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지털 뉴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리스트

by Inform72 ★○○○★★ 2020. 9. 17.

이번 글은 디지털 뉴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정부 기관이 밝힌 한국 뉴딜 제도는 디지털 뉴딜, 녹색 뉴딜, 사람 뉴딜 등 3개 부문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2025년까지 총 76조 원이 투입된다고 합니다. 한국 뉴딜 중 여기서는 디지털 뉴딜 관련주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목차를 선택하시면 원하시는 곳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목차

     

    디지털 뉴딜

    디지털 뉴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뉴딜(New Deal)이라는 것은 20세기 초기에 미국에서 일어났던 정책입니다. 1 미국 경제 대공황 시 루스벨트 대통령이 대공황에서 미국을 얻기 위해서 이야기했던 제도를 말합니다. 요즘 들어서 뉴딜이라는 말은 죽어가는 경제

     

    어마어마한 실업 잠금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서 일할 곳을 만들어 우리나라가 안정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일컫는 대명사로 불리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 우한에서부터 개시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과성미생물이 한국뿐 아닌 지구촌 걸치어 대유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경제적 타격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연일 미디어를 통하여 알 수 있는 것처럼 전파력이 강해 사상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대규모 실업자도 생겨 이번 연도 말에는 우리나라에도 타격이 있을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각국에서는 대규모 집단전염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체계에 역량을 쏟고 있습니다. 방역체계라는 것이 백신, 치유제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많이 모이지 않게 하는 것, 개인위생, 마스크 쓰기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물론 이것만으로도 전파율, 반응률을 5% 이하로 내릴 수 있습니다. 제일 큰 문제점은 우리 국가의 경우 자영업자, 프리랜서가 늘어난 판국에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로 인한 재정적 타격이 크다는 겁니다.

     

    실제적인 타격이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이에 말미암아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형 뉴딜이라는 디지털 뉴딜 제도를 발표하고 과감하게 투자한다고 하였습니다. 한국형 뉴딜경영은 미래로 가는 열쇠라고 이야기하며

     

     

    2025년까지 114조 원을 투입할 것이라고 공격적인 투자를 선언했습니다. 핵심 키워드로는 SOC 사업 육성, 교육산업 디지털 전환, 비접촉 사업 육성 등이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여 건축업 등 직접적으로 접촉을 해야

     

    경제효력이 생기는 사업들보다는, 우리 국가의 장점 중 하나인 디지털 산업의 기틀을 확대하고 제공하는 비대면으로 경영을 활성화하겠다는 목적입니다. 즉, 디지털 뉴딜은 디지털 산업을 토대로 일할 곳을 창출하고 사회의 안정화를

     

     

    도모하겠다는 의미입니다. 나라에서 밀어주겠다고 한 만큼, 디지털 뉴딜 관련주, 수혜 주, 대장 주 등에 큰 관심과 주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디지털 뉴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더존비즈온

    더존비즈온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더존비즈온은 코스피에 상장되어있는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2조 9,673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82위입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46.10%로 가득한 외국인들이 수급하고 있으며 PBR은 8.42배, 배당수익률은 0.47%입니다.

     

    더존비즈온은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취급하는 경영을 하는 회사이며 ERP, 공유 서비스, 전자 금융서비스, 모바일 솔루션 보안, 그룹웨어 등으로 디지털 쪽으로 사업 능력을 집중한 그룹입니다.

     

     

    특별히나 최근 데이터 사업 진행 중인데, 이에 말미암아 디지털 뉴딜 관련주, 수혜 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디지털 뉴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링네트

    링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링네트는 코스닥에 상장되어있는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1,328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540위입니다. 외국 민 소진율은 0.12%로 대부분의 소유 하고 있지 않으며, PBR은 1.80배입니다. 배당수입은 없다고 합니다.

     

    링네트는 컴퓨터를 위한 네트워크를 설계하고, 통신 장비를 생산 및 보급하고, 통신 장비의 설치 및 유지보수를 포함하는 사업, 화상회의 시스템과 Storage 시스템, 공유 서비스 등으로도 사업경력이 집중되어있는 회사입니다.

     

     

    이 덕분에 디지털 뉴딜 관련주, 수혜 주로 관심을 받는 경우입니다.

     

    디지털 뉴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알서포트

     

    알서포트는 코스닥에 상장되어있는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9,109억 원이고,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57위입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22.72%로 외국인의 수급이 가득한 편이며, PBR은 16.43배입니다. 배당 수익률은 0.12%라고 합니다.

     

    알서포트의 주요 사업경력은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지급에 있습니다. 특별히, 원격지원과 원격제어 그쪽 분야에서는 일본과 아시아 시장에서 점유율 일등의 기업이고, 동일 그쪽 분야에서 세계 5위 세계적 기업이라며 합니다.

     

     

    디지털 뉴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데이터솔루션

    데이터솔루션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솔루션은 코스닥에 상장되어있는 기업입니다. 시가총액은 1206억 원이고, 시가총액순위는 코스닥에서 592위라고 합니다. 외국인 소진율은 1.10%이며, PBR은 4.98배입니다. 데이타솔루션은 H/W 쪽으로는 정보 저장, 정보 관리

     

    정보 보호 및 분석용 스토리지를 생산하고 있으며, S/W 쪽으로는 SPSS를, 서비스 쪽으로는 시스템 컨설팅 등으로 사업경력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디지털 뉴딜이라는 말이 처음 나왔을 때, 자그마치 디지털 뉴딜의 대장 주로 언급되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