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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드름에 안좋은 음식 리스트

by Inform72 ★○○○★★ 2020. 10. 21.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여드름에 안좋은 음식 정보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춘기를 겪어 본 분들이라면 누구라도 경험해 봤을 여드름입니다. 여드름이 생길 때면 진물이 나오고 아프기까지 한데, 더 순탄치 않은 건 피부가 엉망이 된다는 점이죠.

 

 

그러므로 적지 않은 청어린아이와 일부 성인까지 여드름으로 피해받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문제점은 그런 여드름에 안좋은 음식이 존재한다는 겁니다. 그걸 모르기 때문에 무분별하게 섭취하는 음식이 여드름을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여드름에 안좋은 음식은 어떠한 게 있을까요?

 

 

목차

     

    여드름에 안좋은 음식

     

     

    1) 술

    여드름에 안좋은 음식 술은 알코올로 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에탄올은 염증 유발의 요인이고 피부에 안좋은 영향력을 줍니다. 특별히 과음하면 아연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여 아연 결핍이 될지도 모릅니다. 아연은 엘라스틴과 콜라젠과 같은 Protein(단백질) 요소를 방어하는 것을 도와줘서 피부 복원에 보탬을 줍니다.

     

    2) 마요네즈

    마요네즈는 우유와 똑같게 우리 몸의 호르몬 분비를 불균형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턱과 입 주변에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고가 요구됩니다. 특별히 콩기름 성분이 들어있는 마요네즈는 염증성이 있기 때문에 더욱 경고가 요구됩니다.

     

     

    3) 피자

    여드름에 안좋은 음식 피자에는 콜라가 필수입니다. 그리고 피자에는 포화지방이 풍부한 치즈가 많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포화지방이 적지 않은 치즈가 장 몸에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장에 문제가 생기면 여드름이 생길 우려가 커져서 식사를 자제해야 합니다.

     

    4) 우유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른다면  탈지유를 마시는 것이 청소년들의 여드름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평소 여드름이 많이 나는 분은 여드름에 안좋은 음식은 가능한 대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한참 성장기는 청소년들은 우유를 구분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우유는 피하고 쌀 우유 또는 아몬드 우유를 추천합니다.

     

     

    5) 에너지 음료

    여드름에 안좋은 음식 에너지 음료는 혈당 지수가 높아 여드름 병력이 있는 사람에게 여드름 발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경고가 요구됩니다.

     

    6) 고기 과식

    고기를 많이 먹는 식습관보다는 과일과 채소를 주로 먹는 식습관이 피부에 좋습니다. 채식은 미네랄과 섬유질, 황산이슈가 가득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피부 독소를 해독하는 데 도움이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7) 흰빵

    여드름에 안좋은 음식 흰 밀가루는 피부를 노화시키고 별다른 영양성분이 없습니다. 그리고 혈당 지수가 높아 몸에 부정적입니다. 특별히 한 연구에 따른다면 흰 밀가루를 많이 섭취하면 여드름에 안좋은 영향이 드러났습니다고 합니다.

     

    8) 달걀 흰자

    보통 달걀노른자를 많이 섭취하면 콜레스테롤에 좋지 않다는 사실은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그런데 연구에 따른다면 달걀노른자에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Vitamin)이 다량 해당하여 있습니다. 반면에 달걀흰자에는 Protein(단백질)만 다량 해당하여 있습니다.

     

     

    9) 탄산음료

    탄산음료는 피자나 치킨과 같은 기름진 음식과 마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하지만 탄산음료는 체중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기타 질환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탄산음료에는 설탕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에 몸에 정말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설탕은 염증을 수반하는 음식으로 섭취량을 줄이면 피부가 좋아지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드름에 안 좋음 음식인 탄산음료 식사를 자제하는 것이 피부 관리하는 것에 좋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1) 양배추

    양배추는 여드름에 좋은 음식이라며 정말 많이 알려졌죠? 성인 여드름 때문에 양배추즙 드시는 분들도 정말 적지 않은데요. 양배추에는 유황 성분이 있기 때문에 살균 작용을 합니다. 양배추를 꾸준히 먹으면 여드름이 많이 진정된다고 하죠? 양배추는 피부 표면에 있는 곰팡이나 모낭충을 제거하고 피지를 조절해줍니다. 그리고 여드름 자국도 완화해 준다고 합니다.

     

     

    2) 상추

    상추에는 비타민(Vitamin)A, 비타민(Vitamin)C, 무특유성이많이 첨가되어 있는데요. 특별히 비타민(Vitamin)A 성분은 피부 재생을 촉진해 여드름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상추는 피부 미백 및 탄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3) 당근

    당근에 포함되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 각질제거에 유용한데요. 베타카로틴 성분이 피부를 새롭게 생성하고 재생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당근에 포함되어있는 비타민(Vitamin)과 미네랄은 여드름 염증 완화 및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4) 녹차

    녹차에는 플라보노이드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피부 진정에 좋은데요. 녹차 세안이나 팩도 여드름에 효력이 좋답니다. 특별히 녹차에 포함되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항균, 향연 작용을 해 여드름균을 없애줍니다. 그리고 녹차에는 비타민(Vitamin)C가 풍부해 피부를 맑고 매끈하게 해줍니다.

     

    5) 검은콩

    검은콩은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죠? 검은콩에는 식물성 여자 호르몬인 아아이소플라본이 첨가되어 있는데요. 여드름은 남성호르몬인 안드로젠의 수치가 뜨거워지면서 악화합니다. 콩에 포함되어있는 여자호르몬 아이소플라본 성분이 안드로젠의 영향력을 중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소플라본 성분은 피지가 과잉되는 것을 완화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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