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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효능

오토파지 주스만들기 및 먹는방법 부작용 총정리

by Inform72 ★○○○★★ 2020. 7. 16.

오토파지 주스 만들기, 부작용, 먹는 방법, 오토파지 주스 집에서 만들기를 알아보아요. 어느 때보다 건강이 중요한 요즘 세포 해독에 보탬이 된다는 오토파지 주스 만들기가 주목을 가지고 나면 있지요. 오토파지가 뭘까 아직은 생소한 낱말 지만 오토파지 능력이 좋아지면 건강은 물론 체중 급락에도 보탬이 된다고 하니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네요.

 

 

오토파지란

오토파지란? 스스로와 자동 적으로 의미하는 Auto, 먹어치우다 라는 의미를 가진 Phage가 만나게 된 합성어입니다. 두 의미을 연결한다면 자동적으로 먹어치우다의 의미로 불리는 하나의 사업입니다. 이 연구를 담당했던 오스마 요시노리 박사는 2016년에 노벨 생리학상을 받아 점점 더 세상에 이름을 날렸습니다.

 

 

오토파지 과정은 세포가 오래되거나 파괴된 필드를 소화, 대체 혹은 재활용하는 것입니다. 세포는 생산 활동을 한다면서 수많은 독소와 노폐물들을 남기게 된다고 한다. 오토파지의 효능으로 이 같은 노폐물을 외부요인이 아니라 세포 스스로 먹어치우며 정화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많은 세포가 산화성 스트레스로 의한 손상을 축적하게 되죠. 산화성 스트레스는 노화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데, 나이가 들면서 쌓이게 되어, 세포는 점점 마모되면서 효율이 떨어지게 되죠. 오토파지는 세포의 노화로 인하여 닳은 세포 필드를 청소하며 교체 가능하다고 보고되어 있지요.

 

 

오토파지의 과정을 간단하게 표현한다면 뇌에서 미토콘드리아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도와줍니다. 결론적으로 오토파지는 몸의 세포가 몸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하여 더 많은 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게 한다. 오토파지주스는 항산화 성분이 높기 이기에 체내의 활성산소를 없애주며, 혈액과 간을 해독해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 해독에서 협조를 줍니다.

 

 

오토파지 주스 먹는방법

 

오토파지 주스 만들기 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은 먹는 방법입니다. 우리 몸의 세포는 최소 5일의 기간이 지나야 스스로 세포 찌꺼기와 노폐물을 청소해야겠다고 인식한다고 한다. 이 같은 까닭으로 오토파지 주스 또한 한 달 형평성 최소 5~7일가량 마시는 것이 권장되죠. 오토파지 주스 먹는 방식에 대해 간단하다.

 

 

최소 5일 이상, 아침/저녁 식사 대용으로 오토파지 주스를 마시는 것입니다. 점심은 평상시처럼 일반식을 드시면 되는데, 오토파지 주스를 먹는 까닭이 있으므로 기름지고 자극적인 즉석식보다는 건 무쇠의 한식을 드시는 것이 효과적이겠습니다.

 

 

오토파지 주스 만들기

 

오토파지주스 만들기 요리법도 살펴보겠습니다. 재료는 물 350mL, 케일 75g, 단호박 100g, 아몬드 7알, 바나나 1/2개, 연근 75g입니다. 각각 손질하여 썰어 주목기 바란다. 모두 생 재료로 제품규격 하시면 되고 평소 소화기관이 약하거나 냄새에 민감하신 분들은 단호박과 연근은 익히셔도 되죠.

 

 

재료가 제품규격 되었다면 오토파지 주스 만들기는 간단한다. 믹서에 모두 넣고 부드럽게 갈 무척 기만 한다면 완료입니다. 오토파지 주스의 효능을 말씀드리기 위하여서 별개의 재료에 대하여서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오토파지 주스 아몬드

 

오토파지 주스를 만드는 재료 중 중요한 재료인 아몬드입니다. 아몬드는 견과류 중에서도 호불호가 많은 갈리지 아니하고 가공하며 보관하는 것도 아주 쉽기 이기에, 전 세계적으로 전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식품 중의 하나입니다. 아몬드는 아주 많은 양의 비타민 E, 칼슘, 마그네슘, 칼륨이 함유되어 있지요.

 

 

그뿐만 아니라, 설탕을 함유하며 있지 않으면서도 충분한 양의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공급해 줍니다. 그렇기 이기에 하루에 소량을 섭취하게 되더라도, 심장 관련 질환을 방지하는 데에 무척 좋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도 실행하며, 피부미용과 치아 건강에도 아주 좋은, 말 그대로 최고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아몬드를 섭취하실 때는 경고할 점이 몇 가지 있지요. 본인이 견과류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절대 섭취하시면 안 되어 피해 주셔야 한다. 또한,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시게 되면, 비타민E를 비롯한 각종 영양소를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게 되어 소화불량이 일어날 수도 있고,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도 있지요.

 

오토파지 주스 연근

 

연근에는 무신이라는 진액 성분이 함유되어 있지요. 무신은 위벽을 보호하는 데에 협조를 줄 뿐만 아니라, 위가 점액을 만드는 것을 촉진해주기 이기에, 위 건강에 무척 탁월하다. 덕분에 위궤양이나 위염을 방지하며 위 건강을 지키는 데에 무척 좋다고 합니다.

 

 

연근에는 칼륨도 함유되어 있기 이기에, 몸의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에도 협조를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빈혈과 당뇨를 교체하는 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득한 아미노산과 미네랄을 함유하며 있고, 열량도 낮기 이기에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다고 합니다.

 

오토파지 주스 바나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바나나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지요. 고 섬유 식이섬유 많게 함유하며 있기 이기에 변비에 좋은 식품으로도 널리 알리어져 있죠. 그뿐만 아니라 피로를 쫓무척는 역할을 실행하기도 하며 달콤한 맛으로 포만감을 채우는 데에도 아주 용이한다. 혈압과 혈관 건강에도 아주 좋은데요.

 

 

심혈 관계 질환의 위험성을 낮춰주고 혈압에 좋은 효과를 보이며, 빈혈을 예방합니다.. 무엇보다도, 달콤한 맛을 소유하고 있기 이기에, 오토파지 주스를 거부감 없이 섭취하게 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오토파지 주스 단호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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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지요. 우리 몸은 끊임없이 활성산소를 발생시키고, 발생된 활성산소에 의해서 세포의 노화가 수행되죠. 베타카로틴을 비롯한 항산화 성분은 이런 활성산소가 과도하게 파생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에 데 협조를 줍니다.

 

 

즉, 몸통이 노화되는 것을 늦춰줍니다. 단호박에는 칼륨도 함유되어 있기 이기에, 몸의 염증을 완화하고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데에도 협조를 줍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고섬유 식이를 포함하며 있어서, 혈관건강을 지속하는데도 탁월하며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알리어져 있지요.

 

오토파지 주스 케일

 

케일은 지구 상에서 가장 영양소가 밀집된 식품이라고 불릴 가량으로 건강에 좋은 채소입니다. 채소를 가장한 비타민과 미네랄 알약이라고 불릴 가량로 비타민과 미네랄이 특히 가득 찬 식품입니다. 케일은 특히 루테인 함량이 높습니다. 덕분에 눈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염증을 막아서는 데에도 탁월한 협조를 줍니다.

 

 

블루베리나 당근에 함유된 루테인 함량보다 약 25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리어져 있지요. 또한 비타민K 함량도 높기 이기에, 혈액을 맑게 해 주고 면역력 상승에도 큰 보탬이 되죠. 마지막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해독 및 다이어트에 보탬이 되죠. 효능이 너무 많아서 다 적기도 힘든 케일이 바로 오토파지 주스의 중심으로 재료입니다.

 

오토파지 주스 부작용

 

오토파지주스에는 단호박, 연근, 바나나, 케일, 아몬드가 포함되죠. 이기에 섭취하시는 분은 별개의 재료에 대하여 알레르기가 있나를 일단 분석할 필요가 있지요. 잘 알려진 부작용으로는 복통을 유발하는 설사가 나타난다고 할 수 있지요. 까닭는 오토파지주스에 들어가는 재료들이 대부분 고섬유 식이를 많이 함유하며 있는 식품이며, 평소에 항상 접하는 식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처음으로 섭취하게 되면 복통과 설사가 찾아올 수 있다고 한다. 또 맞지 않는 부작용으로는 소화불량입니다. 이 또한 평소 즐겨 먹던 음식이 아니기 이기에 나타나는 증세일 수도 있지만, 평소에 소화기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음식을 생으로 먹게 되기 이기에 소화불량이 찾아올 수 있다고 한다.

 

이럴 때는 단호박과 연근을 삶은 후 갈아드시면 어느 가량 괜찮아진다고 한다. 그래도 계속된 설사와 소화불량이 있다면 섭취를 피하시는 게 좋을 듯한다. 게다가 영양분이 많이 필요한 발전기 시대의 학생, 임산부, 수유부는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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