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총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콩팥이라며도 불리는 신장은 좌우 양쪽에 있어 혈액 속 노 더러운 것을 걸러내 소변으로 배출하고, 전해질과 혈압 등을 조절해줍니다. 따라서 콩팥이 안 좋을 때 증상으로는 소변, 체액, 혈압 등에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소변 배설에 문제가 생기면 수분과 노 더러운 것이 쌓이고, 체액이 산성화되며, 적혈구 생성 영향으로 빈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VITAMIN D 활성화 영향으로 뼛속 칼슘이 배출되며, 이에 말미암아 피로, 구토증, 식욕부진, 고혈압, 부종, 부정맥 등의 증상도 따라오게 되는데요.

 

신장 옆구리 통증(PAIN)이나 신장암 초기증상, 신장결석 등이 의심되는 사태가 라면 밑에서 자가진단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 가지 문항에 중복적으로 해당이 된다면 즉시 병원을 찾고 정밀 검사를 받도록 합니다.

 

 

목차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1) 호흡 :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금방 호흡이 가빠집니다. 몸속에서 공기를 운반하는 적혈구 수치가 떨어지기 때문인데요. 신체활동이 격려해 질수록 병세가 탄생합니다.

     

    2) 눈이 붓는 경우 : 붓는 병세가 지속적이라면 신장성능에 이상이 생겼다고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눈이 부었다면 신장이 소변으로 pROTEIN(단백질)을 배출할 때 표면적으로 보이는 증상입니다.

     

    3) 구강악취 : 구강 내에 비릿한 금속 맛, 나쁜 냄새가 느껴진다면 몸속에 독소가 축적돼있는 사태가 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식욕부진과 권태까지 겹치면, 신장검사를 통해 상태파악을 해야 합니다.

     

     

    4) 소변 : 소변은 신장에서 생성되고 방광을 지나치면서 체내 밖으로 나옵니다. 소변의 색깔이 평소와 똑같지 않고 소변보는 횟수가 늘어나면 신장에 문제가 생겼거나 방광염일 우려가 있습니다. 소변을 보는데 피가 섞여서 나오거나 저녁에 화장실에 자주 가게 되면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5) 고혈압 : 식습관이 좋지 아니하고, 운동이 결여하면 고혈압의 근거가 됩니다. 신장에 문제가 생겨도 고혈압 병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중독소를 배출해내지 못한다면 혈액세포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엽산을 복용하고 빈혈을 방지해야 합니다.

     

    6) 만성피로 :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몸속에 파생되는 적혈구가 줄어들게 됩니다. 신장에서 VITAMIN(비타민)E이 적혈구생성촉진인자로 전환되는데요. 신장에 문제가 있으면 이런 기술을 못 하고 적혈구가 하는 일을 못해서 몸속의 산소량이 감소합니다. 수면을 충분히 취했는데, 피로를 느끼면 신장검사를 해보는 게 좋습니다.

     

     

    7) 수면 : 신장 기능이 떨어지면 혈중의 독소가 배출되지 못해 체내에 그대로 남습니다. 독소가 많을수록 수면에 불미스러운 영향력을 미치고, 만성 신장병인 예시에는 무호흡이 길어집니다. 꼭 병원에 가는 게 좋습니다.

    8) 부종 : 부종은 신장이 나빠졌을 때 보이는 대표적 증상입니다. 손이나 발이 부어 증가하는 입장이 숱합니다. 나트륨 과다 때문에 신장에 문제가 생겼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9) 피부이상 : 평소에 피부에 문제(아토피성 피부질환, 알레르기성 피부질환) 등이 아니라면 신장에 문제가 생겼다고 판단할 수도 있습니다.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독소가 피부표면으로 보이게 됩니다. 해당 병세 가라고 판단되면 물을 많이 먹는 게 좋습니다.

     

     

    신장이 안좋을때 좋은 음식

     

    신장에 좋은 음식은 조리 시 소금, 간장, 된장, 고추장 등의 사용을 줄인 음식입니다. 소금이 적은 양념인 설탕 식초, 레몬, 후추, 고추, 생강, 마늘, 파, 양파 등을 사용해 싱거운 맛에 변화를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찌개나 국 국물은 싱겁게 조리하고 건더기 기반으로 섭취하며, 구수한 숭늉을 마셔주면 신장에 좋은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조림보다는 식물성 기름을 사용해 튀기거나 볶아서 고소한 맛을 증가시키고, 식사 바로 전에 간을 해 짠맛을 더욱 많이 느끼게 하는 것도 신장이 좋아지는 방식입니다.

     

    신장이 좋아지려면

     

    저하된 콩팥의 기능, 신장이 좋아지려면 지켜야 할 습관들이 있습니다. 제일 먼저 주의할 것은 체중의 유지인데요 고혈압, 당뇨는 신장의 이상을 일으키는 위험요소이기 때문입니다. 비만일 경우 신장이 나빠지는 사유가 되므로 본인에게 맞는 적정 체중을 유지해야 합니다.

     

     

    신장이 나빠지는 사유로 술과 담배가 있습니다. 담배를 피울 예시에는 혈관이 수축하여 콩팥에 충족한 양의 혈액이 공급되기 어려워집니다. 이건 혈관을 굳게 만들기 때문에 콩팥 기능 저하로 이어지게 됩니다. 과도한 음주를 할 예시에는 혈압 상승, 단백뇨 병세가 일어나 신장 옆구리 통증(PAIN)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운동

     

    신장에 좋은 운동으로 걷기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자주 걷기 같이 단순한 운동은 이상적인 체중을 계속하고 혈압과 콜레스테롤 지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신장에 환호적인 영향력을 미치므로 신장에 좋은 운동입니다.

     

    이외 신장에 좋은 운동으로 경보, 사이클링, 건강달리기 및 수영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에어로빅 운동도 전문가들이 권장하고 있습니다. 신장에 좋은 운동은 1회에 30분 이상, 한 주일에 3회 이상 신체활동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혈압과 혈당을 정상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힘들더라도 신체활동을 해놓으면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때문인 각종 다른 질병의 위험을 내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은 튼튼함을 위해 필수입니다.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혈장치료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리스트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민원24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대북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구찌 가방 인기순위 BEST 모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