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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효능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주스 복용법

by Inform72 ★○○○★★ 2020. 6. 29.

우리가 주로 섭취하는 체리에는 2가지가 있답니다. 하나는 주변에 마트에서 과일로 판매하고 있는 스위트체리이며 보통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체리는 이 품종을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최근에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여 새로운 스포트라이트을 끌고 있는 체리 품종이 있습니다. 이는 바로 타트체리이라고 합니다.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주스 복용법

타트체리는 스윗체리와 다르게 상대적으로 쉽게 상하기 때문에 운송하는것이 쉽지 않아 생인 상태로 섭취를 하기보다는 주스 또는 냉동 등 가공된 상태에서 타트체리를 섭취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장미과의 벚나무 열매로써 짙은 붉은 색부터 연한 노랑색까지 여러 빛깔을 뽐내는 타트체리는 대부분이 수분이며 당분, 카로틴, 엽산, 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을 가득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100g당 50~80(kcal)로 품종마다 조금씩 차이를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한 식품이에요.

 

타트체리 치매방지 효능

타트체리에 항산화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기억력과 인지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정상 지능인 65세~80세 어르신들에게 타트체리 주스를 3개월기간동안 섭취하게 한 결과 일회성 시각 기억 에러가 25 % 감소했다고 합니다. 더불어 타트체리주스가 혈압을 낮추고 스트레스를 낮춰주는 효능가 있어서 결과적으로 인지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타트체리 염증 제거 효능

 

타트체리의 선명한 색깔을 내는 성분은 항산화 성분이 가득찬데요 항산화의 여왕이라고도 합니다. 이러한 항산화성분은 염증에 좋아서 염증으로 인해서 면역력 저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 타트체리 속 퀘르세틴 성분은 면역 체계를 활성화 해서 몸속 염증 물질을 배출시키고 바이러스 복제를 방해하는 항바이러스 효능가 있답니다.

 

 

타트체리 콜레스테롤 효능

 

콜레스테롤 중에서도 LDL콜레스테롤은 항상 우리가 건강 때문에 신경쓰고 있는 것인데요. 타트체리에는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성분이 가득하게 들어 있답니다. 그래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서 염증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암세포의 성장 억제에까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 특히 대장암세포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불면증 개선 효능

 

4번째 타트체리 효능 , 바로 불면증 완화 이라고합니다. 타트체리에는 멜라토닌 성분이 가득하게 들어 있답니다. 이 멜라토닌은 생체 리듬을 조절하고 깊은잠에 도움을 주는 그런 성분인데요 따라서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 항산화 효능

 

활성산소는 어떤 모양으로든 몸을 많이 쓸 수록 많이 생성되게 되는 체내의 노폐물인데요, 활성산소 제거에 필수적인 항산화 에너지는 우리 몸이 산화상태가 될 것이니 병들지 않도록 도와주는 필수 에너지 이라고합니다. 타트체리에는 스윗체리나 기타 다른 과일보다 강력한 항산화 역할을 수행하고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우리 몸의 독소를 빼내어 대사의 기능을 회복 및 강화 시켜 면역력상승과 각종 성인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는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그래도 주의할 점이 있다면 산도가 높기 때문에 과다 섭취 시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성인 기준 10~15개 정도가 권장량이며, 면 섬유질이 많아 가스가 차거나 복부 팽만감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이 부작용이랍니다. 국내에서 재배하지 않을뿐더러 수확하자마자 쉽게 상하는 기질과 보관 및 이동이 매우 까다롭고 어렵기 때문에 말려서 드시거나 파우더 형태 혹은 주스 등으로 만들어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타트체리 주스 복용법

 

타트체리 먹는법은 여러 재료를 섞어 믹서기로 갈아서 타트체리쉐이크로 마시는 방법도 있고요. 기호에 따라 우유, 꿀, 딸기, 등등 원했던 재료를 넣어 믹서에 갈아주면 돼요. 타트체리 쥬스로 먹는법도있어요. 시중에 파는 타트체리 원액을 차가운 생수,얼음이 들어있는 물에 타트체리 원액을 넣어 마시면 된다고해요. 또 타트체리 에이드로 먹는법은 탄산수나 사이다, 등 탄산이 있는 음료에 타트체리 원액을 넣고 꿀이나 올리고당 넣어주고 쉐킷쉐킷 해서 드시면 됩니다.

 

타트체리 다이어트

 

타트체리의 안토시아닌은 다이어트에 특히 효능적인데요, 타트체리의 안토시아닌은 복부지방 및 체지방량 감소와 고지혈 증 감소효능를 보여줍니다. 적지 않은 연구결과들이 이를 입증하고 있고 타트체리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애용하는 적지 않은 분들이 증거해주고 있어요. 또한, 타트체리는 칼로리가 낮으며 (100g당 50~60칼로리) 단백질과 식이섬유,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소식을 할때 불충분한 영양분을 쉽게 채울 수 있는 식품 중 하나여서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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