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택배 관련주 주식 리스트

by Inform72 ★○○○★★ 2020. 9. 20.

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택배 관련주 주식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택배 주제 자체의 움직임은 어떨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코로나 이전의 주식 시장과 이후의 주식 시장을 구분해서 보아야 합니다.

 

 

코로나 이전의 주식시장은 외국인과 기관의 주도 장세였습니다. 대부분 외국인만이 돈을 벌어가는 시장이었죠. 개인 투자자들이 많이 사는 종목은 항상 손실률 상위 10위에 속해있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이제 시장은 아주 달라졌습니다.

 

 

주식을 하지 않던 개인투자자들이 여러 이유로 주식시장에 많이 진입했습니다. 이제 개인투자자들이 사는 종목이 곧 시장을 주도하는 처지가 많아졌습니다. 이를 동학 개미운동이 성공했다고 표현합니다.

 

목차

     

    택배 관련주 주식

    해당 주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택배 관련주, 대장 주, 수혜 주에 대한 높은 관심이 이어진 것은 코로나를 빼고 이야기할 순 없습니다. 물론 코로나 이전에도 우리나라 택배업은 세계적인 수준이긴 했습니다만 코로나 이후 택배물량이 약 20% 이상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이와 동시에 앞으로의 코로나바이러스 등 전염병에 대한 높은 불안감은 쉽게 사그라지지 않을 겁니다. 최소 내년 중반에서 하반기까지 코로나가 이어질 겁니다. 코로나의 조기 종식을 희망하면서 코로나 때문인 경제적 피해 등까지

     

     

    생각한다면 더 이상까지도 체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감염병, 미래학자 전문가들은 코로나와 같은 감염병은 사스, 메르스 때와 같이 주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통계학적으로는 5년 주기로 생긴다고 합니다.

     

    따라서 최근 환경친화 뉴딜, 뉴딜 펀드 등 기후변화와 시대변화의 흐름에 맞춰 정책을 펴나가고 공격적 투자를 감 따르는 것은 매우 좋은 보기로 보입니다.

     

     

    택배 관련주 주식 GS리테일

    GS리테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s리테일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2조 5,333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93위, 외국인 소진율 16.59%, pbr은 1.15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2.28%입니다. gs리테일은 gs25 편의점을 거쳐서 택배 사업을

     

    함과 동시에 gs 택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가 얻은 편의점과 편의점 택배 시장은 날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으며 우리 동네 납품 등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택배 관련주 대장 주 수혜 주로 분류하였습니다.

     

     

    택배 관련주 주식 CJ대한통운

    CJ 대한통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j 대한통운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3조 6,386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67위, 외국인 소진율 20.87%, pbr은 0.94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cj 대한통운은 국내 최대 복합물류 기업으로 국내 일등 택배 사업자입니다.

     

    지난 1분기 말 기준 국내 택배 부문 시장점유율(m/s)은 약 50%에 달했습니다. 게다가 1분기가 전통적 비수기라는 시장 환경에도 지금까지 최고치인 택배 부문 영업이익률 4.9%를 기록하여 택배 관련주, 대장 주, 수혜 주로

     

     

    단연 1순위로 꼽히는 회사입니다. 가득한 전문가들은 택배 관련주 대장 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득한 전문가들은 코로나 19에 의한 택배물량 증가의 최대 수혜기업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택배 관련주 주식 동방 택배

    동방택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동방 소포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771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804위, 외국인 소진율 1.97%, pbr은 0.92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동방 소포는 화물운송 중개, 대리 및 관련 서비스업 운송

     

     

    주선/화물 운송/보관, 창고 등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동종업계 상위 10%에 속하며 운송주선업을 기점으로 짧은 시간 동안 크나큰 매출 신장을 기록하여 택배 관련주 대장 주 수혜주 리스트에 항상 이름을 올리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쿠팡의 운송 협력사로 가득한 투자자들이 택배 관련주 대장 주 수혜주 목록 항상 앞다퉈 이야기하는 회사 중 하나입니다.

     

    택배 관련주 주식 태림포장

    태림포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태림포장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3,243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384위, 외국인 소진율 1.90%, pbr은 33.43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6.33%입니다. 태림포장은 제품 포장용 골판지 원단과 골판지 상자 생산

     

     

    판매업체입니다. 동원 종이, 송림 물류 등을 자회사로 갖추고 있어 시장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골판지 제조업계에는 일등 기업입니다. 매출액이 전년 12월 기준 5,298억 6천만 원입니다.

     

    동종업계 일등이며 뒤로는 아세아제지(주), 한국수출포장공업(주), 신대양제지(주), 제일산업(주)이 있습니다. 택배를 포장하기 위한 골판지 등 상자 제조 업체로 택배 관련주에 분류하였습니다.

     

    골판지 부분 업계 일등으로 가득한 투자자들이 택배 관련주 대장 주 수혜 주로 평가하며 관심받고 있습니다.

     

    택배 관련주 주식 한익스프레스

    한익스프레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한익스프레스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715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833위, 외국인 소진율 1.19%, pbr은 0.95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1.18%입니다. 한익스프레스는 전국적 물류거점을 쌓고

     

    육상화물운송 및 국제운송주선, 3pl 등을 주 사업으로 하는 종합물류기업으로 택배 관련주로 분류하였습니다. 한익스프레스는 특히 특수화물 물류(화학, 화공품, 무더기 짐, 방산, 위험물 등), 유통물류(3pl 상온, 냉장/냉동 저온, 공산품 등)

     

     

    수출입 운송 주선 분야에서는 국내 으뜸의 물류서비스를 보급하고 있으며, 중국(cHINA) 물류, 바이오 에너지 사업, 위험물질 특화 물류 전문 합작법인 설립 등으로 다양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지속해서 성장 중에 있어

     

    가득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단연 택배 관련주 대장 주 수혜주 목록에 해당하여야 할 종목으로 볼 수 있습니다.

     

    택배 관련주 주식 한진

    한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한진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5,604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73위, 외국인 소진율 14.16%, pbr은 0.62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1.07%입니다. 한진은 한진그룹으로 1945년 11월 1일 설립된, 대한민국의 운송기업입니다.

     

    본사는 서울시 중구 소공동에 있다. 운송업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화물운송업으로는 육상화물, 해상화물, 택배 운송업이 있으며 물류시설 운영업으로는 창고업, 포장 등이 있습니다.

     

     

    또한, 물류서비스업으로는 화물 취급업, 화물주선업, 물류상담업 등이 있습니다. 한진의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11.2% 상승한 5,283억 원으로 보고되었으며 cj와 함께 택배 관련주 대장 주로 평가받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택배 관련주 주가 전망

    해당 관련주의 주가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택배 물량이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하였고 신규 아파트 건설 시 혹은 이미 무인 택배 함을 잘 활용하고 있는 시대입니다. 앞으로 더욱 무인 택배 함이 본격적으로 활용되어 언택트 시대에도 아무 무리 없이 택배를 위험하지 않게 배송받을 수 있을 겁니다.

     

    또한, 드론으로 배 맞먹는 것뿐 아니라 공공 앱으로 공기관의 참여뿐 아니라 편의점 소포에서는 이제 사람이 도보로 집 근처를 배 맞먹는 서비스도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보다 더 다양한 택배 관련 서비스(sERVICE)가 진행될 것이기에

     

    자연스레 시장의 관심은 택배 관련주, 대장 주, 수혜 주로 쏠릴 수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택배 업체뿐 아니라 택배 상자 자재 업체 등 다양한 관련 업체들의 상승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