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내용은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코로나 시대에 떠 증가하는 주식 섹터가 몇 가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강한 영향을 보여준 섹터는 제약바이오와 언택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들 섹터는 이미 가득한 인상을 보인 상태임에도 반복적인 유동성의 제공으로 계속된 인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제 과도한 유동성으로 돈이 주식시장에 모여지는 지금, 주식시장에서는 실용적인 가격이란 의미가 상당히 퇴색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는 놈이 더 가는 양상을 나타내고 있죠. 그런 의미에서 지금은 성장주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목차

     

    언택트란

    언택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언택트이라는 것은 이미 많이들 알고 계신 것처럼 접촉하지 않는, 비접촉이란 의미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감염병이 무서운 이유 중 하나가 눈에 나타나지 않는 여과성미생물이 전파가 되어 사랑하는 누가를 감염시킬 수 있다는 것인데

     

    특히 코로나바이러스는 기존의 감염병에 비해 전파력이 워낙 막강하여 더욱 두려움과 공포를 주는 것 같습니다. 가득한 사람들에게 감염에 대해 대비하고 감염병 예방 규칙을 준수하기 위해 언택트 문화에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손 씻기 등 개인위생은 기본이며 꼭 필요한 모임, 외출 등을 미루거나 자제하는 등 본격적으로 동참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8월 15일 광화문 집회를 거쳐서 다시 한번 2차 대유행이 오게 되었습니다. 개발자들의 예상보다 조금 더 이르게 온 셈이라 더욱더 무섭고 놀라운 것 같습니다.

     

    여름이었고 야외였으나 식사 및 숙소 생활을 했던 집단이었기 때문에 확실한 감염경로는 집회장일지 숙소일지는 모릅니다. 확실한 것은 예상 보다 일찍 2차 대유행이 오게 되어 수도권의 병상 보유를 위해 대구 사건을 거쳐서

     

     

    생황 치료센터를 도입하여 정부 산하의 연수원이나 대기업의 연수원 등을 활용해 경증환자를 돌볼 수 있게 병상을 마련하였습니다. 현재는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까지 격상되어 강대한 방역 조치로 감염자 수가 줄고 있으나 아직 안심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닙니다.

     

    이로 인해 카페, 식당 등은 저녁 9시 이후 배달만을 할 수 있는 등 언택트 시대가 원치 않아도 우리와 동행할 수 있음을 몸소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NH한국사이버결제

     

    NHN한국사이버결제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1조 5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2위, 외국인 소진율 34.04%, PBR은 10.65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0.34%입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는 국내 온라인 VAN 점유율 선두 기업이며

     

    글로벌 고객사 가맹계약 체결 및 온라인 매출 확대 추세로 기대감을 키우고 있는 종목입니다. 언택트 시대의 핵심 종목 중 하나로, 언택트 관련주, 수혜 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포스코 ICT

    포스코 ICT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코ICT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시가총액 9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53위, 외국인 소진율 3.20%, PBR은 2.57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0.79%입니다. 포스코ICT는 포스트 코로나(Post-Corona 시대에 대응해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 Data), 사물인터넷(IoT) 토대의 스마트 솔루션들을 개발해 지급하고, 솔루션을 대표하는 통합브랜드 IXOTIVE(아이소 티브이)를 출시하는 등 관련 사업을 주력하고 있어서 시장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또한 포스코ICT는 국내 최초로 스마트공장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확보한 기술과 방도를 바탕으로 스마트공장 플랫폼을 개발하기도 하여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수혜 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KG모빌리언스

    KG모빌리언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G모빌리언스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이 기업의 시가총액은 4426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58위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4.20%로 국내의 투자가 활발한 편이며 52주 최저가는 3. PER은 22.94배이며 PBR은 1.73배입니다.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1.75%라고 합니다. KG 모빌리언스는 온라인, 오프라인상에서 디지털 콘텐츠 및 실물을 구매 시 스마트폰을 사용해 결제할 수 있도록 결제 솔루션을 선보이는 전자 지급 업체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온라인 구매가 선호되고 있는 언택트 시대를 생각한다면, 전자 지급 업체의 실적이 상승할 것임이 예상됩니다. 다날과 함께 결제 서비스 분야에서 손꼽히고 있는 기업입니다. 이런 이유로 KG모빌리언스는 언택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다날

    다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날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이 기업의 시가총액은 3641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197위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1.41%로 주로 국내의 투자 수요가 가득한 편입니다. 다날의 52주 최저가는 2. PER은 60.56배이고 PBR은 1.61배입니다.

     

    배당수익률은 알려지지 않습니다.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표로 1997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된 사업 부문은 상거래, 콘텐츠, 게임, 기타 부문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다날은 주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에

     

     

    사업경력을 집중하여 국내뿐만 아닌 해외에서도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언택트 시대를 맞아 가득한 사람들에게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에서 결제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에 주력하고 있는 다날이 언택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결제 서비스 관련 단연 손꼽히는 기업이며 최근 코로나로 인해 비접촉, 언택트 쇼핑이 성장하면서 오르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에 따라 여섯 번째 언택트 관련주로 선정하였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삼성전자

    삼성전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는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이 기업의 시가총액은 324조 7562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선두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55.77%로 앞서 말씀드린 네이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52주 최저가는 42. PER은 17.02배이며

     

    PBR은 1.41배입니다. 2019년 12월 기준 배당수익률은 2.60%입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을 앞세운 세트 사업 부문과 반도체를 앞세운 세트 사업 부문, 그리고 가전 사업 부문, 네트워크 사업 부문 등이 있습니다.

     

     

    당연 언택트 관련주 중 대장주로 가득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 시대에서 가장 가득한 수혜가 기대되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언택트이 활성화되면 활성화될수록 신속한 모바일 활동성이 필요해 5G가 발달해야

     

    하는데 네트워크 사업 부문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게 되는데, 넷플릭스와 유튜브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서버 증설이 요구됩니다. 이 서버 증설에는 반도체 사업 부문에서 만드는 제품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미래학자, 주식 전문가들은 코로나로 인해 2차 대유행이 올 수 있는데 이때 주식시장도 폭풍, 파도를 맞게 된다고 합니다. 이 경우 주식시장의 하강이 예상되며 이때 사야 한다고 조언하기도 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를 빠질 수 없으며 대장주로 평가받는 삼성전자를 다섯 번째 언택트 관련주로 선정하였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가비아

    가비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비아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이 기업의 시가총액은 2288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닥 322위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14.04%로 외국인의 투자 수요가 어느 정도 있는 편이며, 52주 최저가는 6. PER은 18.19배이며 PBR은 2.70배입니다.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에 의하면 0.24%입니다. 가비아는 1999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가비아는 인터넷 여건이 필요한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 및 솔루션을 서비스로 선보이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업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에서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의 움직임이 더 활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온라인에서 상업적인 움직임을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인프라 서비스를 받아야 하는데, 이런 이유로 가비아가 언택트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최근 스마트가게, 블로그 등 사업자뿐 아닌 개인도 호스팅, 도메인 등을 구매하고 있으며 앞으로 언택트 시대에 이 같은 일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또한, 도메인 업체 중 가장 잘 알려진 기업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씨소프트는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이 기업체의 시가총액은 18조 6609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15위입니다. 엔씨소프트의 외국인 보유율은 49.59%입니다. 52주 최저가는 474. PER은 35.80배이며 PBR은 6.31배입니다.

     

     

    2019년 12월 기준으로 봤을 때 배당수익률은 0.64%입니다. 엔씨소프트는 1997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엔씨소프트는 주로 온라인, 모바일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로 분류됩니다.

     

    주된 경영은 온라인,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서비스 지급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입니다. 최근에는 리니지 M, 리니지 2M 등을 출시하며 게이머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고 있습니다. 초창기 다소 주춤하기도 했으나

     

     

    기대에 부응하며 대박 행진이 이어지고 있고 COVID-19로 인해 수혜 입은 회사 중 단연 손꼽히는 엔씨소프트입니다. COVID-19로 인해 모바일게임의 강세로 주목받는 기업입니다.

     

    지속 적으며 앞으로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언택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네이버

    네이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는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이 기업체의 시가총액은 54조 6176억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3위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55.23%입니다. 지속해서 55%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52주 최저가는 135. PER은 77.51배이며 PBR은 6.99배입니다.

     

     

    네이버의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으로 봤을 때 0.11%입니다. 네이버는 1999년에 설립된 기업입니다. 네이버는 국내 일등 인터넷 검색 온라인 사이트인 네이버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등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중 네이버를 사용하는 비율이 60%를 넘고 있습니다. 이전에 비해 다소 하락한 근거가 젊은 층이 구글을 많이 이용하면서 구글이 대항마로 떠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은 앞으로도 검색엔진으로서 네이버의 위력은 터부시할 수 없는 실정입니다.

     

     

    또한 요즈음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거쳐서 가득한 사람들에게 구입하고 있어서 실적 개선이 기대되어 가득한 주가 상승이 있는 종목입니다. 네이버는 전자상거래, 모바일 메신저 등의 사업 분야에 진출해있어서 언택트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카카오

    카카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는 코스피에 상장된 기업입니다. 이 기업체의 시가총액은 36조 2 원이며, 시가총액 순위는 코스피 9위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32.01%로 외국인의 투자 수요가 가득한 편이며, 52주 최저가는 127. PER이 알리어져 있지 않은데

     

     

    추정 PER은 86.61배이며 PBR은 5.98배라고 합니다.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으로 봤을 때 0.03%라고 합니다. 카카오는 국내 일등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한 모바일 생태계 안에서 다양한 사업 부문들이 시너지를 발휘하며 수입을 창출 있는 회사입니다.

     

    메신저, 온라인 사이트, 전자상거래, 이동성, 테크핀 등 다양한 생활 밀착형 플랫폼 서비스를 거쳐서 이용객들에게 편리함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남달리 카카오톡을 통한 다양한 경영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시장점유율이 장점이기

     

     

    때문에 다양한 경영에 진출하고 있고 어쩌다가 비판을 획득하기도 하나 크게 자라날 여지가 매우 높은 기업체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모든 언택트 경영의 중심어로에는 스마트폰과 메신저를 빼놓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시대에 접어들며, 사람들은 모바일 메신저를 사용하며 소통을 많이 하고 있으며 덕분에 플랫폼, 콘텐츠 그쪽 분야에서 가득한 성장이 드러났습니다고 합니다.

     

     

    플랫폼 분야는 작년 동기 대비 47% 성장하였으며, 콘텐츠 분야는 작년 동기 대비 14% 증가하였습니다. 이것 때문에 언택트 관련주로 선정하였습니다.

     

    언택트 관련주 대장주 주가 전망

    언택트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19년 12월 중국(China) 우한에서 코로나 여과성미생물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2020년 2월에는 우리 정부의 대구에서 신천지 종교로 인해 집단전염이 발생하며 1차 대유행이 시작되었었습니다.

     

     

    대구는 확진이 된 사람 폭증을 하며 병상이 없어 공공병원의 모든 병상을 코로나 병상으로 전환하였고, 대구 인근 지역의 공공병상 및 경기도의 병상까지도 코로나 병상으로 전환하여 환자를 치유하였습니다.

     

    의료인력이 부족하여 의사, 간호사는 물론 행정직, 방역팀까지 자원봉사 및 자원 인력을 모집하여 대구로 총출동하였고 모 CF의 카피 문구처럼 정말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주며 한국이 승리하였습니다. 언제나 그랬듯이 말이죠.

     

     

    드라이브 스루, 명확한 진단 장비를 이용한 날쌘 진단검사 등 세계적으로 우리나라 방역에 대해 칭찬하였습니다. 5월까지 이어지는 1차 대유행이 마무리되었을 즈음엔 우리 사회에서는 언택트이라는 말을 굉장히 많이 듣게 되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라고 하여 코로나 이후의 시대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가에 대해 모두 입을 모아 언택트 시대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나라처럼 택배, 배달, 드라이브스루 등이 잘 이뤄지고 있던 나라였기 때문에 이 같은 점을 적극 활용해

     

     

    언택트 문화에 앞장서 갔으며 전문직들의 보수 가르침이나 다양한 교육 분위기에서는 IT 기술, 노트북, 핸드폰 보급률을 앞세워서 순조롭게 언택트 교육문화 비즈니스도 시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같은 과정 가운데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 나라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요즈음은 국가의 녹색 뉴딜 정책에 대폭적인 지원과 투자를 예고하는 등 언택트 시대가 바로 코앞에 와있다고 합니다, 아니 이미 시작되었다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