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내용은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주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자율주행차 자율주행 자동차란 자가용이 부분적이나 혹은 완전하게 자동화가 되어서 목적지까지 스스로 움직여서 이동하는 자가용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 완전한 자율 주행 자동차는 나오지는 않았지만, 최근 새로 나오는 차들은 어느 정도 자율주행 보조 기능들이 추가되어 있고 점차 발전해 나갈 분야이기도 합니다. 차량 공유의 개념이 먼저 잡히고

 

차량 공유가 활성화된다면, 자율주행이 활성화되고, 자율주행이 완성이 돼야 차량공유의 목적이 달성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목차

     

    자율주행차 관련주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자율주행은 운전자의 자동차 조작 없이도 gps 정보 수신 등을 거쳐서 자동차가 자체적으로 목적지까지의 운행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미 자율주행 1단계, 2단계가 시행되고 있는 사태 가며 완전한 자율주행 단계인 3단계를

     

    2023년까지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국가의 목표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기술이 개발되더라도 일반화 및 상용화까지는 약 십 년 전후를 내다보고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주목받게 될 자율주행 기술에 관해 관심을 보유하고

     

     

    지켜봐야 할 넉넉한 이유가 있습니다.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수혜 주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볼까 합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주 SK텔레콤

    SK텔레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텔레콤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19조 7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14위, 외국인 소진율 73.10%, pbr은 0.76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4.10%입니다. sk텔레콤은 서울특별시, 5gai로 완전자율주행 환경 구축하기로

     

    하여 큰 관심을 받았으며 이번 연도 초 바이 톤의 한국 출시 전기차 대상 양사의 포괄적인 협력을 목적으로 상호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는 등 적극적인 행동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sk텔레콤과 바이 톤은 한국 소비자들을 위한

     

     

    차세대 ivi(iN-vEHICLE iNFOTAINMENT) 의 발굴부터 개발, 차량 적용까지 디지털 서비스 전반에 걸친 협력에 나선 것으로 알찼습니다. ivi란 차량 탑승자를 위한 주행 정보와 즐길 거리를 통칭합니다. 차세대 단일 광자 라이다는

     

    sk텔레콤의 1 파장 sINGLE pHOTON lIDAR 송수신 기술과 pssi의 2d mems mIRROR 스캐닝 기술을 결합해 기존 대비 해상도와 인식률을 향상, 오는 2021년 상용화될 계획입니다. mems(mICRO-eLECTRO mECHANICAL sYSTEM)는 초소형 정밀기계 기술을 말합니다.

     

     

    라이다는 레이저를 목표물에 비춰 사물과의 거리 및 다양한 물성을 감지하고 이를 3d 영상으로 모형화할 수 있는 기술로, 자율주행차의 눈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추후 다양한 분야에 널리 쓰일 것으로 예상되어서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수혜 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주 휴맥스

    휴맥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맥스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1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613위, 외국인 소진율 11.50%, pbr은 0.32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휴맥스는 차량용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영상처리시스템) 솔루션 전문업체입니다.

     

     

    휴맥스는 adastELEMATICS 등 운전자 편의성과 직결된 다양한 기술을 갖추고 있어서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 수, 수혜 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자율주행 기술을 연구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자율주행 관련주 중 대장주로 평가받는

     

    네이버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협력사로 자율주행 수혜 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휴맥스는 지난 2012년 자동차 전장업체 대우아이에스를 인수한 뒤 사명을 휴맥스 오토모티브로 바꾸고 자동차 전장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휴맥스 오토모티브는 gm, 르노, 닛산, 현대기아차, 쌍용차 타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들에 라디오, 디스플레이 오디오, 내비게이션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는 연결성(cONNECTIVITY), 첨단 운전자보조시스템(adas) 등 자율주행과 관련된 기술도 연구하고 있어서 시장의 관심이 뜨거운 경우입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주 네이버

    네이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49조 3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피 4위, 외국인 소진율 55.11%, pbr은 6.32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0.13%입니다. 네이버는 네이버가 차기 의장으로 변 회장(휴맥스)을 선임한 것을

     

     

    놓고 자동차와 인공지능 분야의 연구개발(연구개발)과 사업에서 시너지를 내려는 조치로 분석했습니다. 휴맥스와 네이버 모두 미래 먹거리로 자동차(전장자율주행)와 인공지능을 꼽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네이버는 연구개발(연구개발) 자회사 네이버랩스를 중심으로 자율주행 기술을 연구 중입니다. 네이버랩스가 토요타 혼합형 프리우스 v를 근거로 제작한 자율주행차는 지난 21일 국토교통부로부터 일반도로 임시운행 허가도 받았습니다.

     

     

    국내 it업체가 자율주행 면허를 취득한 것은 네이버가 초기입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관련주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적 기업 구글의 자율주행차인 웨이모는 로봇 택시 사업에 열을 높이고 있으며 아마존도 최근 자율주행 죽어서 인수 합의에 도달하여 시장의 관심과 시선을 한 몸에 얻기도 하였습니다. 이처럼 해외에서도 자율주행 관련 사업에 관한

     

    관심이 지대하게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 국가의 사례에도 살펴보면 lg 전자는 자율주행 기술을 소유한 창업 초기 회사, 자동차 관련 펀드에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알려져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국토교통부로부터 자율주행차 임시운행 허가를 받았고, 현대자동차도 2020년부터 정 여건에서 자율 주행이 될 수 있는 승용차를 양산하기로 선언하였습니다. 또한 화성시에 자율주행 전용 도로 건설을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완전 자율주행차의 상용 역정은 5년 내 가능하더라도 본격적인 확산에는 최소 10년에서 20년 소요가 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시장조사기관인 nAVIG ANT rESEARCH에 따른다면 자율주행시스템 세계시장의 크기는 2015년 약 78억 달러에서

     

     

    2022년 약 448억 8,000만 달러로 1년 평균 28.4%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여서 자율주행 관련주, 대장주, 수혜 주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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