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음압병실 관련주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현재 각 지자체는 음압병실을 늘리는 경향입니다. 음압병실(NEGATIVE PRESSURE ROOM)이란 병원 내부의 바이러스가 외부로 퍼지는 것을 차단하는 특수 격리 병실로, 전염병 확대를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의료용 청정실입니다.

 

 

최근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 수가 연일 수백 명대를 계속하고 있고, 이에 음압병실 확보 부족에 따른 의료 붕괴가 우려되면서 기업들의 관련 사업 진출도 활발해지고 있는 경향입니다.

 

이에 주식시장에서는 음압병실과 관련된 기술을 보유하거나, 음압병실 시공 등을 맡은 기업들이 음압병실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음압병실 관련 주식을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음압병실 관련주

     

    음압병실이란 기압 차이를 거쳐서 공기 중 바이러스가 병실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만든 병실을 말하는데요, 감염병 전담 병원 구축을 위해 반드시 설치되어 있어야 하므로 향후 신설 및 증축 병원에서는 반드시 설치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음압병실 관련주 에스와이

    에스와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스와이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1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660위, 외국인 소진율 2.55%, pbr은 1.13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에스와이는 구조용 금속 판 제품 및 공작물 제조업 회사입니다.

     

    에스와이는 2020년 3월 이동식 조립식 음압 병동을 개발하여 음압 병상 시장의 관심을 받는 기업입니다. 에스와이는 최근 52주 신고가 경신, 단기중기 이동평균선 정배열로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더 나아가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도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19 재확산으로 병상 부족 우려가 커지면서 올해 초 이동식 조립식 음압 병동 개발에 성공하여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 주, 수혜 주로 큰 눈길을 받고 있습니다.

     

    음압병실 관련주 오텍

    오텍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텍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2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379위, 외국인 소진율 12.32%, pbr은 1.33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0.97%입니다. 오텍은 항상 생명 구조와 복지발전의 기술을 연구하며 국제기준에

     

     

    맞춘 최첨단 의료차량, 장애인, 노약자 등 보행 약자를 위한 복지 차량, 캠핑 밴, 사무실 밴, 냉동 및 냉장 차량 등 각종 자가용을 특징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오텍은 국내 유일 음압 구급차 생산 업체로 시장의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어 음압 병상 관련주, 대장 주, 수혜 주로 손꼽히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음압병실 관련주 우정바이오

    우정바이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정 바이오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1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598위, 외국인 소진율 2.99%, pbr은 3.86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우정바이오는 실험 동물실험 구축사업, 병원 내 미생물 멸균 및 확산 방지 시스템 개발

     

     

    정밀의학 cro 사업 등 환경 감염관리 등을 시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최근 음압병실 관련주 우정 바이오, 코로나 19 재확산에 약 20% 이상 상승하기도 하는 등 호재를 이어 가고 있습니다. 우정 바이오는 감염병 전문 업체로

     

    최근 태백시 보건소와 태백병원에 x-RAY 촬영실과 1인 음압병실이 추가된 선별 진료소 및 경기도 1호 생활 치료센터 내에 음압병실을 설치하여 시장의 큰 기대와 눈길을 받고 있습니다. 음압병실 설치 관련 직접적인 혜택을 받는 음압병실 관련주, 대장 주, 수혜 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음압병실 관련주 주가전망

    관련주의 주가에 대한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감염병이 이번 코로나 19 바이러스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해서 감염병은 발생할 겁니다. 이전에 사스, 메스를 우리가 잘 기억하고 있는 것처럼 감염병은 주기적으로 생긴다고 합니다. 물론 그 요인이 여러 가지가 있으나

     

    대표적으로 무분별한 동물 섭취, 기후 변화, 기후 이상, 지구온난화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이미 동물들이 소유하고 있던 바이러스가 변이되어 이번 코로나처럼 매우 전파력이 강한 감염병이 돌게 된 겁니다.

     

     

    이 같은 감염병은 우리가 지구를 보호하고 지키지 않은 이상 지속해서 발생할 것이며 통계적으로는 5년 주기로 생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세계적으로 녹색 뉴딜, 친환경 정책, 친환경 에너지 정책 등을 펼치고 있는 겁니다.

     

    우리 정부의 경우도 이번 일을 토대로 공공의료원 신축 및 증축 시 반드시 음압병실(음압 병상)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병상 수를 확보할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수도권만 알아보자면 서울의 경우 감염병 전문병원을 신축한다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경기도의 예시에는 경기도의료원이라는 지방의료원을 증축이나 보강을 거쳐서 음압 병상 수를 안정적으로 확보하지 않을까 예측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