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셀트리온 합병 관련주 및 주가 전망

by ★○○○★★ 2020. 10. 3.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셀트리온 관련주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셀트리온 그룹이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 제약 등 3사의 합병구상을 공표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셀트리온 주가와 관련주 관측이 이야깃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셀트리온 일행은 먼저 합병을 위한 준비 단계로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최대주주인 서정진 회장이 가지고 있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주식을 현물로 출자해 셀트리온헬스케어홀딩스를 이날 설립했습니다.

 

이는 소유와 비즈니스를 분리하고 지배구조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며, 적격합병 요건이 갖춰진 후 즉시 셀트리온홀딩스와 헬스케어홀딩스의 합병을 추진해 내년 말까지 셀트리온 단체의 지주회사 체제를 확립한다는 방침입니다.

 

 

목차

     

    셀트리온 합병

     

     

    독과점규제 및 공정교환에 관한 법률의 지주회사 행위 제한 요건이 충족되는 시점에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 제약 3사의 합병도 활발히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셀트리온 일행은 이번 헬스케어홀딩스 설립을 통해

     

    지주회사 체제를 확립함으로써 소유와 비즈니스를 분리해 전문 경영인체제를 확실히 할 수 있게 됐다. 또 3사 합병을 통해 단일 당사에서 개발과 생산 및 유통, 판매까지 동일시에 진 따르는 만큼 거래구조 개선을 통한 비용 절감, 비즈니스의 투 위상이 제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셀트리온 관련주 우리들휴브레인

     

    셀트리온, 비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진단장비 출시임박, 비비 지분보유, 셀트리온과 비비가 공동제조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항체의 원인 현장진단장비가 다음 달 중 출시된다. 이 진단장비는 20분 내 결과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재빠른 지급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며, 양사는 해당 상품에 대해 당월 중 인증을 완료하고 국외 지급을 시작할 예정이다. 우리 큐브레인은 저번 달 비비 지분 10.01%를 취득한 바 있다고 합니다.

     

     

    셀트리온 관련주 바이오톡스텍

     

    셀트리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치유제 관련 임상 개시 속 2대 주주 실트이론과 협력관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치유물질의 독성연구를 하는 기업체이다. 셀트리온과 공동사업자 관계를 유지해오며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셀트리온은 현재 바이오톡스텍의 지분 11.18%를 숙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셀트리온 관련주 대정화금

     

    셀트리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치유제 관련 임상 개시 속 2대 주주 셀트리온과 협력관계, 셀트리온과 비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항체의 원인 현장진단 7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대정화금은 셀트리온과, 한미약품에 원료의약품을 납품하고 있다고 합니다.

     

     

    셀트리온 관련주 휴마시스

     

     

    셀트리온과 코라나 19 항체의 원인진단장비 공동개발, 항체, 항체의 원인 기반 진단장비는 면봉을 이용해 코나 입에서 검사대상물을 채취한 후 바로 현장에서 바이러스 존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 형태가.

     

    기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증를 진단하는 분자진단 검사는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6시간 상당의 걸린다. 전문 인력과 장비도 요구된다. 반면 휴마시스 진단장비는 PCR 장비나 전문인력이 없는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15분이면

     

     

    결과 확인을 할 수 있다. 휴마시스는 항체의 원인진단장비에 앞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항체진단장비를 개발했고 지구촌 30여 개 국가에 수출했다.

     

    셀트리온 관련주 셀트리온헬스케어

     

     

    바이오시밀러 유통사. 셀트리온이 제작한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자가면역질환) 트록시마(항악성종양제) 허쥬마(항악성종양제) 등에 대한 국외유통. 셀트리온 호재성 공시는 항상 정구장 이후에 나오죠. 증시에선 합병을 호재로 보고

     

     

    주가가 상승하는 처지가 어마어마합니다. 주가는 재료에 선행되죠. 셀트리온 3형제 주가에 합병과 치유제 임상이 어느 정도 반영된 점을 고려하면 상승 변동폭은 예측하기 힘듭니다. 셀트리온 주식 매매에는  분명 사유가 있을 것입니다.

     

    셀트리온 주가 전망

     

    현재 셀트리온은 3사의 합병과 관여한 법률과 세무 사안을 검토 중인데요. 이러한 검토가 종료될 것으로 예상하는 후반기에 임시 주주총회 등을 통해 주주들에게 표결에 부쳐 결정할 예정이라며 합니다. 합병의 제일 큰 목표로는

     

     

    경영 효율을 꼽을 수 있습니다. 3사가 개발, 생산, 국내 시장 등 개별적인 위치로 운영되다 보니 경영 효율성 옆에서 떨어지는 면이 있기 때문에 왔는데 합병을 통해 경영 효율화와 선택과 몰두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그간 매출 나눠먹기식의 경영이라는 오명을 벗고 주가가 다시 반들거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유추됩니다. 셀트리온 3사가 합병할 경우 시가총액이 30조 원을 훌쩍 넘어 한번에 국내 시가총액 톱3에 포진할 것이고

     

     

    더해서 주가가 인상한다면 더 큰 시너지를 낼 겁니다. 비정상적인 현재의 사업구조가 정상화되면 계열사 간 재고 떠넘기기 같은 갑론을박이 없어지며 공매도나 주가에 안 좋은 뜬소문 등이 가라앉으며 판매와 생산 통합에 따른 효율화도 이뤄질 것이고 이는 주가에 환호적인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