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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효능

브라질 너트 효능과 부작용 및 하루 섭취량 등 총정리

by Inform72 ★○○○★★ 2020. 7. 22.

브라질 너트 효능과 부작용, 하루 섭취량, 견과류 모음에서 제일 큰 크기를 차지하고 있는 브라질 너트는 맞지 않는 견과류에 비교하면 제일 눈에 잘 띕니다. 브라질 너트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셀레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은 식품으로써 면역력을 증진하고 노 큰 소리를 예방하고, 인지 기능을 향상하게 해 주며, 치매를 예방해 줄 뿐만 아니라 남성분들의 전립선에도 좋습니다. 추가로 암 예방에도 효능이 있어 최고 음식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이와 같은 브라질 너트의 효능,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 너트란

브라질너트에는 셀레늄, 오메가 3, 비타민B, C, 미네랄 등이 가득 찬 식품이지요. 그중 셀레늄에 각 광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셀레늄은 우리 몸의 필수 무성 향, 성분이지요. 활성산소라든지 공해물질 혹은 유해성 물질에 의한 세포 손상을 막무척는 탁월한 항산화 영양소이지요. 면역력을 높여주고 세포기능을 정상적으로 보호해주기이기에 꼭 필요합니다. 셀레늄은 토양에 풍부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의 토양은 셀레늄이 결핍합니다. 한국인의 셀레늄 일일 권장 최대 섭취량은 무척 미비합니다. 브라질너트는 남미 어쩌면 존에서 자라는 나무의 열매 씨앗이지요. 420일 동안 품은 열매에서 얻는 씨앗은 단 20여 개뿐이라고 합니다. 무척 귀해 브라질너트는 어쩌면 존의 보석 셀레늄의 국부 가라고 불립니다.

 

 

브라질 너트 효능

 

브라질 너트에는 엘라그산과 셀레늄이 동일 되고 있어 뇌에 유익합니다. 엘라그산은 브라질 너트의 일종인 폴리페놀이지요. 이 현상은 뇌에 보호 및 항우울제가 효능가 있을 수 있는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을 전부 소유하고 있는데요. 레늄은 추가적으로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뇌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데요. 한 연구에서 정신 장애가 있는 노인들에게 하루에 한 개의 브라질 너트를 6개월 동안 먹였습니다.

 

 

셀레늄 수치가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언어적 유창함과 정신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낮은 셀레늄 수치는 알츠하이머 및 파킨슨병과 같은 신경 퇴행성 질환과 관련이 있으므로 온당한 섭취를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라질 너트에는 다중 불포화 지방과 같은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산이 동일되고 있으며 항산화제, 미네랄 및 섬유질이 풍부하여 심장병 위험을 낮추는데 보탬이 될 수 있는데요.

 

 

건 탄탄한 성인 1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브라질 너트 섭취가 콜레스테롤 수치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실험자들에게 5,20 혹은 50그램의 브라질 너트를 주었고 9시간 후, 20그램 혹은 50그램의 브라질 너트를 받았던 그룹은 5그램을 받았던 그룹보다 낮은 수준의 LDL 콜레스테롤과 높은 수준의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보였습니다. 맞지 않는 연구에서도 H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었고 이렇게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면 심장병의 위험이 줄어들 수가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비만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16주간의 연구에 따른다면 하루 15~25그램의 브라질 너트를 섭취한다면 혈관 기능이 교체되어 LDL 콜레스테롤과 트라이글리세라이드 수치가 급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브라질 너트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세포를 건 튼튼하게 지속하는데 보탬이 되는 물질이지요. 이현상은 자유 라디칼이라고 불리는 반응성 분자 때문인 손상을 퇴치함으로써 이것을 수행하게 돼요. 브라질 너트에는 셀레늄, 비타민 E 및 갈산, 엘라그산과 같은 페놀을 같은 여러 항산화제가 동일되고 있는데요.

 

 

셀레늄은 글루타싸이온 퍼록시데이스로 알려진 효소의 수준을 증가시켜 염증을 줄이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육체를 보호합니다. 브라질 너트의 항 염증 효능는 장기간에 걸치어 단일, 다량 및 소량으로 달성할 수 있는데요. 1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른다면 단일 20그램 혹은 50그램의 브라질 너트가 인터루킨-6 (IL-6) 및 종양괴사인자 알파 (TNC-alpha)를 같아 다수의 염증성 부분을 현저히 급락시켰습니다.

 

 

그러나 후속 연구에 따른다면 사람들에게 다시 브라질 너트를 먹지 않게 되면 염증이 원래 정도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브라질 너트의 효능을 보기 위하여서는 장기적인 섭취가 요구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온당한 갑상샘 기능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셀레늄은 갑상선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증세를 교체할 수 있는데요. 하시모토 갑상선염은 갑상선 조직이 크게 적으로 파괴되고 갑상선 기능 저하증과 피로, 체중 증가 및 감기와 같은 여러 가지 증세을 수반하는 자가 면역 질환이지요.

 

 

여러 연구에 따른다면 셀레늄을 보충한다면 하시모토 갑상선염 환자의 면역 기능이 좋아서 질 수 있다는 결과가 있었습니다. 한편, 그레이브스 병은 갑상선 호르몬이 너무 정말 생성되고 체중 급락, 수면 문제 및 눈이 부풀어 오르는 등의 갑상선 질환이지요. 연구에 따른다면 셀레늄을 보충한다면 갑상선 기능을 올리고 이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일부분 증세 진행을 지연시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더 많은 연구가 아직도 필요한 현상은 사실이지요. 그렇지만 아직도 브라질 너트는 갑상선 질환을 소유하고 있는 환자들에게 무척 온당한 간식이 될 수 있는데요. 갑상선은 목에 있는 작고 나비 모양의 샘처럼 생겼습니다. 이현상은 발전, 신진대사 및 체온 조절에 필수적인 여러 호르몬을 분비합니다. 갑상선 조직은 갑상선 호르몬 T3의 생산과 갑상선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단백질에 필요한 만큼 셀레늄 진함 정도가 제일 높습니다.

 

 

셀레늄 섭취가 결여하면 세포 손상, 갑상선 활동 급락 및 하시모토 감상전염 및 그레이브스 병과 같은 자가 면역 장애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추가적으로, 갑상선 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가 있는데요. 충분한 셀레늄 섭취는 중요하며 온당한 갑상선 기능을 유지하기 위하여 하루에 단 하나의 브라질 너트만 먹어도 충분한 셀레늄을 공급할 수 있는데요. 셀레늄의 이렇게 될 경우 성인 형평성으로 하루 일일 섭취량이 55m CG지요.

 

 

하지만 브라질 너트에는 셀레늄이 175%가 동일되고 있는데요. 셀레늄은 육체의 올바른 성능에 필수적인 미량 원소이지요. 갑상선에 필수적이며 면역계와 세포 발전에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로 높은 수준의 셀레늄은 면역 기능 강화 및 암, 감염, 불임, 임신, 심장병 및 기분 장애에 대해 더 나은 결과와 관련이 있는데요. 셀레늄 불충분은 드물지만 전 세계의 많은 사람에게 최고의 기능을 수행하기에 셀레늄 섭취가 충분하지 않을 것이며. 브라질 너트는 셀레늄 섭취를 유지하게 시키거나 증가시키는 매우 효능적인 방법이지요. 실제로 60명의 사람에 대해 한 연구에 따른다면 하루에 2개의 브라질 너트를 먹는 것이 셀레늄 수준을 높사람은데 셀레늄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만큼 효능 적이라고 합니다.

 

 

브라질 너트 부작용

 

브라질너트 부작용 역시 알아봐야 합니다. 브라질너트 부작용 자체가 없을 거라고 소견하시는 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하지만 브라질너트 부작용 자체가 큰 불편함을 느껴다 줄 수도 있기이기에 브라질너트 부작용 자체를 알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안에는 분명히 셀레늄이 정말 들어있다고 설명해 드렸습니다. 하지만 장기간 과다로 섭취를 하게 되면 유해 성장용을 보여 탈모가 찾아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톱과 치아가 손실될 수가 있으며 피로감과 위장장애 등을 보일 수 있는데요. 그렇기이기에 항상 드실 때에도 다수 어느 가량의 양을 먹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지를 우선 알아보신 다음에 드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자체가 좋을 듯하다고 해서 무조건 과다로 섭취하게 된다면 이와 같은 불상사도 일어날 수 있으니 여러분 꼭 주의해서 드시데 바란다.

 

 

브라질 너트 하루 섭취량

 

브라질너트 하루 섭취량은 하루에 딱 1~2알가량만 드시는 게 좋을 듯하다고 하는데요. 브라질너트를 만약에 너무 정말 섭취를 한다면 피부에 발진이 생기기도 하고 위장장애 복통 그리고 설사까지 유발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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