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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효능

보이차 효능과 부작용 및 카페인 마시는 법 총정리

by Inform72 ★○○○★★ 2020. 7. 20.

보이차 효능과 부작용, 카페인, 마시는 법, 중국(China)식 음식들은 대게 기름에 볶거나 튀기게 을로서 기름진 음식이 많지만 그에 반해 날씬한 사람들이 많아 이유를 찾던 중 보이차를 즐겨 마시는 식습관 적분들이란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지금 중국(China) 현지에서도 다이어트와 항암에 효과가 있다는 얘기가 알리어지면서 많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보이차란

녹차, 백차, 우롱차 등의 차를 들어 본 적이 있을 수도 있지만, 보이차는 들어 본 적이 없는지도 모릅니다. 보이차도 같은 식물에서 오고 있어 많게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보이차는 중국(China) 윈난 성에서 1인 독점적으로 재배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보이차는 초록색과 검은색 품종이 있어 달콤한 맛이 납니다. 나뭇잎은 부드럽고 단맛, 향기로운 잎은 가을 잎의 향기를 발한다. 이 차들은 홍차보다 더 어둡게 보이고, 더 좋은 향기가 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이차는 카페인이 들어 있어 에너지 수준을 높이기 위해 아침 또는 오 이후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런 유형의 차는 독창적이고 자연스러우며 폴리페놀, 카테킨, 플라보노이드의 진함 정도가 높아 수세기에 걸쳐 아시아의 전통적인 다과회에서 쓰임 되어 왔습니다. 보이차는 가장 산화된 유형의 차로, 최고의 포도주와 마찬가지로 이 찻잎은 시간이 지날수록 좋아서 지며 그 결과 숙성될수록 달콤한 향이 납니다.

 

 

가장 희귀하고 고가의 보이차 중 일부분은 50년 이상 된 것들도 있다고 한다. 찻잎은 찻잎과 습한 환경을 쓰임 하여 두 부분에서 발효 과정을 거칩니다. 이 발효 과정을 통해 유익한 세균과 곰팡이가 성장하여 차의 건강효과를 가져옵니다. 보이차는 또 재배 방법에 따라 생채와 석차로 나뉩니다. 생채는 발효시키지 않은 찻잎이고 석차는 발효된 찻잎이지요. 생채로 만들어진 보이차는 한두 해 수준으로는 그 참맛을 느낄 수 없고 맛이 떫을뿐더러 보이차 효능을 체감하기 어렵습니다. 요즘은 전통적으로 최소한 몇 년 이상은 걸리던 후 발효 과정을 40일 수준으로 속성으로 석차를 만듭니다.

 

 

보이차 효능

 

보이차 효능 중에서 주관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이 곧바로 혈관 건강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보이차에는 카테킨이라는 성분들이 많게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친구는 콜레스테롤의 분해를 촉진하고, 혈전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 줍니다. 특히 발효된 보이차는 아랫배를 따 의미하게 해 주면서 혈액 순환을 도와주신다고 한다.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보이차 속 알찬 항산화 성분들이 염증 완화와 통정완화에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알찬 카테킨 성분들이 활성산소 억제해 노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추가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을로서 심 뇌혈관질환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제로 성인 50여 명을 대상으로 하루 1,800kcal씩 식사를 섭취하게 하고, 그중 25명 정도에게 약 3개월간 보이차 추출물을 날마다 1g씩 마시게 한 연구가 있는데 추출물을 마신 그룹은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 11.7% 떨락 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한다.

 

 

보이차 추출물을 마시지 않은 그룹은 LDL 수치가 약 8.5% 떨락 되었다고 한다. 알코올이 몸 안에 쌓관리자는 것을 억제하고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이뇨작용이 뛰어나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한다. 갈산이라는 성분들이 풍부하여 지방의 흡수를 도와주는 리파아제와 결합해 소화 흡수를 개입하고 지방의 흡수를 억제한다. 특히 기름진 식사를 먹고 난 이후는 보이차를 꼭 마셔주는데요. 입안도 깔끔해지고 속도 편해집니다.

 

 

보이차가 따 의미한 성향, 임에 위와 장을 보호해준다고 한다. 배를 따 의미하고 하고 장 신체활동을 촉진해 숙변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신진대사를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식사 후 따 의미한 보이차를 섭취하게 되면 장 신체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준다고 한다. 보이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당을 낮춰 당뇨를 비롯한 대사증후군 등 각종 질병의 위험을 낮춰준다고 한다.

 

 

지속해서 등장하는 이 갈 산란 성분들이 인슐린의 분비를 도울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인슐린이 원활하게 분비된다는 행위는 혈당관리에 원조가 된다고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보이차에는 카테킨과 폴리페놀이 많게 들어있다고 한다. 이 둘은 세포 노화와 염증 발생을 막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로도 유명하다. 이외에는 염증과 균을 막아 암세포의 생성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보이차에는 신경 영양제로 불리는 테아닌과 GABA가 함유되어 있어 정서적인 안정 효과에 원조가 된다고 한다. 테아닌은 신경전달물질에 작용해 정신적 휴식을 유도할 수 있는 성분들이라고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집중력이 필요하거나 우울증 및 불안증세 개선이 필요하시다면 보이차를 꾸준히 마시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보이차 카페인 부작용

 

보이차에는 타닌이라는 성분들이 들어가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에서 철분흡수를 개입하기 을로서 평소 철분제나 기타 약물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시어서 섭취를 해주셔야 한다.

 

 

추가로 평소에 위가 약한 분들은 보이차를 섭취하셨을 때 속 쓰림과 설사를 불러올 수도 있다고 하니, 한 번에 많게 양을 마시는 것보다, 조금씩 날마다 섭취해주는 게 가장 최고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이차의 일일 섭취량은 1리터 미만이며, 가루로 된 보이차를 섭취할 필요한 경우 3 아버지 숟갈 미만 수준으로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다이어트에 대해 과한 욕심 을로서 과한 섭취를 하실 필요한 경우 탈수 증상이나, 카페인 때문인 불면증이 올 수도 있다고 한다.

 

 

보이차 마시는 법

 

섭취 전에 올바른 보이차 마시는 법에 관해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갈산 성분들이 지방 분해에 도움을 주지만 하루에 35mg을 섭취해야 하는데 보이차에는 1g밖에 들어 있지 않아요 그래서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려면 보이차 분말을 이용하는 것이 더 좋으며, 차로 끓여 드실 필요한 경우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하루에 얼마나 마시는 것이 좋을까요? 하루에 2~3잔 수준으로면 적당한데요.

 

 

보이차를 많이 마신다고 효과를 빨리 얻는 행위는 아니랍니다. 과음하면 이뇨 작용으로 화장실을 종종 가게 될 수 있어요.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과다섭취할 필요한 경우 불편한 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할 수 있었으면 한다. 다이어트 효과를 올리고 싶은 분이라면 신체활동을 동시에 하는 것이 좋은데요. 보이차가 지방 연소 효과가 있어서 적당한 신체활동을 동시에 하면 지방 연소 효과가 높아지고 신진대사 향상에도 원조가 되어 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신진대사가 향상되면 본질에서 체질이 개선되면서 살찌기 복잡한 체질로 만들 수 있어요. 보이차 마시는 법으로 2~3잔 이 적당한 이유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죠. 녹차보다는 적게 들어 있지만 과음할 필요한 경우 불면증이나 가슴 두근거림, 두통 등이 나타날 수 있어서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은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해서 과다 섭취하지 않아야 한다.

 

 

마시는 법으로 적당한 시간은 언제인가요? 식사 때마다 1잔씩 마시면 지방 흡수를 막을 수 있어요. 세 끼를 전부 챙기는 분들은 식사 때마다 1잔씩 하루에 2~3잔을 챙기시면 되어요. 식사 시간 외에 음료 대안 마실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간편하게 마시는 법으로 보이차 분말이나 티백을 추천하는데요. 티백의 필요한 경우 컵에 담아 뜨거운 물을 붓고 3분만 우려내면 마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체지방 떨락 효과에 도움을 가지고 나면 싶은 분들은 분말을 활용하면 좋은데요. 영양이 농축되어 있어서 조금만 섭취해도 갈산, 카테킨 성분을 넉넉히 챙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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