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물렸을 때 치료법, 바르는 약, 날씨가 따 의미해지고 여름이 되자 모기가 다시 많아지기 시작했다. 혈액형을 가리지 아니하고 모기에 엄청나게 물리기 임에 모기에 물리는 것을 대수롭지 않게 의견 하는데요. 모기는 일본뇌염과 말라리아, 그리고 림프 사상충증을 발생시키기도 하는 기생충이다. 모기는 이산화탄소, 젖산, 아세톤 냄새를 좋아서 하기 임에 몸에 열이 많거나 땀을 흘리는 사람이 모기에 물리기 좋을듯하다.

 

 

흔하게 임산부, 아이들이 모기에 잘 물리는 편이기도 하다. 모기의 침에는 메탄산이라는 것이 있는데 메탄산 임에 우리가 모기에 물리면 가렵고 불편을 겪는 것이다. 메탄산의 독성을 빨리 없애는 하는 법은 열을 주는 것이다. 48도 이상의 온도를 30초 동안 모기에 물린 부위를 가해주면 효과가 있다. 그럼 모기 물렸을 때 치료법과, 모기 물린 곳 부음 증상을 치료하는 간단한 방법들에 관해 소개하겠습니다.

 

 

모기 물렸을때 치료법

긁지 말아야 한다. 모기에 물리면 제일 먼저 하는 행동이 가려움증을 참지 못하며 긁거나 침을 바르곤 한다. 침은 알칼리성 성분으로 되고 있어 상처 부위 산성을 중화시켜 주어 잠깐 가려움을 대처할 수 있지요. 그런데 구강 세균들에 의해서 2차 감염이 실현할 가능성이 있지요. 자칫 연조직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될 수 있으면 침은 바르지 마세요. 또한, 손톱 등으로 십자를 그리는 이와 같은 경우도 있는데요.

 

 

이것 역시 손톱의 세균에 의해서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니 경고해야 한다. 지금부터 모기 물려 가려울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의견 나는 하는 법은 반창고와 테이프를 붙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상처라는 것이 공기와 닿으면 가려워지죠. 임에 모기에 물린 곳에 반창고와 테이프 등을 붙이면 공기 만남을 막 무척 기에 가려움이 사라지게 되죠. 30분 정도 붙이고 있다가 가려움이 사라졌다면 그때 떼어내면 되죠.

 

 

또 다른 하는 법은 얼음찜질이라고 합니다. 얼음은 상처 부위 열을 내려주고 피부를 잠깐 마비시켜 간지러움을 개선해줍니다. 가려운 곳에 혈액순환을 느긋이 해주고 독소가 주변으로 번지는 것을 예 침입 줍니다. 따 의미한 수건 찜질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모기가 공격했을 때 가렵고 부어오르는 현상은 메탄산 때문이라고 합니다. 메탄 산은 48도 이상이 되면 해독되므로 따 의미한 물에 수건을 적셔서 30초 정도 온찜질을 해주면 가려움증과 붓기가 완화되죠.

 

 

굳이 수건이 아니더라도 뜨거운 물에 담가 두었던 숟가락을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비누로 씻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라고 합니다. 이 현상은 알칼리성인 비누를 이용하면 성분이 중화되고 가려움증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물리고 5분 이내에 즉시 비누로 씻어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지요.

 

 

모기 물렸을때 바르는 약

 

모기 물렸을 때 바르는 약은 레몬이나 라임이라고 합니다. 레몬과 라임은 항균 효과가 있기 임에 독성이 체내에서 퍼지는 것을 막아 모기 물린 부위가 빨리 치료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의연할 점! 바로 레몬과 라임이 산성이고 독성 역시 산성인데 괜찮으냐는 것이라고 합니다. 레몬과 라임이 산성인 현상은 맞지만, 항균 작용이 더 월등하게 작용하기 임에 많이 상관하지 않아도 되죠.

 

 

단 레몬과 라임은 그냥 먹으면 굉장한 자극이 되듯이 되도록 피부에 바로 바르는 것보다 물에 희석한 뒤 바르는 것이 좋답니다. 천연 재료로 모기 물렸을 때 바르는 약은 바로 알로에이라고 합니다! 알로에는 식용으로도 사용 그런데, 평균적으로 피부 안정을 위해 로션으로 나오거나, 알로에를 직접 잘라 팩으로 사용하는 이와 같은 경우가 많게 데요. 알로에 자체가 매우 찬 성분으로 대기만 해도 냉각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얼음과 같이 가려움을 막고, 알로에 성분이 진정 효과가 있기 임에 모기 물린 자국과 붓기를 없앨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음 모기 물렸을 때 바르는 약은 베이킹 소다! 평균적으로 베이킹 소다는 집 안 청소나 빨래, 설노숙자 등에 엄청나게 사용하는 것으로만 알고 있는데요. 모기의 독성은 산성이고, 베이킹 소다는 알칼리성이라는 점을 의견 하면 단번에 이해가 될 겁니다. 바로 모기의 독성을 베이킹 소다가 중 큰 소리를 해주기 임에 산성으로 말미암은 염증을 개선해주는데요. 베이킹소다를 직접 뿌리지 말고, 찬물에 베이킹 소다를 풀어준 뒤, 해당 부위에 발라주면 저절로 염증 완화가 됩니다.

 

 

베이킹 소다는 인체에 해가 없기 임에 피부가 약한 이들이나 아이들에게는 자극 없는 베이킹 소다 망한 것이 없습니다. 모기 물렸을 때 바르는 약은 바로 얼음이라고 합니다. 얼음은 피부 감각을 마취한 것처럼 둔하게 만든다는 정확하게 따지자 면은 전부 알고 있을 겁니다. 모기에 물렸을 때는 무작정 바로 긁기 전에 바로 냉동실에 있는 얼음을 꺼내 물린 부위에 대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가려움도 없앨 수 있고, 해당 부위의 혈액 순환을 한때 늦춰 독소가 퍼지는 것을 막아 더 빨리 회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모기 천연 퇴치제 제작 방법

 

로즈마리, 페퍼민트, 라벤더, 계피 등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을 활용해 아이들에게도 안전해 천연 모기 계피 제를 만들 수 있다. 특히 계피를 우려낸 물에 에탄올을 섞은 이후에 분무기 공병에 담아서 뿌리면 모기뿐 아니라 다양한 벌레들을 퇴치하는 벌레 퇴치제로도 사용이 허락되다.

 

 

건강 효능 추천글

 

 

타히보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타히보 효능, 타히보 부작용, 타히보는 남미 일대 원산지인 한 나무를 말한다. 껍질 안에 있는 내피는 전통적으로 약재 및 차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특히 요즈음은 여러 매체에서 항암 및 항균

health.bootcom.co.kr

 

깔라만시 효능 원액 부작용 및 복용법 총정리

깔라만시 효능, 원액 부작용, 복용법, 여름을 맞이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매우 늘고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스포트라이트를 많이 갖게 된 식품이 깔라만시라고합니다. 깔라만시 효능

health.bootcom.co.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