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는 남자 입덧 증상 쿠바드 증후군 정보에 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임신 중 첫 번째 구비라고 할 수 있는 입덧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 텐데요. 혹시 남자 입덧이라며 들어보셨나요. 입덧은 참고보다 주변에서 발생하는데요.

 

 

처음 겪어보는 상황에 당황하지 마시라고 남자 입덧, 쿠바드 증후군의 원인과 증세를 알아볼게요.

 

 

목차

     

    남자 입덧 증상

     

    임신 기간 중 남자가 입덧하게 되는 것을 쿠바드 증후군이라며 하고 있는데요, 최근 종영한 한다는 이상엽 씨가 쿠바드 증후군에 걸린 것을 표현하여 이야깃거리가 되기도 했습니다. 임신한 부부 중 더러 남자가 입덧하는 등의 태도가 최근 들어는 많이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전과 달리 남자분들도 육아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려는 마음 자세이기 때문에 임신 때부터 아내와 정신적으로 같은 증세를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 싶은데요, 상세한 사항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쿠바드 증후군

    쿠바드 증후군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감 임신(COUVADE)은 튼튼한 남성 (파트너가 아기를 기대하고 있음)이 임신 관련 증세를 경험하는 처지를 말합니다.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른다면 COUVADE는 흔할 수 있겠지만 인식되는 정신 질환이나 질병은 아닙니다.

     

    COUVADE가 심리적 이유가 있는 신체 상황인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추가 실험이 요구됩니다. 총체적으로 이 같은 증세는 임신한 파트너와 남자의 태어나지 않은 아이에 대한 공감적 동일시를 의미할 수 있겠지만

     

     

    둘 다 위협할 수 있는 무의식적인 생각의 해결 일수도 있습니다. 쿠바드 증후군은 주로 지구촌의 선진국에서 발생 그러나 해당 정부의 신규 사례 수는 여러 가지입니다. 여러 연구에 따른다면 미국에서 임신 파트너가 있는 모든 남성의 25%에서 52%가 발생합니다.

     

    스웨덴에서는 20%, 태국에서는 61%로 추정되지만 위의 신체적 증상과 같은 경증에서 극단적인 병세가 일치하는 부분입니다. 영국에서의 발병률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1970년대 추정치에 따른다면 11%에서 50% 사이입니다.

     

     

    남자 입덧 증상 원인 (호르몬 원인)

    호르몬 원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COUVADE 증후군은 또한 호르몬과의 관계를 선보이는 것으로 나타나지만 그러한 연관성을 조사하는 실험이 부족합니다. 이제껏 증후군의 호르몬 초석을 뒷받침하는 실험은 2000년과 2001년에 발표된 2건뿐입니다.

     

    두 연구 결과는 임신 1기 및 3기 동안 남성의 프로락틴과 에스트로젠 호르몬 수치가 많이 증가했지만 수치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는 낮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 같은 호르몬 변화 범위 정은 피로, 식욕 변화 및 체중 증가의

     

     

    COUVADE 증상뿐만 아닌 부계 움직임의 표시와 관련이 있습니다.

     

    남자 입덧 증상 원인 (심리와 사회)

    심리와 사회적 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입장을 받아들이는 심리 사회적 이론은 대신 여자의 임신과 출산 중 남성, 특히 첫 아이를 낳은 남성의 소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모성은 여자에게 귀중한 정의 특징이지만, 친부와 남성에게는 같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임산부는 예비 아버지의 직업과 달리 상업적으로, 사회적으로, 의학적으로 출산 경험을 승인받습니다. 1970 년대 이후 남성은 분만실에서 익숙한 인물이 되었으며 이제 출석이 대체로 의무화되고 있습니다.

     

     

    남자가 실제로 출산을 하거나 출산을 직접 경험할 수 없다는 사실은 남성을 소외감을 느끼고 때로는 부질없다고 느낄 수 있는 부수적인 역할을 맡을 수 있습니다. 임신과 출산 중인 부수적인 상태를 없애기 위해 남자는

     

    COUVADE 증후군의 과시를 고쳐서 우연히 여자의 관심을 자신에게로 돌립니다. 하지만 이건 증후군이 의식적인 실체라는 것을 의미하며, 나와 aRTHUR kLEIN과 같은 어떤 분들은 거부합니다.

     

     

    남자 입덧 증상 원인 (정신분석학적)

    정신분석학적 요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신 분석 이론은 증후군이 여자의 생식 능력에 대한 남성의 부러움에서 진화한다고 제안합니다. 이 이론은 또한 남성 파트너에게 임신이 양면성의 출현과 오이 진열 갈등의 부활을 위한 촉매 역할을 한다고 제안합니다.

     

    이 사건은 퇴행 ( 남자가 어린 시절의 감정과 거부, 배제, 양면성 및 불안과 같은 파트너의 임신으로 촉발된 갈등으로의 퇴각)을 유발할 수 있으며 발달 중인 태아에 의해 강화되고 남자의 것과 충돌하는 수동성과 의존 감으로 자율성이

     

     

    요구됩니다. 두 번째 정신 분석 이론은 임산부들이 간혹 태어나지 않은 아이를 모성 조심을 위한 경쟁자로 볼 수 있다고 한다고 제안합니다. 어떠한 사람들은 이것을 기대하는 친부가 태어나지 않은 아기를 관심을 돌리는

     

    경쟁자로 해석한 것이라며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증후군과 같은 보다 사회적으로 수용될 수 있는 출구를 거쳐서 표현됩니다. 이 풀이는 이 증후군이 임신한 파트너와 동일시하고 그녀와 아기에 대한 보호 본능을 강화할 수 있으므로

     

     

    남성에게 보호 기능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그러므로 수가 득한 다른 이론이 증후군의 기원에 대한 진술을 지급했습니다. 하지만 호르몬 설명과 같은 이들 중 일정 부분은 충족히 조사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심리 사회적 근거가 있는

     

    사람들은 이질적인 결과를 엄격히 보여주며, 이는 증후군이 이것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합니다는 결정적인 결론을 약화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