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증권계좌 개설방법 2021

by ★○○○★★ 2020. 9. 25.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증권계좌 개설방법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가득한 사람이 평소에 주식에 관심을 많이 소유하고 계십니다. 다양한 출처를 거쳐서 주식으로 성공하거나 돈을 벌었다는 얘기를 종종 듣게 되지만 사실 그냥 운으로 주식으로 성공하는 처지는 없습니다.

 

 

우선 주식을 시작하려면 주식교환을 할 수 있는 증권사를 본인이 선택해야 하는데요. 국내에는 아주 가득한 증권사들이 있어서 원하는 증권사를 선택하시면 되지만, 제일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고 하는 키움증권을 먼저 권장해 드려 봅니다. 키움증권에서 주식교환의 시작인 계좌개설 방법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목차

     

    증권계좌 개설 이벤트

    시작하기전 증권계좌 개설 이벤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생각하신 분들은 이왕 하는 거 이벤트 기간 내에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키움증권에서는 비대면계좌 개설고객 기반으로 대체로 늘 이벤트를 합니다. 10,000원 이상 주식 교환을 한 상객에게는 현금 1만 원이 지급되고 100만 원 이상 주식 교환을 한 상객에게는 3만 원이 더해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를 거쳐서 최대 4만 원의 지원 혜택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원래 증권사들은 워낙 경쟁이 치열해 고객유치를 위한 이벤트를 계속 운행합니다. 키움증권 비대면계좌 수수료는 국외주식 온라인 거래수수료 0.1%, 환율우대 95%의 혜택이 있습니다. 이왕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할 거라면 이벤트 기간 내에 해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증권계좌 개설방법 PC

    다음으로 증권계좌 PC 개설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에서 주식교환을 시작하시려면 제일 먼저 키움증권 계좌개설부터 진행하셔야 합니다. 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먼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그러면 키움증권의 홈페이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의 로그인 화면 아래에 키움증권 계좌개설 바로 가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눌러 줍니다. 계좌개설 좌측에 메뉴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3가지 수법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키운 계좌(비대면), 은행 방문 계좌, 연결 계좌인데요.

     

     

    쉽게 말해서 미움계좌는 키움증권에서 바로 계좌를 개설하는 겁니다. 은행방문은 영업점 방문을 거쳐서 계좌를 개설하는 것이고, 연결계좌는 기존에 소유하고 계신 계좌를 키움증권 계좌로 결합하는 겁니다.

     

     

    증권계좌 개설방법 비대면

    다음 가장 많이 하시는 증권계좌 개설방법 비대면 방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방안을 세심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휴대전화기와 신분증, 그리고 1원을 입금받을 은행이나 증권사의 입출금 계좌 (인터넷 계좌 상관없음)인데요.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혹은 운전면허증만 가능하며, 여권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자, 그럼 이제 구글 플레이시장 혹은 앱스토어에서 키움증권을 검색해주세요. 여러 가지가 검색이 될 텐데요. 그중에서 키움증권 계좌개설이라며 쓰여 있는 앱을 내려받고 탑재해줍니다. 설치를 마치고 나면 이제는 안내대로만 하면 되기 때문에 상당히 쉽습니다.

     

     

    처음 설치 후 시작하실 때, 기기에 접근 허용 동의 여부를 검토하는 건 다 허가를 클릭해주세요.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신분증 촬영 준비가 되면, 하단에 있는 다음을 클릭해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우선 휴대폰 인증이 요구되는데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담아두고, 통신사 선출을 해준 후 인증요청을 해줍니다. 휴대폰 번호는 자동으로 나옵니다. 다음 정보를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계좌개설 목적이라든지, 자금원 및 출처 등을 본인이 선택해주고, 다음을 클릭해줍니다.

     

     

    다음, 계좌 개설할 항목을 본인이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저처럼 종합, 선물옵션, 국외선물옵션, FX 판매 대비 남는 금액, 금 현물 다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CFA는 전문투자자용이라 선출할 수 없습니다. 저는 그냥 다 본인이 선택해버렸더니만 계좌가 엄청나게 여러 개가 다 생겨버렸어요.

     

     

    선물 옵션 등을 하지 않으실 분들은 종합 하나만 개설하시면 국내 주식 및 해외 주식, 펀드, 채권, ELS 등 웬만한 일반 투자자들이 거래하는 것들을 다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는 다 아니 오를 본인이 선택해주신 후, 확인서를 충족히 공감하고 틀림없이 기재하였다는 부분에 체크를 해주고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다음 은행과 증권사에 본인 명의 계좌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있는데요. 이때 있습니다고 본인이 선택해주고, 해당 계좌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여기에 1원이 입금되고 거기에 출연하는 번호를 입력해야 하므로, 계좌 확인이 단순한 계좌를 적어주세요.

     

     

    다음 신분증 촬영을 해주세요. 평평한 곳에 놓고 찍어서 빛 반사 때문에 주민등록 번호나 이름 등이 자동으로 잘 기재가 되지 않게 되면, 손가락이 좀 나와도 될 것이니까, 신분증 옆쪽을 잡고 비스듬히 들어서 찍어주면 됩니다. 다음에는 1원 입금 확인을 해야 하고 있는데요.

     

     

    아까 입력한 계좌에 키움증권에서 키움 XXX라는 입금자명으로 1원을 입금해줍니다. 여기에 출연한 키움증권 뒤의 숫자 3자리를 기재해 주어야 합니다. 숫자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계좌개설은 끝났습니다. 저는 아까 앞선 부분에 고른 게 적지 않아서 계좌가 여러 개가 생성되었는데요.

     

     

    이제 계좌를 개설했으면, 국내주식, 펀드 등을 거래하실 분들은 영웅분 S를 탑재해주세요. 국외주식을 거래하실 분들은 영웅분 S 세계를 내려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계좌에 돈을 넣으려면, 은행 혹은 증권 계좌에서 이체할 계좌 고르실 때, 키움증권을 선택하신 후, 이번에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개설 수법으로 개설한 통장 번호를 적고 송금을 하면 키움증권 계좌에 돈이 입금됩니다.

     

     

    앞서 제가 키운 이벤트 때문에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를 개설했다고 했는데요.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도 꼭 참여하세요.

     

    증권계좌 개설방법 홈페이지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한 증권계좌 개설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미움계좌를 개설하는 방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의 계좌개설 페이지의 가운데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에서 개설하기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것을 눌러서 진행합니다. 시작해 보겠습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서비스의 첫 번째 화면인데요. 계좌개설에 요구되는 준비물부터 먼저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계좌개설 시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하시고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물로는 신분증 확인(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휴대폰 확인, 추가확인(소액이체 또는 직접통화)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먼저 신분증을 준비해주시고 홈페이지로 등록하시더라도 휴대전화기가 필요하니 꼭 준비를 해주시길 바란다. 준비물이 준비되셨으면 계좌개설 신청 시작하기를 클릭해 계좌개설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제일 먼저 약관과 신상 동의를 해야 합니다. 약관 동의는 그냥 검사하시면 안되고 꼭 사례를 클릭해 약관을 직접 보셔야 합니다.

     

     

    보시지 않는다면 동의가 클릭이 되지 않습니다. 그냥 사례를 눌렀다가 바로 닫으셔도 됩니다. 실명 정도 확인을 위해 휴대폰 인증을 해야 합니다. 이름과 주민번호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휴대전화기에 수신된 숫자 6자리를 입력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고객정보 입력단계입니다. 거래자금 원천 및 출처, 계좌개설 목적, 자택전화번호와 자택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른 사항은 상당수가 해당이 안 되기 때문에 그냥 두어도 괜찮습니다. 한번 확인하시면 좋긴 그렇지만 굳이 필요하진 않습니다. 거래물건을 선택합니다. 계좌를 개설하여 사용하게 될 물건을 결정하는 것인데 편하게 보통은 종합 계좌를 선택합니다.

     

     

    필요에 따라 전부 선택하셔도 됩니다. 그다음으로는 계좌비밀번호 입력인데 꼭 숫자 4자리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키움증권에서 계좌를 개설하고 이 계좌와 연결할 이체 출금 계좌를 접수하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시는 은행의 계좌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막판으로 신분증 제출과 본인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휴대폰에서 본인확인을 해주셔야 하므로 휴대폰과 신분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키운 계좌개설을 검색하셔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탑재해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 확인을 해주시면 키움증권 계좌개설이 완료됩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으시려면 밑쪽의 큐알코드를 거쳐서도 가능하고 핸드폰 번호로 앱 다운로드 URL을 받아서 접속하실 수도 있습니다.

     

     

    증권계좌 개설방법 은행방문

    마지막으로 은행에 방문하여 증권계좌를 개설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키움증권은 전국의 15개 은행과 업무제휴를 맺어 은행을 거쳐서도 계좌개설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거래은행을 방문하여 키움증권 계좌를 개설하시면 됩니다. 은행방문 계좌 개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휴대전화기로 보시는 분들을 위해 잘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 선택 및 서류확인, 은행 방문 계좌 개설, 회원가입(공인면허증 발급), 이체입금 후 거래 시작입니다. 키움증권에서 은행과 업무제휴를 맺은 리스트는 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체국,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농협, 기업체는행, 하나은행, 시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새마을금고, 가장은행, 신협)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