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면증 증상 및 원인 총정리

by Inform72 ★○○○★★ 2020. 10. 13.

안녕하세요. 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기면증 증상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많은 사람이 기면증이나 불면증 등 수면 장애로 실수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잘 알려진 질병 중 하나인 기면증은 전날 자도 아무 이유 없이 졸린 것이 증상이 되기 때문에 평생을 생활하게 되는 겁니다.

 

 

그럼 항상 졸리는 무기력한 질병인 기면증과 자가 진단법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기면증 증상

     

     

    기면증의 주요 증세는 과도한 낮에 졸리지만, 뇌수막종, 최면 환각, 수면마비 등도 수반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야간의 수면 패턴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기면증인 사람은 보통 그 질환이 없는 사람과 같은 양의 수면을 취합니다.

     

    1) 카타플렉시

     

    카타플렉시는 얼굴, 목, 무릎에 영향을 미치는 갑작스러운 근육의 약화입니다. 머리와 턱이 내려가는 것 같은 단순한 약점만을 가진 사람도 있겠지만, 바닥에 쓰러질 수도 있습니다.

     

    이 약점은 일시적인 것으로, 2분이나 그 이하로 지속하지만, 전도나 다른 사고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유발요인으로 놀라움, 웃음 또는 분노와 같은 강한 감정이 포함되는 경우입니다.

     

     

    2) 과도한 낮잠

     

    기면증이 있는 사람은 낮에는 종종 적합하지 않은 시간에 주는 경향과 함께 중복해서 졸음을 느끼게 될 겁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집중력 저하, 에너지 저하, 기억력 저하, 피로, 우울한 기분, 인력 포크입니다.

     

    3) 수면마비

     

    이건 잠을 자거나 깨어 있을 때 움직이거나 말을 할 수 없습니다. 일 큰 소리는 몇 초에서 몇 분까지 지속할 수 있습니다. 이 일화가 끝난 후 사람들은 움직이고 말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회복할 겁니다.

     

    4) 최면 환각

     

    최면 환각은 선명하고 종종 잠든 사이에 발생하는 무서운 감각 환각입니다. 그들은 렘수면과 함께 생기는 꿈과 깨어 있는 것의 혼합에서 왔습니다.

     

     

    기면증 치료방법

     

    1. 성인 기준 수면은 8시간 이상입니다.

    2. 수면을 방해하는 야간운동, 술, 담배를 피하세요.

    3. 수면과 기상 시간은 항상 안정적입니다.

    4. 낮에 제일 졸릴 때는 20~30분 낮잠을 잡니다.

    5. 가능하면 아침에 일어난 후 5시간 간격으로 10~20분간 낮잠을 자세요.

     

    기면증 원인

     

    기면증은 수면장애의 일종으로 일상생활에 편하지 않음을 느낄 정도로 별안간 졸음이 쏟아지거나 실제로 잠에 빠지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나루코레틴은 특발성 수면 과다증과는 달리 수면시간에 여유를 두고 투자해도 졸음이 해소되지 않는 것이 특징으로 수면과 각성을 제어하는 중추신경계의 장애현상과 각성을 지속하는 데 필요한 하이포크레틴의 부족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 원인으로 알려졌습니다.

     

    충족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평생 생활이 조속히 이루어지는 낮에 과도하게 졸음과 졸음이 오는 상황이 풍족하고, 사유가 명확하지 않아 평생 완치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면증은 대한민국 보건복지부에서는 2009년 5월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지정되고 있습니다. 난치병으로 지정되었다고 해서 완치가 쉽지 않다고는 하지만 불치의 우려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한결같이 행동치유나 약물치유를 시행하면 일상생활이 가능하여서 기면증 자가진단법으로 확인 후 전문가의 진단을 통해 치유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중대합니다.

     

     

    기면증 마치며

     

    기면증과 같은 과민증 치유는 현재 약물치유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수면방법 교정 등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제일 막중한 것은 일상생활 습관부터 고치는 겁니다.

     

    기상 후 5시간이 지난 후에 낮잠을 자는 것이 효율적이고, 낮에 너무 졸리면 긴 수면이 아니라 20~30분 정도 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면 패턴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수면 시간과 기상 시간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기 전 수면을 방해하는 운동이나 술과 담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성인 기준에 따른다면 8시간 정도 잠을 자는 것이 좋으니까 참고해 보세요. 기면증을 단순하게 잠자는 병의 상태를 고려하면 큰 오해라고 합니다.

     

     

    기면증은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분류되어 군 면제까지 될 수 있는 질환이며 기면증으로 진단되면 산정 특례 특혜를 받을 수 있는 병입니다. 그러나 약물치유와 호흡 치유를 병행할 경우 사회생활은 무리 없이 영위할 수 있으므로 가만두지 말고 꼭 병원을 방문해 주십시오.

     

    2020/10/12 - [분류 전체보기] - 청년 특별구직지원금 자격과 신청방법

    2020/10/12 - [분류 전체보기] -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등 총정리

    2020/10/12 - [분류 전체보기] - 위기가구 긴급 생계지원 신청 총정리

    2020/10/12 - [분류 전체보기] - 2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방법

    2020/10/09 - [분류 전체보기] - 건강보험료 산정기준표 리스트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