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내용은 두통이 지속되면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은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 뜸 증상입니다. 그런데 두통의 증세가 매우 다양해서 이유를 이해하는 게 정말 난해하다고 합니다.

 

 

두통이 지속하면 병원을 찾기 전에 자신에게 나타나는 증세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완벽하게 검사해 볼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목차

     

    두통이 지속되면?

     

     

    고질적인 두통을 불러일으키는 사람들은 뜻밖에 숱합니다. 그럼에도 그 원인 및 두통 종류 그리고 어떠한 위험할 소지가 있는지를 알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냥 머리가 아프면 아픈가 보다 하면서 진통제로 넘기는 경우도 숱합니다.

     

    하지만 두통이 지속하면 우선 원인과 두통 종류 확인해서 그에 맞는 대처, 치유법을 적용해야 합니다. 두통 이유인 과연 무엇일까요? 종류에 따라 까닭은 똑같지 않습니다만, 편두통은 뇌혈관이 넓어져서 통증(PAIN)이 나타나는 것이며

     

     

    긴장형 두통은 뇌 주변 근육이 긴장되어 통증(PAIN)이 탄생합니다. 그래서 그 두통이 지속하면 이런 이유를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어떤 사유로 뇌혈관이 별안간 확장되어 발생하는 편두통은 주위 삼차신경을 자극하고 그 자극으로 생기는

     

    염증 물질이 또 혈관을 넓혀 편두통이 탄생합니다. 스트레스가 풀리면 별안간 혈관이 넓어지기도 하고, 잠 부족, 과다수면, 여자 호르몬 변동, 공복, 피로, 빛이나 음향의 심한 자극 등도 편두통 유발 이유가 되므로 이런 두통이 지속하면 이 같은 원인에 노출된 것은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두통 원인

     

     

    군 발 두통증(PAIN)후군 이라는 것은 있습니다. 이 두통이 시작되면 한두 달 정도 대다수 매일같이 두통이 지속합니다. 20~30대 남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증세 가므로 혹시 다음과 같이 두통이 지속하면 이 군 발 두통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군 발 두통은 1년에 한두 번 또는 2,3년에 한두 번 정도로 나타나는 처지가 많긴 합니다만, 더 심각하게 두통이 지속하면 한쪽 눈, 눈 윗부분, 관자놀이 부분을 도려내는 듯한 심한 통증(PAIN)을 느끼게 되기도 합니다. 긴장형 두통은 뇌 옆의

     

     

    근육, 어깨와 목 근육이 긴장하면서 탄생합니다. 근육 긴장이 혈액순환을 나쁘게 해 근육 내에 노 더러운 것이 쌓이고 그 주변 신경이 자극을 받아 탄생합니다. 그래서 이런 두통이 지속하면 혹시 근육이 피로하지 않은지도 확인해봐야 합니다.

     

    긴장형두통 유발 까닭은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가 제일 크며 자세 불량, 그리고 우울함 등의 마음의 병이 이유가 되기도 하므로 두통이 지속하면 이런 환경에 노출된 것은 아닌지도 확인합니다. 하지만 이런 두통과는 달리 또 위험한

     

     

    질환으로 동반하는 두통도 있습니다. 그래서 두통이 지속하면 밑쪽의 몇몇 질병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두통이 지속되면 의심질병

     

     

    두통이 지속하면 의심해 볼 수 있는 위험한 질환에는 만성경막하혈종이 있습니다. 머리를 어딘가에 부딪히거나 넘어져서 다치기도 한 이후 한 달에서 몇 달 정도 지난 후 나타나는 질병으로 치매나 편마비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두 번째로 두통이 지속하면 의심해 볼 수 있는 위험한 질환에는 수막염이 있습니다. 이는 세균과 바이러스 전염으로 발생합니다. 세 번째는 뇌종양이 있습니다. 양성과 악성이 있는데 장소에 따라 두통 외에 마비, 치매 등의 증세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다음 두통이 지속하면 의심해 볼 수 있는 위험한 질환에는 지주막하출혈이 있습니다. 이는 동맥류, 동 정맥 지형이 파열되어 생기는 두개내출혈입니다. 수술 등으로 치유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두통 해결방법

     

     

    1. 올바른 호흡하기

     

    긴장성 두통은 심리적인 요인이 크다고 말씀드렸는데 제일 좋은 방법은 올바른 호흡입니다. 명상하는 전략의 종류인데 호흡을 코 그리고 복식으로 하시려고 노력하시고 숨을 깊게 마시고 깊게 내쉬며 숨쉬기에만 집중해보세요.

     

     

    2.  올바른 자세 습관화 하기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습관화한다면 목 근육 때문인 두통이 생길 이유도 없어지겠죠? 스마트폰을 하실 땐 너무 고개를 숙이지 아니하도록 하시고, 컴퓨터를 이용하실 땐 항상 허리를 쫙 펴고 바른 앉은 자세를 하도록 하세요.

     

    만약에 허리가 구부정하고 목이 앞으로 출연하는 거북목(FORWARD HEAD POSTURE) 자세를 하게 되면 허리에 가해질 무게가 모두 목으로 쏠리게 되어 목에 상상 이상으로 무리가 많이 가게 됩니다. 그래서 거북목(FORWARD HEAD POSTURE) 자세, 허리 구부정한 자세를 항상 피해 주세요.

     

     

    3. 목 근육 풀어주기

     

    목 근육을 풀어주는 데에도 다양한 대안이 있는데 집에 있는 테니스공이나 마사지 볼 또는 서식 롤러를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서식 롤러나 공을 목 뒤쪽에 놓고 누워서 위아래 좌우로 굴려주며 목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목 근육의 긴장성을

     

    개선해주는데 협조를 줍니다. 만약에 마사지 볼이나 서식 롤러가 없고 누울 사태가 안 된다면 이용할 수 있는 단순한 지압법도 있는데요. 이를 앙다물었을 때 관자놀이 쪽에 튀어 출연하는 부분이 있는데 그 부분을 지그시 클릭해주거나

     

     

    원을 그리며 빙빙 회전시켜주면 관자놀이의 통증(PAIN)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 목 뒤쪽 귀 뒤쪽을 보면 움푹 파인 곳이 있습니다. 그곳을 엄지손가락으로 꾹꾹 클릭해주며 지압해주는 것도 목 근육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