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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효능

블루베리 효능 및 쥬스 만드는법 먹는법 총정리

by Inform72 ★○○○★★ 2020. 7. 20.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 쥬스 만드는법, 블루베리 먹는법, 미국 타임스에서 선정한 세계 최고 음식 10대 건강 관련 식품이자 미래식품으로 알려졌답니다. 특히 몸에 좋은 영양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능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졌어 요즘 많은 분에게 사랑 가지면 있는 딸기류라고 합니다.

 

 

블루베리란

먼저, 블루베리 효능 알아보기 전에 간단하게 어느 식품인지 설명을 조금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쌍떡잎식물 진달래목 진달랫과의 관목으로 높사람은 5m까지 자라며, 원산지는 책 아메리카이지만 현재 우리나라에서도 재배기술이 발달하여 우리나라 산 블루베리도 엄청나게 생산되고 있답니다. 블루베리는 포도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먹는 느낌과 맛, 블루베리 효능 등에서 차이가 있답니다.

 

 

포도는 껍질 안에 과육이 좀 탱글탱글 먹는 느낌이지만 블루베리는 그렇지 아니하다고 합니다. 7월에서 9월이 제철이며 100g당 열량이 56kg밖에 되지 않기 임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즐겨 먹습니다. 당연하고 뭐든 엄청나게 먹으면 그건 체중감량이 아닙니다. 블루베리 효능 게다가 먹는 방법도 여러 가지데요. 그냥 생으로 드셔도 되고 물과 꿀을 동시에 적절하게 넣어 주스로 만들어 먹으셔도 돼요.

 

 

시중에 블루베리를 넣어 파는 음식들을 소견해보시면 요구르트 위에 블루베리를 곁들여서 엄청나게 먹기도 하는데요. 그런데 음식들도 서로 궁합이란 게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우유는 서로 좋지 않다고 하는데요. 같이 섭취할 경우 건강에 해를 끼친다거나 그러한 까닭 때문이 아니라 같이 섭취하게 되면 블루베리 효능 있어 중대한 항산화 성분들이 파괴된다고 하는데요.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여러 가지 블루베리 효능 어느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볼 텐데요. 몸에 좋은 음식도 어디에 얼마나 좋은지 알고 먹어야 더 효능이 있다는 말도 있으니 다소 소식이 좀 길더라도 찬찬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블루베리 효능

 

블루베리에 그룹 된 비타민C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나 바이러스로부터 면역력을 높사람은데 도움이 돼요. 추가로 미네랄 성분들이 18종이나 함유하고 있고 특히 안토시아닌 성분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 항염 작용도 뛰어납니다. 블루베리에 그룹 된 엽산은 세포의 분열과 형성에 직접적인 작용을 하여 임산부와 태아 건강에 협조를 줍니다. 태아의 뇌 발달을 돕고 신경관 결손을 막아 습관 유산, 다운증후군, 저체중아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

 

 

블루베리에 그룹 된 식이섬유는 장 연동 신체활동을 촉진하고 장 내 유해균과 숙변의 배출을 도와 변비 방지와 개선에 협조를 주며 장 건강 증진에도 좋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의 색소임에 변색이 검을 수 있답니다. 블루베리에 그룹 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뇌신경 손상과 관련된 염증을 막아서는 효능이 있답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신경기능과 뇌 기능 개선에 협조를 주어 치매 증세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뇌신경 세포의 신호 전달을 촉진해 기억력 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에 그룹 된 식이섬유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여 혈관 내 포도당의 수치를 줄여주고 안토시아닌 성분은 호르몬을 배출시켜 혈당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 당뇨 방지와 개선에 협조를 줍니다. 프테로스틸벤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급락시켜 혈당을 조절해줍니다. 폴리페놀,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은 세포 노역 정을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세포 생성을 촉진하여 노화 예방과 피부 탄력에 좋다고 합니다.

 

 

추가로 블루베리의 비타민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색소침착을 예방하여 피부를 맑게 해 줍니다. 프티로스틸벤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뇌경색 등의 혈관질환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돼요. 추가로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혈관을 강하게 해 주고 노폐물의 제거를 도와 혈관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발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몸의 산성역 정을 막아주어 항암효능이 있답니다.

 

 

추가로 블루베리의 프테로스틸벤 성분은 암 발전을 유발하는 유리기라 불리는 고 반응성 물질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대장암, 유방암, 자궁암 등의 암 방지에 좋다고 합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은 로돕신이라는 안구 망막에 존재하는 물질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추가로 백내장은 단백질에 당이 결합하여 눈의 단백질이 노화되기 임에 일어나는 것인데 안토시아닌 색소는 이와 같은 결합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백내장 방지는 당연하고 당뇨병에 기말 매암은 망막염 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쥬스 만드는법

 

건강에 좋은 첨가물 없는 100% 블루베리 주스 만드는 법은 간단 하는데요. 잘 씻은 블루베리와 물을 믹서에 넣고 그대로 갈아주기만 한다면 돼요. 단맛은 부족 그러나 튼튼함을 소견 하죠 면 설탕을 첨가하지 아니하고 만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좀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블루베리 쥬스 만드는 법도 있답니다. 잘 씻은 블루베리 200g, 물 200mL를 냄비에 넣어 끓이라고 합니다. 눌어붙지 않도록 저어가며 과육을 으깬 후 설탕 50g, 물 800mL를 넣어 단맛을 조절하는데요.

 

 

마지막으로 체에 걸러 병에 담아 냉장 보관한다면서 마실 수 있답니다. 쉽고 맛있는 블루베리 주스 만드는 법도 있답니다. 냉동 블루베리 30g, 설탕 8g, 우유 250mL를 믹서에 넣어 갈아주면 돼요. 열량이 고민된다면 저지방이나 무지방 우유, 꿀을 사용하는데요. 케일을 3장 넣으면 중성지방을 줄이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돼요. 아이들이 좋아서 하는 블루베리 바나나주스 만들기도 어렵지 아니하다고 합니다.

 

 

냉동 바나나 1개, 우유 (또는 플레인 요구르트) 100mL, 냉동 블루베리 적당량을 믹서로 갈아주면 완료이라고 합니다. 여름에는 과일이 상하기 쉽고 초파리도 꼬이기 임에 적당한 크기로 잘라 냉동 보관하여 두었다가 주스로 만들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키위를 넣은 피부 미용에 좋은 쥬스 만드는 법도 있답니다. 비타민C가 많게 들어 있는 키위 1개, 블루베리 20알, 꿀 1큰술, 레몬주스 1큰술, 물 80mL를 믹서로 갈아서 만들 수 있답니다.

 

 

재료는 취향에 따라 늘리거나 줄일 수 있답니다. 땀 엄청나게 흘리는 여름에 좋은 블루베리 수박주스 만드는 법도 있답니다. 수분들이 풍부한 수박을 넣어 만드는 것으로 달지 않은 수박 끝 분야를 모아 두었다가 사용한다면 좋다고 합니다. 2인분 공평성으로 수박 200g, 바나나 1개, 플레인 요구르트 200g(우유 있으면 30mL), 블루베리 30알을 믹서로 갈아주면 돼요.

 

 

블루베리 먹는법

 

제철에만 먹을 수 있는 생 블루베리 먹는 법은 간단해요. 다양하게 토핑 해서 먹거나 스무디나 주스로 마실 수 있답니다. 다른 과일, 채소와 동시에 먹으면 항산화 성분을 더 엄청나게 챙길 수 있으며 다이어트, 변비에 더 효능 적이라고 합니다. 블루베리 씻는 법은 어렵지 않아요 식초물에 잠깐 담갔다가 씻거나 과일 세정제를 사용해서 씻는 법도 있답니다. 생과는 약 15일 수준으로 보관한다면서 먹을 수 있지만, 냉동 블루베리는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어요.

 

 

그리고 블루베리는 냉동 보관하여도 영양소가 변하지 않으며 안토시아닌 성분은 더 효능 적으로 챙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효능이 저하되는 현상은 아닐까 고민했던 분들이라면 안심해도 되겠어요. 블루베리 먹는 양을 알아두세요. 좋은 영양이 풍부한 음식도 과다 섭취한다면 해로울 수 있어서 권장량을 지켜야 하는데요. 블루베리 하루 권장량은 약 30알 수준으로 이라고 합니다. 20~40알 수준으로만 챙기는 것이 좋고 한 번에 먹는 것이 아니라 이것을 나누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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