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액확인 체크방법

by Inform72 ★○○○★★ 2020. 9. 30.

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액확인 확인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일 하는 카카오은행. 주거래 은행으로 10년 넘게 국민은행만 이용하다 유동적인 자금들은 모조리 카뱅으로 넘겼다.

 

 

처음 카카오은행를 접했을 때 귀여운 카카오프렌즈들로 꾸며진 온라인 은행이 괜히 못 미덥기도 하고 그랬는데 얘네 진짜 쓸 수밖에 없게 만들어놨다. 너무 편해. 요즘은 케이뱅크나 토스 등 편한 온라인은행이 많지만 다양한 상품과

 

귀여운 캐릭터들로 무장한 카카오은행에 마음이 가는 게 솔직한 심정. 요즘 이율은 거기서 거기라 그냥 생활자금 넣어 쓰고 소액 예적금 넣기엔 무난한 편. 하지만 계속 이율 내리는 게 염두에 안 들긴 하다. 최근 들어 카카오은행 예적금

 

물품으로 저금통 이라는 게 생겼다. 어릴 때부터 동전이 모이면 귀여운 저금통 하나 사서 꼬박꼬박 잘 모았던 나는 이제 별개로 잔돈 모으기도 카카오은행로 한다. 그리고 참 편리하다 느낄 수 있는 중. 실물 저금통이 훨씬 귀엽고 뿌듯하긴 하지만 통장 잔액도 1원 단위 10원 단위 거추장스러운 게 정리돼서 마음이 뿌듯하다.

 

 

목차

     

    카카오뱅크 저금통

     

     

    저금통하면 옛날 돼지 저금통이 떠오릅니다. 어렸을 적 잔돈을 한 푼, 두 푼 모아서 돼지 저금통이 꽉 차거나, 급하게 쓸 일이 있으면 배를 갈라서 안에 동전을 꺼내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 저금통과 카카오은행 저금통을 비교해보면

     

    해당하는 점이 3가지 있습니다. 이 3가지 때문에 이름을 저금통으로 하지 않았을까 하는 저의 추측입니다. 혹은 콘셉트를 저금통으로 정해놓고 돼지 저금통의 특징을 살려 제품을 만들었을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3가지 해당하는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최대 모을 수 있는 금액이 정해져 있음 : 돼지 저금통은 물리적인 크기가 정해져 있으므로 모을 수 있는 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카카오은행 저금통도 최대 10만 원까지 모을 수 있습니다.

     

    2) 잔돈 모으기 : 돼지 저금통에 지폐도 넣긴 하지만, 대다수 잔돈을 넣습니다. 카카오은행 저금통도 매일 12시를 기준에 의하면 1,000원 이하 잔액을 저금통에 모으게 됩니다. 또한, 최근 들어 업데이트된 기능으로 자동 모으기가 있습니다.

     

     

    자동 모으기는 입출금 내용을 분석하여 토요일마다 1,000원~5,000원을 모으는 기능입니다. 아마도 돼지 저금통에 지폐를 넣었던 경우도 있어서 이 기능이 추가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3) 잔액 확인이 어려움 : 돼지 저금통은 뜯어서 세어보기 전에는 안에 얼마가 들어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카카오은행 저금통도 잔액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꼼수를 쓰면 확인 가능했지만, 대중적인 수법으로는 알 수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가입방법

     

     

    카카오은행 저금통 가입 방안을 알아봐요. 카카오은행 좌측 상위에서 더 보기 탭을 클릭해주세요. 약간씩 매일 쌓이는 저금통을 눌러서 들어가 주세요. 신청하기를 누르면 카카오은행 저금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은행 저금통 금액의 확인은 매월 5일에 엿 사례를 거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요. 엿보기는 5일 날에 저금통 탭을 눌렀을 때 버튼이 보이는데 누르면 지금까지 모았던 잔액을 선보이는 기능이에요. 하지만 5일 전에 내가 모았던 돈이 얼마인지 정말로 궁금하다면 밑쪽의 방안을 사용해보세요.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확인 체크방법

     

     

    위에서 언급 드렸지만, 대중적인 수법으로는 저금통 내부 금액을 알 수 없습니다. 저금통에서 선보이는 이모티콘, 예를 들자면 팝콘, 책, 파스타, 케이크 등의 이모티콘만 보여줄 뿐입니다. 단, 한 달에 한 번, 매월 5일에  저금통 잔액을

     

    볼 수 있는데 그때 엿보기라는 버튼이 생기며, 해당 버튼을 누르면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들이 궁금하면 어떻게든 방안을 찾게 됩니다. 간편하게 2가지 대책이 있는데, 반드시, 꼭, 절대로, 필수 불가결하게, 지구 멸망의

     

     

    조건이 될 때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원리는 내 카카오은행 계좌에서 저금통으로 출금된 금액을 검토하는 것인데 이체내용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답니다.

     

    1) 카카오은행 애플리케이션에서 내 계좌를 클릭해주세요.

    2) 1개월, 전체, 최신 탭을 먼저 클릭해주시고 돋사례를 클릭해서 설정을 해주셔야 해요.

    3) 조회기간을 직접설정으로 바꿔주시고 저금통을 이용했던 일부터 오늘 날짜까지 설정해주세요.

    4) 이체내역 검색에서 저금통을 입력한 뒤 엔터를 클릭해주세요.

    5) 지금까지 저금통으로 이체된 총 금액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요.

     

     

    이 금액이 현재 카카오은행 저금통 잔액이랍니다. 저금통 +금액이 보여지는 내용은 이체를 하셨을 때 보여요. 그래서 -금액만 더해주시면 현재 저금통에 있는 금액을 구하실 수 있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