면 인공호흡기가 요구되는 중증환자들을 기반으로 덱사메타손을 투여하자 사망률이 약 40%에서 약 29%로 떨어뜨린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덱사메타손이 염증 반응을 줄여줄 수도 있겠지만 면역을 같이 떨어트려서 다른 부작용 등이 올 수 있으므로 경고가 요구된다며 보조적 치료제로 평가하고 있다고 신중한 생각을 털어놓았습니다.

     

    신일제약의 경우 덱사메타손 성분이 0.75mg 함유된 신일 덱사메타손 정을 숙지하고 있으므로 덱사메타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로 분류되어 시장의 관심과 기대를 받는 상태입니다. 다만 덱사메타손 관련 주들이 서로 오르라고

     

     

    내리라고 하는 등 희비가 엇갈리고 있으므로 중복적인 관심 및 신중한 접근이 요구되는 처지로 생각합니다. 실제 신일제약의 경우 이번 연도 6월부터 코로나로 인해 주가가 들썩이기 시작했습니다.

     

    덱사메타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중증환자의 사망률을 3분의 1가량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가 영국 옥스퍼드대학에서 발표되고, 일본에서도 치료제로 승인받으면서 주가에 날개가 달렸습니다.

     

     

    그런데도 사주 일가가 이 절차 중에 주식을 매도하여 시세 이익을 보는 등의 행위를 하여 세간의 비판을 확보하기도 하였습니다.

     

    덱사메타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휴메딕스

    휴메딕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메딕스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2747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86위, 외국인 소진율 3.42%, PBR은 2.33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1.81%입니다. 휴메딕스는 의약품,건강식품 제조,도매/의약품 연구개발 등을 시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휴메딕스는 국내 덱사메타손 주사제 일등 기업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지속해서 관심을 소유하고 있는데요, 최근 듣는 항원, 항체 진단 장비를 선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최근 2020년 9월 세계보건기구(WHO)가 중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들에게 스테로이드(덱사메타손 등) 치유를 권고한 가운데 휴메딕스의 휴메딕스 덱사메타손이 주사형 덱사메타손 국내 판매 일등이라는 점이 주목받았습니다. 9월 4일 의약품 조사기관 아이큐 비어 자료에 따른다면

     

    국내에서 허가받은 덱사메타손 주사형 제품 가운데 휴메딕스의 휴메딕스 덱사메타손이 시장 점유율 일등을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국내에서 덱사메타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제로 승인이 날 때

     

     

    휴메딕스의 휴메딕스 덱사메타손의 매출량이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 순풍을 예견하고 있으므로 덱사메타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덱사메타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국제약품

    국제약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약품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2374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454위, 외국인 소진율 0.79%, PBR은 3.02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국제약품은 항생제, 안약, 제약 제조, 도매 등 완제 의약품 제조업 회사입니다.

     

     

    국제약품은 델타후로렌정을 보유, 생산하고 있으므로 덱사메타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로 시장의 관심과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약품은 트럼프가 극찬한 항생제로 상승세를 타기도 했었는데요.

     

    트럼프는 말라리아 치료제 하이드록시클로로퀸과 항생제 아지트로마이신과 함께 먹을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하였습니다. 국제약품은 아지트로마이신 성분의 국제아지트로마이신 정을 외국으로 수출하고 있으므로 시장의 관심을 확보하기도 하였습니다.

     

     

    덱사메타손 관련주 주가 전망

    덱사메타손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영국 옥스퍼드대 연구팀의 발표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2천 명에게 소량의 덱사메타손을 치료제로 이용하고, 비교집단으로는 4천 명의 환자에게 치료제를 투입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결국 덱사메타손이 중증 환자 사망률 저하에 큰 영향력을 미쳤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더욱 시장의 관심과 기대가 큰 상태입니다. 또한 BBC의 보도에 따르면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환자 20명 중 19명은 입원 치료 없이

     

     

    덱사메타손 투여만으로 호전될 수 있으며, 병원에 입원한 입장에서도 산소호흡기 치료를 대체할 수 있는 치료제라고 밝혀 말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태가 악화하여서 산소호흡기 등이 필요할 사례에도 대체 치료제로 덱사메타손을 투여 시

     

    상당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보도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산소호흡기 치료를 시행 중인 중증환자에게 효율적이라는 점이며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점과 저비용이 큰 관심과 기대를 키우고 있는 덱사메타손 관련주입니다.

     

     

    우리 국가의 경우 국립중앙의료원에서 렘데시비르는 조기 증상 호전, 덱사메타손은 사망률 감소라는 효과를 인정하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수가 득한 미래학자 및 감염병 개발자들의 예측으로는 내년 중반 이후를 보고 있으며

     

    상용화를 위한 대량생산, 안정성 여부 등 다양한 옆에서 검토한다면 내년 후반기가 될 수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때까지 덱사메타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관심이 지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