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제는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중학생 초등학생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번에 정부에서는 통신비 제공에 대해서 연세별 선택자 선별에 말이 많았지요. 마치 푼돈 같은 2만 원을 누구 코에 붙이느냐는 둥 잡음이 있게 되었습니다.

 

 

결국, 야권의 요구로 그 목표를 재조정하였고, 대신 남는 재원을 더욱 더 합리적으로 돌리는 방식 및 방법을 내놓았습니다. 밑에서 4차 추경으로 바뀐 지원금 내용을 세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중학생 초등학생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중학생 및 초등학생 지원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학교에서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신청하라는 알림이 울리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미취학 아동을 기반으로 지급되던 돌봄쿠폰이 초등학생까지 지원에서 중학생까지 지원으로 확대되어 현금 지급 20만 원이 되었습니다. 9월 기준으로 봤을 때

     

    아동수당 수급자는 4만 명 정도였는데 보건복지부 4차 추경을 통하여서 아동양육 가정의 경제적 가중을 덜어주고 경제 활성화하게 하는 것을 도모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정부에서 아이들을 위해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이 지원금은 명목상 비접촉 학습 지원금이 되겠네요.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지급금액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지급금액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1차 재난지원금에서는 초등학생 미 취학생 기반으로만 재난지원금이 지원되었지만 이번 2차 재난지원금에서는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으로 그 영역이 중학생까지 지원확대 되었으며 한 명당 15만 원씩 지원될 방침입니다.

     

    또 사람들의 외출이 줄어들며 생계의 위협을 받은 개인택시 기사에게만 지원되었던 지원금이 법인택시 기사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어 될 수 있는 대로 모든 국민이 지원받을 수 도록 지원금 제공에 여야의 합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지급시기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지급시기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학부모 보호자가 지원한 계좌로 추석 전에 지급될 계획입니다. 외국인 학생은 지원 목표에서 제외됩니다. 아동 특별돌봄지원금 대상 나이임에도 학교에 가지 아니하고 집에서 수업하는 가정교육 등 초등학교 보내지 않는 가정 학교 미취학

     

    대안학교, 가정교육, 장기입원의 사례에는 해당 지자체 교육지원청에 아동특별돌봄 지원금 대상임을 신청해야 합니다. 확인 뒤 지급되므로 추석 후에 지급될 계획입니다.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신청방법

     

    초등학생 학부모는 17일까지 학교로, 학교는 거래 은행에 21일까지 통장 계좌번호를 제출합니다. 미취학 아동은 지방자치단체에 아동수당 수급계좌를 통하여 보급합니다. 초등학생, 중학생은 교육청을 통하여 학교은행 카드 계좌를 이용하여 보급합니다. 가정교육 학생은 해당 지자체에 지원금 대상임을 신청해야 합니다.

     

    기타 소상공인 프리랜서 지원금 리스트

    다양한 소상공인 프리랜서 지원금에 대해 추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택시 운전사 지원

     

    이번 지원 내용에는 택시 운전사도 포함되고 있습니다. 개인택시뿐 아닌 법인택시 운전사분들에게도 일 인당 1백만 원을 도와주기로 하였네요. 전염병 확산으로 소득이 감소한 분들을 위한 특별지원사업 예산을 통하여서 지원하게 되고 있습니다.

     

     

    2.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지원액

     

    이번 집합금지업종 중에서 국가의 방역에 적극 협조하였던 콜라텍이나 유흥주점에 대해서도 지원금이 책정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새 희망밑천으로 각 2백만 원씩 지급한다네요. 유흥주점의 지원 결정은 요번에 지원을 안 해주면 미개의에 방역에 협조적이지 않을 것 같아서 넣었다고 하니 좀 아이러니하네요.

     

    3. 독감백신

     

    독감백신도 청소년들 납품 이상으로 무료 접종이 미뤄졌는데 몸에 주의하고 아동 특별돌봄 지원금 신청은 기존의 계좌 또는 학교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별개로 인터넷 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순탄치 않은 시기에 자그마한 위로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고 청소년들과 모든 학부모 힘내서 작은 위안이 되기를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