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정보

후두암 초기증상 총정리

by Inform72 ★○○○★★ 2020. 6. 29.

후두와 성대 그 주변부에 나타나는 모든 악성종양을 후두암이라고 의미합니다. 갑자기 목이 쉬는 증세가 나타나도 아무렇지 않게 넘겨버리는 분들이 상당합니다. 해당 질환의 대표적인 초기증세 중 하나로, 지속될 시, 반드시 관련 검사를 시행해야 됩니다. 이 암은 초기부터 전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특히 해당 기관이 아닌 주변 부에 암이 침범하게 되면, 체중감소, 귀 통증, 인후통, 호흡곤란 등이 나타납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 병기가 진행될수록 예후가 좋지 않아 조기 진단이 요구됩니다.

 

 

후두암의 위험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흡연하는 이와같은이와 같은 경우, 적게는 3배에서 많게는 44배로 암 발병 위험률이 증가하였으며, 음주할 이와 같은 경우, 6배 정도까지 후두암 발병률이 높아지고 흡연과 음주를 동시에 할 이와 같은 경우, 그 위험은 배가 되는 것으로 후두암의 위험을 강조하였습니다.

 

 

후두암 초기 증세

가장 첫번째로 목소리가 변합니다. 쉰 목소리던 평소 목소리와는 다른 목소리가 나온다는 점인데요. 이는 시간이 지날수록 목소리의 변화가 더 뚜렷하게 나타나기 때문에 알아채기가 가장 쉬운 증세 중에 하나입니다. 목소리의 변화가 일시적이지 않고 지속된다면 건강상의 문제를 의심해볼 수 있죠.

 

후두는 호흡이 이루어지는 입구 부분이기 때문에 암이 어느 정도 진행될 이와 같은 경우, 기도가 좁아지면서 호흡이 불안정한 증세가 동반되기도 하고, 숨 쉴 때 쌕쌕거림 역시 주로 나타나는 증세입니다.

이 외에도 기침, 각혈,연하곤란, 식욕 저하, 체중 감소 등이 동반됩니다.

다음으로는 목에 혹이 만져진다는 것입니다. 혹이 무척 단단한 느낌으로 만져지는 이와 같은 경우입니다. 두 번째로 목구멍 부분에 이물질이 있는 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 그밖에 잠깐의 이와 같은 경우가 아니라 며칠이 지나도 계속 이물감이 느껴진다면 의심해볼 수 있고요.

 

주로 목 쪽에 증세이 나타나는데 통증도 있을 수 있지요. 즉, 목 통증이고 음식물을 삼킬 때도 느껴집니다. 이로 인해서 음식물을 삼키는 것이 불편해지는 상황이 연출되고 숨쉬기가 힘든 것도 관련된 증세입니다.

 

 

후두암 검사

후두암 관찰을 위해서 기본적인 병력 청취를 진행하며, 위험인자 및 증세에 대해서 면밀히 살펴봅니다. 더불어 후두암 검사의 기본이 되는 내시경 검사를 진행하죠. 최근에는 내시경 검사의 발달로 병변 여부를 보다 확실하게 확 말미암아 수 있으며, 병변의 양상을 더욱 정확히 평가하는 것이 가능해져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지요. 내시경 검사를 통해 후두암으로 확인되거나 의심되면, 조직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하게 됩니다.

 

 

후두암 완치율

후두암 치료는 발생 부위 및 병기(진행정도)에 따라 후두의 일부분 차선책으로 전체를 제거하는 수술적 치료나 방사 먼저 치료, 항암 치료 등을 시행해볼 수 있지요. 어떠한 암이든 마찬가지죠. 후두암 역시 조기 발견하여 적극적으로 치료할 이와같은 경우, 80% 이상의 완치율을 보이나 조기 발견에 실패한 3기부터는 완치율이 50%로 급격하게 떨어지므로 무엇보다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심한 흡연과 음주를 하시는 분들의 이와같은 경우, 1년에 한 번 후두암뿐만 아니라 두경부암 전체를 확 말미암아 수 있는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도움됩니다.

 

 

후두암 예방법

흡연자의 이와같은 경우 후두암을 예방하는 가장 확실한 방식은 금연입니다. 술을 자주 마시는 분들의 이와 같은 경우엔 금주를 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예방법이고요. 금연이나 금주를 하면 5년 정도 지나면 후두암이 발생될 확률을 엄청나게 많이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물론 흡연자가 아닌 비흡연자라도 후두암이 생길 수가 있지요. 성대를 혹사시키는 행위나 바이러스 감염, 평소 말을 지나치게 크게 말하거나 소리 지르는 일이 적지 않은 것도 원인이 됩니다. 무엇보다 간과하고 지나칠 수 있는 화학물질에 빈번하게 노출되는 환경도 있는데 일하는 근무지의 환경상도 있고 실내 환기를 잘 안 시켜준다거나 하는 둥, 생각보다 일상적인 생활 부분에서 문제가 되는 이와 같은 경우도 있지요.

 

해서 예방을 꼭 해주어야 하는데 대부분 일상적인 생활과 연관이 있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려고 하면 충분히 자연스레 예방되는 부분들입니다. 가장 첫번째로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서 건강을 위해 서서라면 텀이 좀 길더라도 틈틈이 받아야 합니다.

 

다음으로 식습관 대한 곡물, 채소, 과일 등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여러 가지 비타민을 고루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죠. 곡물이나 채소, 과일 등의 섭취가 번거롭다면 소량의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기쁜 방법입니다. 환기와 관련되니서는 위에서 언급했기에 짧게 정리하자면 아침에 한번, 오후 한번 정도로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겠고 화학물질을 흡수하는 공기정화 식물을 놔두는 것도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목을 혹사시키지 말 것인데 앞서 말했듯 소리 지르는 행위들이 있지요. 생각보다 적지 않은 분들이 평소 소리 지르는 행위를 합니다. 모든 사운드를 낼 때는 목이 아플 정도로 사운드를 내서는 안됩니다. 특히나 말을 했을 뿐인데 목이 쉽게 쉬는 분들은 발성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목 사운드를 어떻게 내야 할지 생각해보심이 필요합니다.

 

https://health.bootcom.co.kr/24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주스 복용법

우리가 주로 섭취하는 체리에는 2가지가 있답니다. 하나는 주변에 마트에서 과일로 판매하고 있는 스위트체리이며 보통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체리는 이 품종을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최근��

health.bootcom.co.kr

https://health.bootcom.co.kr/21

 

우엉차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우엉차 효능 및 부작용 많은 분들이 우엉차가 건강에 좋으며 도움이 된다고 알고 계십니다. 현재 우엉차는 편의점 또는 마트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부터 중국 내에서는 우

health.bootcom.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