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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 정보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및 낮추는 방법 총정리

by Inform72 ★○○○★★ 2020. 7. 17.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낮추는 방법, 콜레스테롤은 주로 동물의 조직에서 발견되는 지질의 일종으로 동물 세포를 둘러싸는 세포막의 주성분입니다. 콜레스테롤은 혈류를 따라 순환을 하며, 음식물을 통해서 상당량의 콜레스테롤을 섭취할 수 있는데 문제점은 혈류 내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동맥경화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수치를 관리하기 위하여서는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항상 섭취해야 합니다. 지금부터 우리 신체에 도달하기 위한 선정 콜레스테롤 관리를 위하여서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아지기 전에 일단 관리를 해서 사전에 예 간섭서 건강하며 기쁜 삶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양송이버섯-수프로 즐겨 먹는 양송이버섯은 스트레스 억제효능 및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 사람은 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고 합니다. 특히 속이 쓰릴 때 수프나 죽으로 섭취하면 더욱더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주꾸미-3월이 제철인 주꾸미는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효능이 있는 해산물입니다.

 

 

곧바로 주꾸미에 타우린 성분 때문입니다. 타우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역할을 하고 특히 사이의  독소를 해독하는 효능을 가져와 주신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요즘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당도가 높지 않은 것이 성질이며 무엇보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추가로 피가 굳지 않고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아보카도입니다. 마늘-마늘은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알리신 성분은 콜레스테롤이 과도하게 형성되는 것을 억제하며 추가로 면역력 향상에 많은 보탬이 되며 혈 피가 뭉치지 않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이로 인함으로 혈압 강화에 큰 보탬이 되는 건강식품입니다.

 

 

콩-잘 알려진 건강식품입니다. 콩에는 리놀레산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사람은 필수 지방 산중 하나이며 특히 혈관을 깨끗하게 만드는데 협조를 줍니다. 추가로 콩에는 불포화지방산이 그룹 되고 있어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땅콩-대해 민국 대표 간식거리인 땅콩은 동맥경화 및 뇌졸중의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식품입니다. 땅콩은 열량이 생각보다 높아 몸에 좋을듯하다고 과다 섭취할 이런 상황에서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임에 하루 평균 20알가량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섭취방법이 되겠습니다.

 

 

강황-인도에서 자생하는 강황이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그 사연은 강황은 혈소판이 뭉치는 현상을 억제하는 효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체내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기 임에 심근경색, 심장마비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데 보탬이 돼요. 해조류-예로부터 혈액을 맑게 하는 건강식품으로 알리어져 있습니다.

 

 

미역, 김과 같은 해조류는 알칼리성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추가로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무엇보다 미역의 알긴산 성분과 섬유소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많은 협조를 준다고 합니다. 표고버섯-표고버섯은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능을 소유하고 있는 버섯입니다.

 

 

특히 말린 표고버섯으로 달인 물을 섭취하거나 요리에 곁들이게 되면 더욱더 혈관건강에 더욱더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양파-쿼세틴이라는 성분이 다량으로 들어있는 양파는 체내에 있는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잘 알려진 채소입니다. 양파를 충분히 섭취하면 혈액이 깨끗해져 피를 맑게 하는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은 동맥경화, 고지혈증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보탬이 돼요. 비트-혈관 청소부라는 별명이 있는 비트는 혈관 속에 있는 혈전을 녹 사람은 작용을 합니다. 추가로 베타인 성분이 들어있어 혈압 강화 및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협조를 주며 추가로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임산부가 섭취하면 더욱더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는 것이 비트입니다.

 

 

귀리-베타 글루칸 성분과 불포화지방산이 다량으로 들어있는 음식입니다. 이미 세계적으로 최고 음식으로 인정받는 건강식품입니다. 귀리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장 건강을 좋게 하여 변비를 개선하는 건강식품입니다. 추가로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들어있어 아이들 성장발달에도 좋은 역할을 합니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운동은 지속해서 해주세요. 체중감량과 운동만 대처가 되면 콜레스테롤 수치로 크게 고민하실 행위는 없습니다. 특히 비만과 많은 콜레스테롤은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관절염 등 다수 병의 원인입니다. 일단 체중은 5kg만 빼더라도 콜레스테롤 수치가 엄청나게 떨어집니다.

 

 

예전에는 733이라고 해서 일주일에 3번, 30분 동안 옆 사람과 대화하면 숨이 헐떡일 가양로 하라고 했었는데, 근래에는 건강상태가 예전보다 더 좋지 않은 사회로 되었기 임에 755로 바뀌었습니다. 일주일이 5번, 50분 동안 옆 사람과 대화하면 숨이 헐떡일가양로 운동을 해주 목면 좋습니다.

 

 

과도하거나 많은 운동은 바라지 않아요. 처음으로부턴 스트레스받지 않고 포기 않고 날마다 지속해서 할 수 있도록 목표를 서서히 늘려서 수행하세요. 체중감량은 첫 번째입니다. 우리 몸에 영향을 주는 현상은 무엇을 얼마만큼 먹었는가 더 중요합니다.

 

 

특히 평소 주로 섭취하는 음식이 튀김, 기름진 음식, 빵 등을 드셨다면 그 음식을 널리 하시고 나서, 구이, 조림 등과 같이 튀기지 않고 담백한 음식으로 바꾸셔야 합니다. 특히 요리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현상은 기름 종류로 올리브유, 참기름, 들기름과 같이 정제하지 않은 기름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스트레스를 제어해 주세요. 스트레스를 아예 안 받을 순 없습니다. 단지 일정 이상 받지 않도록 환경을 조성 해주 먹고 내 신체를 종종 주목 가져 주세요. 무리하지 마세요. 특히나 회사에서 100% 에너지를 다 쓰지 마세요. 회사에선 70~80%가량 사용하시어서 퇴근 이후에 잠이 들기 전까지 나에게 쓸 수 있는 에너지도 남겨주세요.

 

 

스트레스가 과도하면 그 스트레스를 짧은 시간에 자극적으로 풀기 위하여서 생활습관이 무너지고, 특히 음식에서 자극적이고 열량이 높은 음식을 먹기 마련인데요,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을 먹을 확률이 높기 임에 악순환의 연속입니다. 전이지방 섭취를 줄여 주세요. 전이지방은 몸에 좋지 않은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기 임에 각종 혈관질환(동맥경화, 이상지질혈증)과 암까지도 유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전이지방은 마가린과 쇼트닝(과자나 빵의 바삭바삭한 맛과 유연한 질감을 내기 위하여 사용하는 것으로, 제과제빵용, 튀김용, 케이크용으로 엄청나게 쓰이고 있습니다.)이 대표적이면서, 우리가 즐겨 먹는 주로 과자, 빵, 치킨, 팝콘 등에 튀긴 가공식품에 들어 있는 것입니다. 전이지방은 한 번 몸에 들어오면 잘 배출되지 않아서 섭취를 자제해 주목은 것이 좋습니다.

 

 

특히 섭취하는 음식에 영양성분표를 보면 전이지방이 0으로 표기된 이런 상황에서 보게 되죠. 이 현상은 1회 섭취량에 든 전이지방이 0.2g이 안 되면 영양성분표에 0으로 표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아예 안 먹기란 매우 나도 난해한 것이 현실입니다. 자연산 전이 지방도 존재하며, 우리 몸에 필요한 식품들에도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이 지방을 전혀 먹지 않기란 불가능하기 임에 전이 지방의 하루 제한량(약 2.2g)을 신경 써 주목 면 돼요. 포화지방 섭취를 줄여 주세요. 포화지방은 대표적으로 실온에서 고체로 존재하는 지방을 말합니다. 포화지방은 체온 유지와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우리 신체를 보호하는 등의 역할을 합니다.

 

 

그렇지만, 포화지방을 과다 섭취할 이런 상황에 서에는 지방간 위험을 올리고,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증가시켜서 심혈관계 질환과 비만을 유발합니다. 포화지방이 혈관에 쌓이면 뇌의 혈관이 막히면 뇌졸중으로 성장하며, 심장에 있는 관상동맥이 막히면 심근경색이 돼요. 대표적으로 육류, 버터, 마요네즈 등이 있습니다. 엄청나게들 드시는 케이크, 머핀, 쿠키 등의 종류들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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