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효능

꿀의 효능과 부작용 유통기한 보관방법 칼로리 등 총정리

by ★○○○★★ 2020. 7. 24.

꿀의 효능과 부작용, 유통기한, 보관방법, 칼로리, 꿀 일상생활에서 엄청나게들 드시고 있으시나요? 사실 꿀은 일상생활에서 엄청나게 섭취하지 않으며. 왜냐 한다면 가격이 비싼 까닭이 가장 큰 것 같아요. 그래서 몸집이 아프거나 아니면 숙취 해소를 할 때 꿀물을 먹는 것 이외에 도는 일상생활에서는 먹는 경우에는 가 대체로 없습니다. 그리고  과거 고대 그리스에서 하늘에서 내리는 이슬이라고 표현할 수준으로 귀했던 음식으로 불리었다고 한다.

 

 

하지만 요즘에는 비싼 가격 때문에도 불구하고 참살이가 경향이 되면서 정제된 설탕 대신에 화학첨가물과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자연 감미료인 꿀을 음식에 이용하는 경우에는 가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다음과 같이 비싼 꿀이지만 경향이 변한다면서 점점 일상생활에서 쓰임 도가 넓어지고 있는 꿀을 그냥 먹기보다는 알고 먹는다면 더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건강에 주목이 점점 많아지면서 설탕보다 꿀을 더 엄청나게 쓰임 하고 있는 요즘 꿀의 효능과 부기 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꿀의 효능

 

심장병 예방이지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해주는 꿀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저하되면 심장병 예방에도 매우 효능 적이지요. 그리고  혈관에도 좋은 작용을 하기 임에 혈관 건강, 심장이 좋지 않은 분이 섭취한다면 효능적인 건강식품이지요. 감기 예방 효능이지요. 천연 감기약이라고도 불리는 꿀은 항균 효능을 소유하고 있기 임에 기관지 교체 및 감기 완화에 매우 효능적인 건강식품이지요.

 

 

임에 감기에 걸린 분 중에 꿀을 지속해서 섭취하는 분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감기에 걸리신 분들은 따뜻한 꿀물을 잇달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후염 완화에도 좋고 대추나 도라지를 넣고 끓인 후 꿀 타서 섭취한다면 점점 더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에게도 먹이기 쉬운 꿀이 되겠습니다. 소화작용이지요. 평소에 가스 배출이 잘 안 되어서 복부 팽만감이 심한 분들에게도 좋은 건강식품이지요.

 

 

꿀은 뱃속의 가스를 배출시켜주어서 신체를 가볍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고 한다. 그리고  가스가 몸에 배출이 원활히 되지 않게 되면 복통을 느낄 수 있는데 이때 꿀을 섭취한다면 복통을 완화해준다고 한다. 두통 완화 효능이지요. 평소에 편두통이 심하신 분이 섭취한다면 좋습니다. 그리고 두통뿐 아니라 관절 통증이나 만성 통증이 있는 분이 섭취해도 좋습니다. 통증 완화에 좋은 꿀의 효능이 되겠습니다. 콜레스테롤 교체 효능이지요.

 

 

콜레스테롤이라고 다 나쁜 것은 아니죠. 우리 몸에 제 역할을 하기 위하여서는 콜레스테롤이 어느 수준으로 적정 수치 수준으로 있으면 좋습니다. 꿀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해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는데 매우 효능적인 건강식품이지요. 우리 몸속의 혈관 노폐물을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이로로 때문에 혈관을 강하게 만들어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 질환을 예방한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해주기 임에 각종 성인병 노출에도 안전한 건강식품이지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이 섭취한다면 좋은 것이 바로 꿀이지요. 면역력 향상 효능이지요. 요즘 같은 세대 면역력이 정말 중요하다. 면역력의 역할은 바로 우리 몸에 질병에 이겨낼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이기 임에 꼭 필요하다. 꿀 속에는 미네랄뿐 아니라 비타민도 다량으로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지요. 임에 당연히 꿀을 꾸준히 섭취하는 사람들은 면역력이 향상됩니다. 평소에 면역력이 약해서 잔병치레에 종종 노출되시는 분이 섭취한다면 점점 더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면역력이 강화되면 질병을 이길 수 있는 면역체계도 높아지는 신체로 만들어주는 꿀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 혹은 소년들이 섭취한다면 점점 좋습니다. 독소 배출 효능이지요. 체내에 쌓인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꿀은 독소가 우리 몸속에 쌓이는 것은 억제한다. 임에 잦은 음주나 스트레스, 식습관들이 잘못되고서 쌓이는데 독소는 몸에 악영향을 미치기 임에 배출시켜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독소 배출 잊지 마세요. 피로 해소 효능이지요.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 꿀만 한 피로회복제가 없습니다. 하루에 꿀물 한 잔을 규칙적으로 섭취한다면 어느 순간 피로가 잘 쌓이지 않는다는 걸 알게 될 것이지요. 꿀의 효능은 산화방지제가 가득하게 들어 있어서 인슐린 수치를 오래 유지해주고 몸의 피로를 없애주는데 좋기 임에 만성피로인 분이 섭취한다면 점점 더 좋은 효능을 볼 수 있겠습니다.

 

 

꿀 칼로리 및 유통기한

 

꿀은 일반 숟가락 한 숟가락량 64칼로리며 지방 0g, 탄수화물 17.3g, 단백질 0.06g을 차지한다. 설탕과 비교했을 시 칼로리 차이가 큰 편은 아니죠. 꿀은 유통기한이 별개로 있을까요? 꿀은 평균적으로 썩지 않는다고들 엄청나게 이야기했습니다. 썩지 않는 식품으로 알리어진 까닭가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당도가 높기 때문이에요. 또한, 삼투압 현상으로 로 인하여 부패를 방지할 수 있는 효소가 생기게 때문이에요. 쉽게 설명해 드릴게요. 꿀 속에서 각종 균이 활동을 하려고 한다면, 부패 방지 효소 작용과 동시에 매어난 당도로 삼투 현상이 일어나거든요. 그래서 각종 균들이 무력화되거나 말라죽는 경우에는 가 대체로 상당수 가이라고 한다. 그래서 꿀 유통기한이 별개로 있는 게 아니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들도 꽤 많답니다.

 

 

꿀 보관방법

 

평균적으로, 꿀은 실온에 보관하여 두는데, 간혹~ 베란다 혹은, 베란다겸용 창고에 넣어 둔 꿀이, 하얗게 굳어버리거나, 덩어리 지는 경험~ 해 보신 분들 계실 겁니다. 그 까닭은 바로 꿀 보관 시 온도를 검사하지 않았기 때문이지요. 꿀은, 온도가 너무 하강하면, 하얗게 굳어 버리는, 결정화 현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당연하고, 다음과 같이 꿀이 굳어버렸다고 해서 꿀을 못 쓰는 것은 결코 아니며 굳었거나 덩어리가 졌던 꿀도, 다시 녹이면, 먹는데 아무 문제가 없기 임에, 보관을 잘못했다고 해서 너무 고민하실 까닭은 없는데요. 꿀도, 올리브기름도 대략 13도 이하로 기온이 떨어지면, 하얗게 굳기 출발하며, 이때 굳어버린 꿀은 녹여서 쓰임 한다면 전혀 품질에 문제가 있지 않으니 고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꿀 부작용

 

평소 면역력이 낮으신 분이 조심하셔야 할 부분이지요. 면역력이 낮으신 분이 꿀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세균과 곰팡이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한다. 꿀을 지속해서해서 섭취하게 되면 혈압을 낮추는데 원조가 될 수 있지만, 그것이 지나쳐 건강이 안 좋아서 질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셔야 한다. 꿀을 대량으로 매일 섭취하게 되면 충치의 위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꿀의 82%가 설탕으로 이루어져 있기 임에 대량으로 먹게 되면 충치에 걸릴 위험이 크기 임에 적당량 섭취하세 대 바란다.

 

 

건강 효능 추천글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가루 먹는법 및 성질 등 총정리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가루 먹는 법, 성질, 구기자는 효능이 탁월하여 인삼, 하수오와 함께 3대 명약으로 매우 알려졌는데, 중국의 진시황은 구기자를 불로초로 생각하고 복용했다 하는데요. 구

health.bootcom.co.kr

 

사차인치 효능과 부작용 및 하루섭취량 먹는법 총정리

사차인치 효능과 부작용, 하루섭취량, 먹는법, 사차인치는 별 외관이 귀여운 아마존에서 자생하는 견과류로 효능이나 먹는 법이 여러 가지데요.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은 당연하고 비타민E, 식이

health.bootcom.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