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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효능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과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by Inform72 ★○○○★★ 2020. 7. 15.

숲 속의 버터, 버터 후르츠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우리 몸에 보탬을 주는 과일로 많은 사람이 알리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영양가가 높아 기네스북에도 등재됐으며 8가지의 아미노산, 11가지 미네랄, 22가지 비타민, 불포화 지방산, 식이섬유 등이 함유된 최고 음식이지요.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단단해 보이는 껍질과는 다르게 속은 부드러운 아보카도는 지방 함량이 높은데요, 이 지방은 착한 지방이라 불리며 단일 불포화 지방산으로 우리의 몸에 보탬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보카도의 여러 가지 효능이 밝혀지면서 그 인기는 예전부터 식지 않고 있다는 점입니다.

 

 

요즈음은 아보카도의 영양분을 그대로 담아낸 아보카도 오일에 주목이 집중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아보카도 올인은 씨앗을 제외하고 100% 과육만 즙을 내 아보카도의 여러가지 영양분을 그대로 담아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음식재료와 잘 어우러져 그 영양소와 풍미를 더 하는데요고 합니다.

 

 

추가로 발연점이 높은 아보카도 오 일은 ?다수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것 입니다. 맞지 않는 채소나 과일처럼 열 때문에 파괴되는 영양소 파괴의 우려가 적고, 요리의 풍미를 유지시키는데 보탬을 주며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아보카도 오일이 알리어지며 점점 주시 받은 후 있다는 것 입니다.

 

 

추가적으로 아보카도 기름의 50mL를 만들기 위하여선 무려 20개 이상의 아보카도가 요구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오일에는 아보카도의 영양분들께서 그대로 담겨있을 수밖에 없는 거겠죠. 이러한 아보카도 오일의 87.9%가 불포화지방산인데요. 그중 올레산의 함량이 높아서 혈관건강, 고혈압 방지, 혈압 제어 등 우리 몸에 보탬을 준다고 합니다. 그럼 아보카도 오일 효능에 대하여서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아보카도 오일은 심장 건강에 환호적인 효능을 줍니다. 한 연구 결과에 비춰본다면, 아보카도의 단일 불포화 지방은 심장 건강에 이롭다고 밝혀졌습니다.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때문에 신체의 HDL과 LDL의 균형 향상에 보탬을 줍니다. 아보카도 고유의 필수 지방산 성분은 모발 건강에 보탬을 줍니다.

 

 

관절 통증이나 관절염이 있는 사람들이 아보카도 오일이 효능 적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프랑스에서는 연골의 재생을 도와주는 목표로 아보카도를 처방하기도 합니다. 자연적으로 아보카도가 염증을 완화하고 관절 통증을 줄이는데 특별한 효능가 있기 때문이지요. 아보카도는 과일로 분류되어 있는데, 과일 중에서 가장 높은 지방 함유량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열량의 3/4 이상이 지방으로 알리어져 있다는 것 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지방은 대부분 단일 불포화 지방인데, 이는 올레산이지요. 올레산은 염증을 완화 하고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리어져 있다는 것 입니다. 아보카도가 피부에 좋을듯하다는 이야기는 들어보셨을 텐데요. 아보카도보다 아보카도 오일이 더 효능적일수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비타민 E가 풍부합니다.

 

 

폴리 하이드록실 지방산 알코올을 함유한 아보카도 오일은 피부 손상을 줄이고 피부를 모공을 조이며 주름을 줄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여러가지 제품에 첨가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추가적으로 한 연구 결과에 비춰본다면, 아보카도 오일이 건선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밝혀져 있다는 것 입니다. 아보카도와 아보카도 오일은 구강 건강 향상에 효능 적이지요.

 

 

한 연구 결과에 비춰본다면,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한 그룹의 사람들이어서 잇몸병이 발생 빈도가 낮았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매우 섭취할수록 잇몸 질환에 걸릴 실현성이 줄어드는데, 이는 아보카도의 일부 성분들께서 잇몸 질환에 존재하는 염증성 사이도 카인을 감소시킨다고 알리어져 있다는 것 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부작용

 

아보카도 오일은 여러가지 성분과 더불어 열량이 높고 지방이 많은 식품이지요. 적정량 섭취 시에 다이어트에 효능 적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오히려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보카도오일은 섬유질과 지방이 다량 함유된 식품이지요.

 

 

적정량 이상 섭취할 이와 같은 경우 메스꺼움이나 구토,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아보카도오일에 관한 부작용으로는 전신 두드러기나 복통과 같은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부작용이 나타나면 섭취를 바로 정지하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일반적으로 아보카도 오일 한 병에 약 20개 수준으로의 아보카도가 사용된다고 했습니다. 아보카도를 오일로 눌러 붙이는 과정에서 영양 성분의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하니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식을 올바르게 사용하는데요 면 영양적인 면에서 충분히 보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드럽고 진한 맛이 나는 것이 가치관의 아보카도 오일은 다름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한다면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특별한 날이어야지만 사서 먹었던 파스타가 지금부터는 집에서도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변했습니다. 파스타 종류에는 토마토 파스타, 크림 파스타, 로제 파스타 등 종류가 다양 그러나 그중에서 별맞지 않는 소스를 쓰지 않고 그냥 파스타와 재료만 사용하여 오일의 볶아서 먹는 오일 파스타가 있다는 점 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올리브유를 사용하여 파스타를 볶아서 먹지만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해도 향이 살아나고 몸에도 좋은 건강 파스타를 맛보실 수가 있다는 것 입니다.

 

 

각종 과일에 아보카도 오일을 넣으면 흡수도 더 잘되어 철분, 칼슘,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영양적으로도 더욱 우수해집니다. 특히 오렌지, 딸기와 같이 비타민C가 알찬 과일들은 아보카도 오일 속에 있는 철분 흡수를 도와주죠. 저같은 이와같은 경우 집에서 스무디를 직접 만들어 먹는 편인데요.

 

아보카도

 

마트에 가면 딸기나 바나나, 망고, 아보카도 등 먹기 좋은 크기로 냉동시켜 놓은 제품을 흔하게 구할 수 있는데 우유와 동시에 아보카도 오일을 적당히 넣은 후 갈아주면 아주 훌륭하고 영양소가 알찬 생과일 스무디가 만들어집니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 방법 중 가장 잘 알려진 방법으로 아보카도 오일은 식용유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271도로 높으므로 유해물질이 적어서 돈가스나 치킨너겟 같은 음식을 튀길 때 아주 유용합니다.

 

아보카도

 

발연점이 높은 만큼 열에 의해 오일의 영양소가 파괴될 우려가 적고 향과 풍미가 그대로 유지되어 고온으로 조리해야 하는 요리에 적합하죠. 또 아보카도 특유의 향이 고기 잡내나 물고기비린내를 잘 잡아주기 때문에 구이나 볶음요리에 제격이지요. 명절이나 제사 때가되면 전을 부치게 되는데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한다면 엄청나게 좋을 것 같은데요.

 

아보카도

 

아보카도 오일을 샐러드 드레싱으로 먹었을 때 아보카도의 독특한 맛을 올바르게 느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앞서 설명하였듯이, 아보카도를 압축한다면 영양성분의 함량과 흡수율이 높아져 아보카도오일의 효능이 최대화되기 때문인데요. 영양저널에 실린 연구결과에 비춰본다면 녹황색 채소와 아보카도 오일을 동시에 섭취한다면 채소만 먹을 때보다 베타카로틴 흡수율이 15.3배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 이는 부족한 지방 성분을 채워줄 수 있기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 다이어트에 아보카도오일 샐러드드레싱을 주로 사용하기도 하죠.

 

아보카도

 

아보카도 오일 고르는 방법 및 보관방법

 

아보카도 오일은 비정제 오일과 정제오일, 2가지로 많이 나눈다고 해요. 비정제 오일은 아보카도에서 오일을 추출한 후, 표백이나 탈취 없이 열처리가 최소화된 오일을 뜻하는데, 그 수준으로 네 따라 올리브 오일과 같게 버짐(virgin)이나 엑스트라 버진(Extra Virgin)을 붙인다고 해요.

 

엑스트라 버진 아보카도 오일은 처음으로 눌러 붙여 얻은 아이템으로 깨끗한 녹색을 띠는데, 시중에 판매되는 아보카도 오일 한 병(250mL 기준)에는 약 20개의 아보카도가 들어 있다고 해요. 주로 샐러드드레싱이나 데 핑 소스 등으로 활용하거나 하루에 1스푼씩 섭취해요. 정제 오일은 황색을 띠고 비정제 오일에 비교하면 발연점이 조금 더 높아서 튀김용 기름으로 활용하여요.

 

아보카도

 

아보카도 오일을 고를 때는 냉압착 방식으로 추출한 오일을 선출하는 것이 좋을듯하다고 해요. 아보카도 씨를 제거한 후 가열하지 않은 채 추출하는 방법으로 열에 인한 영양 손실과 색상 변화가 귀하다고 해요. 아보카도 오일은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면 산패되기 쉬우므로 직사광선이 닿지 않게 서늘하고 건조한 상온에서 보관하여야 하는데요고 해요.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자체적인 효능도 엄청 대단한데요. 이번 기회에 알게 돼서 좋습니다. 이러한 아보카도를 더욱 효율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아보카도 오일에 대하여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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