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여자 왼쪽 가슴 통증 및 원인 리스트

by Inform72 ★○○○★★ 2020. 9. 22.

오늘은 여자 왼쪽 가슴 통증 및 원인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에 걸린 적이 없는 건강한 사람이 갑자기 가슴이 아프면, 우선 공포가 생깁니다. 이 경우 당황하지 말고 다음과 같은 증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병원에서 의사의 진단을 받으십시오.

 

 

목차

     

    여자 왼쪽 가슴 통증 및 원인

     

     

    최근에는 유방암의 발생률도 높아지고, 왼쪽 가슴이 아프다든가, 양쪽 가슴이 아프다든가 해서, 암 등 다양한 질병이 발병하는 것은 아닐까 생각되어 혼란과 불안이 되고 있습니다. 지나치게 불안해져서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것도 큰 문제이지만

     

    다른 방면에서 생각하면 장래의 질병 후유증으로 큰일이 날 수 있기 때문에 각오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어떤 질병이라도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성의 흉통의 원인을 알아본 후 증상을 바꿔 보도록 합시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호르몬 균형

    통증 원인인 호르몬 문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르몬 불균형이 있을 수 있어요. 여성 호르몬은 자궁뿐만 아니라 여성의 체형 등 전신에 사용되고 있으며, 유선도 필요합니다. 40대 후반에 갱년기가 다가오면 생리불순이 되어 여성호르몬의 균형이 깨져 유선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성의 70% 이상이 가슴 통증이나 모티베이션을 느끼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호르몬 균형은 생리를 시작할 때부터의 개선과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리 중에 통증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따끔따끔

     

    그리고 왼쪽 가슴이 따끔따끔한 것 같은 통증이 바로 심장막염입니다. 심장 주위의 심막 감염에 의한 통증입니다. 또한, 그 중 하나가 욱신욱신 아픈 경우는 늑간 신경통이나 기침에 의한 늑골 통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유방에 세균 감염이 생깁니다. 유선염에 의한 양성 응어리, 즉 액체가 쌓이는 유선증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욱신거림

     

    그 중 하나는 스트레스가 원인이겠지요. 몸과 마음의 균형이 깨지면 심장에 가해지는 부담이 욱신욱신한 통증이나 가슴을 누를 때의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통증 외에 두근거림, 호흡 곤란, 현기증, 발열,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선은 폭 쉬는 것이 제일 좋아요. 가벼운 통증으로 불안이 가중되어 내버려두면 악화하여 다른 질병을 버릴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불안하다면 가까운 시료 내과에 가는 편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원인 유방암

    유방암과의 상관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방암은 좀처럼 통증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먼저 유방암이란 어떤 병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유선은 젖꼭지 주위에 가지처럼 펼쳐져 있습니다. 나뭇가지 끝에는 유선여비라고 하는 모유를 만드는 부분이 있고, 가지 부분은 모유를 유관으로 옮기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유방암의 90% 이상이 유관 상피세포에 있으며 암세포가 증식함에 따라 유관이나 유선 잎의 바깥쪽으로 퍼지는 것입니다. 악화하면 혈관이나 림프관으로 퍼져 버리게 되는데 그때까지는 거의 깨닫지 못했습니다.

     

    통증에는 유방암이 발견되었지만, 유방 상단에 딱딱한 덩어리가 생기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응어리 대부분은 통증이 수반되지 않습니다. 단, 덩어리가 딱딱해서 움직이지 않는 경우는 전문의와 상담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치료

     

    심장과 가슴은 몸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경우가 많아서 스스로 판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는 없지만, 심한 흉통이 계속되어도 통증이 계속되면 진찰이 필요합니다. 서서히 통증이 증가하고

     

    식은땀이나 숨이 막힐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순환기내과, 호흡기내과, 호흡기내과, 순환기 외과 등 일반적으로는 내과나 산부인과에서 진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자 왼쪽 가슴 통증 마치며

    지금까지 가슴 통증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호르몬 균형의 영향으로 갱년기뿐만 아니라 사고의 어려움이나 불안 때문에 어떤 연령층이라도 스트레스가 쌓입니다. 이때 가슴이 아파지면 불안이 가중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우선 가까운 병원에서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거나 유방암 검사나 맘 모 그래 피로 불안 요소를 제거해야 합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가까운 병원에서 진찰이나 검사를 하여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뭔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