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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넛오일 효능 먹는 방법 맛있게

by Inform72 ★○○○★★ 2020. 10. 16.

안녕하세요. 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코코넛오일 효능 먹는 방법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뜨거운 코코넛오일 효능입니다. 저는 일반 식용유 대신 코코넛오일로 요리하는데요. 원래는 식용유로 요리만 잘하던 제가 어떠한 이유 때문에 코코넛오일만으로 요리하게 됐는지 그 이유와 코코넛오일 효능에 대해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정도의 힌트를 드리자면 제가 코코넛오일만으로 요리하게 된 사유는 다이어트 때문이었고 건강 때문이라며 해두겠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코코넛오일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코코넛오일이란?

     

    코코넛오일이란 코코넛, 즉 코코야자의 껍질을 제거하고 종자를 클릭해 붙여 획득한 유지입니다. 100g당 포화지방산이 87g이며, 열량은 862kcal입니다.

     

    건강에 해롭다는 포화지방산이 많아 인식이 좋지 않다가 최근 들어 인식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은 정제한 것과 정제하지 않은 버짐으로 나뉩니다.

     

    식용으로 쓰이거나, 피부에 바르거나, 음료에 섞어 먹기도 합니다. 코코넛오일에는 아우를 산과 카프릴산, 카프르산, Vitamin(비타민) E 등 다양한 성분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코코넛오일 효능

     

    1) 해로운 복부 지방 감소

     

    코코넛오일의 일부 지방산은 식욕을 감소시키고 지방 연소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복부 지방 또는 내장 지방은 복강과 장기 주변에 쌓입니다. MCC는 LCC보다 뱃살을 감소하는 데 특히 효율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2) 알츠하이머병에서 뇌 기능 향상

     

    알츠하이머 병은 치매, 흔하게 노인에게 영향력을 미칩니다. 이 입장은 동력을 위해 포도당을 사용하는 뇌의 역량을 저하합니다.

     

    연구자들은 케톤이 알츠하이머병의 증세를 줄이기 위해 이와 같은 기능 장애 뇌세포에 대체 에너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고 제안했습니다. 2006년 연구의 저자는 MCC가 단순한 모습의 알츠하이머 병 환자의 뇌 기술을 개선했다고 보고했습니다.

     

     

    3) 피부, 머리카락 및 치아를보호

     

    코코넛오일은 그것을 먹는 것과 관련이 없는 적지 않은 쓰임새로 쓰이고 있습니다. 적지 않은 분들이 피부와 머리카락의 건강과 미모를 개선하기 위해 미용 목표로 사용합니다.

     

    실험은 코코넛오일은 건조한 피부의 수분 함량을 바로잡고의 증세를 줄일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은 모발 피해를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른다면 약한 자외선 방지제로 반응하여 태양의 자외선(UV)을 약 20% 차단할 수 있습니다. 구강청결제와 같이 입안에서 야해 방을 휘두르는 기름 풀 링은 입안의 해로운 세균을 죽일 수 있습니다. 이건 더 적지 않은 실험이 필요하지만, 치아 튼튼함을 보정하고 구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HDL (좋은) 콜레스테롤 증가

     

    코코넛 기름에는 체내 HDL(좋은) 콜레스테롤 지표를 높이는 천연 포화 지방이 해당하여 있습니다. 또한 LDL(좋지 않은) 콜레스테롤을 덜 해로운 형태로 변경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DL을 증가시킴으로써 적지 않은 전문가는 코코넛오일이 다른 적지 않은 지방에 비해 심장 튼튼함을 향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고 믿습니다.

     

    5) 발작을 줄일 수 있음

     

    연구진들은 현재 다양한 질병을 치유하기 위해 탄수화물이 매우 적고 지방이 적지 않은 케톤 생성 식사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 식단의 제일 잘 밝혀진 치유 용도는 아이들의 약물 내성 간질을 치유하는 겁니다.

     

     

    식이 요법은 여러 유형의 약물로 성공하지 못한 사람들을 포함해 간질이 있는 소아의 발작률을 극적으로 감소시킵니다. 탄수화물 식사를 줄이고 지방 식사를 늘리면 혈중 케톤 진함 정도가 많이 증가합니다.

     

    코코넛오일의 MCC가 간으로 옮겨져서 케톤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의료 전문가는 MCC와 더 적지 않은 탄수화물 허용량을 포함하는 변형 된 키토 식사를 이용해 키토시스를 유도하고 간질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6) 기아 감소

     

    MCC의 재미있는 특징 중 하나는 기아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는 겁니다. 케톤은 사람의 식욕을 감소시킬 수 있어서 신체가 지방을 대사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서 6명의 튼튼한 남자가 다양한 양의 MCC 및 LCC를 먹었습니다. MCC를 제일 많이 섭취 한 사람들은 하루 동안 더 적은 열량을 섭취했습니다.

     

    14명의 튼튼한 남성을 기반으로 한 전혀 다른 연구결과에서는 아침에 MCC를 제일 많이. 섭취 한 사람들에게 점심시간에 더 적은 열량을 섭취했다고 보고했습니다.

     

    7) 항균 효과

     

    라 우를 산은 코코넛오일에서 지방산의 약 50%를 포함합니다. 신체가 라 우를 산을 소화하면 모노라 우린 이라는 물질이 형성됩니다.

     

     

    라 우를 산과 모노라 우리는 모두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곰팡이 같은 해로운 병원체를 죽일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증거가 약하다고 생각하지만 야해 방을 구강 청결 제(기름 풀 링이라며 하는 과정)로 사용하면 구강 위생에 도움이 된다는 몇 가지 증거가 있습니다.

     

    8) 지방 연소 촉진

     

    비만은 오늘날 서구 세계에 영향력을 미치는 제일 큰 건강 상태 중 하나입니다. 어떠한 사람들은 비만이 분들이 먹는 열량의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그 열량의 원천도 중대합니다.

     

    다른 음식은 다른 방식으로 신체와 호르몬에 영향력을 미칩니다. 코코넛오일의 MCC는 증쇄 지방산보다 신체가 소모하는 열량 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른다면 하루 동안 15~30g의 MCC를 먹으면 24시간 에너지 지출이 5% 증가합니다.

     

     

    9) 심장 건강 증진

     

    코코넛오일이 가득한 코코넛이 사람들에게 몇 세대 동안 번성해 온 식이 필수품입니다. 예를 들어, 1981년 연구결과에 따른다면 남태평양에 있는 섬 체인인 토켈라우의 인구는 코코넛에서 열량의 60% 이상을 획득했습니다.

     

    연구자들은 전반적인 건강 상태가 좋을 뿐만 아니라 심장병 발병률이 매우 낮다고 보고했습니다. 파푸아 뉴기니의 Kitavan 사람들은 덩이줄기, 과일, 어류와 함께 코코넛을 많이 먹으며 뇌졸중이나 심장병이 대부분 없습니다.

     

    10) 튼튼한 지방산 함유

     

    코코넛오일은 특정 포화 지방이 알찹니다. 이 지방은 대체로의 다른 식이 지방과 비교하여 신체에 다른 영향력을 미칩니다.

     

     

    코코넛 기름에 함유된 지방산은 신체가 지방을 태우도록 도와주며 신체와 뇌에 좀 더 빠른 동력을 공급합니다. 또한, 혈액 내 HDL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 심장 질환 위험을 감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

     

    1) 기름 대체용

     

    코코넛오일은 식물성 기름임에도, 열을 가했을 때 산화되지 않기 때문에 식용유나 마가린의 우수한 대체재가 될 수 있습니다.

     

    카놀라유나 옥수수유 등은 식물성 기름이기는 하지만 가공 기름이기 때문에 산화 콜레스테롤을 발생시킵니다. 이와 같은 기름 대신, 가열이 요구되는 모든 음식에 코코넛오일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단순하게 볶음 요리나 튀김요리, 굽는 요리에 기름 대신 활용하면 되기 때문에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은 매우 무궁무진합니다. 파스타, 야채볶음, 해산물 구이 등에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집안에서는 간편하게 코코넛오일에 식빵을 구워먹거나 구운 식빵 또는 크래커 등에 코코넛오일을 잼처럼 발라서 드실 수 있겠습니다.

     

    2) 방탄커피

     

    방탄 커피는 탄수화물이 들어있지 않은 고지방, 고열량 음료로 포만감이 오래가고 식욕을 낮춰주며 동력은 지켜지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방탄 커피는 에스프레소 한잔에 무염 버터 20g 그리고 코코넛오일 15g을 섞기만 하면 되므로 만드는 법도 단순합니다. 체중 감량에 유익한 대책이지만 오래갈 시 고지혈증 등의 위험도 있으므로 경고가 요구됩니다.

     

    3) 샐러드

     

    샐러드를 생성시키고 올리브유로 마무리하는 사람이 많을 텐데 올리브기름 대신 코코넛오일을 이용하는 겁니다. 코코넛오일 특유의 달콤한 향기가 더해져 샐러드의 풍미가 높아집니다.

     

    그냥 코코넛오일만 섭취하기 쉽지 않다면 이처럼 좋아하고 있는 채소나 과일 등을 곁들여 샐러드로 즐기는 것도 좋은 대책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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