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온누리 상품권 10%할인 구매방법 및 사용처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추석 민족 대명절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로 내수 경제가 침체하면서 정부에서 각종 민생 안정대책을 추진 중입니다.

 

 

그중 전통시장 및 중소형 마트 상인들을 돕고자 온 누리 상품권 구매할인과 물건 구매 시 할인 쿠폰 발행 등 여러 가지 명절 혜택 등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 달만 한 명당 최대 구매 한도가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상향됩니다.

 

현금이 그래도 여유가 있다고 한다면 해당 상품권을 이용해 보는 게 여러모로 이득인데요.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온누리 상품권이란?

    온누리 상품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통시장을 살리고 백화점이나 쏠림 현상을 막으면서 세금절감 특혜를 주는 상품권입니다. 기존에는 5%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이번 연도까지는 10% 할인된 금액으로 살 수 있게 되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상품권은 지류(종이), 전자 상품권, 모바일 상품권으로 나뉩니다. 지류 상품권은 5천 원,1만 원,3만 원으로 나뉘고, 전자상품권은 5만 원,10만원과 충전식, 그리고 모바일 상품권은 5천 원, 1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으로 다양하게 종료합니다.

     

     

    온 누리상품권은 60% 이상 사용 시 잔액은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전자 상품권 또한 구매 은행에서 잔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기간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 언제까지인지 궁금하신가요? 온 누리상품권은 종이 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 두 가지로 나뉘는데 할인되는 기간이 두 개가 다르답니다. 제일 많이 이용하는 종이 온 누리상품권의 예시에는

     

     

    오늘 21일부터 29일까지 추석 연휴 전날까지 할인된다고 해요. 그리고 사용하기 편한 모바일상품권의 오늘 24일부터 올해 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고 하니 추석이 지나고도 온 누리상품권을 사고 싶은 분들은 모바일상품권을 사용해보시길 바란다.

     

    온누리 상품권 10%할인 구매한도

     

    온누리 상품권에도 구매 한도가 존재합니다. 한 명당 월 구매 한도가 50만 원에서 해당 기간까지 100만 원까지 확대되었답니다. 모바일의 예시에는 7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확대되었네요. 추석 기간에 맞춰서 구매 한도가 높아졌으니 혜택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온누리 상품권 10% 할인율

     

    온누리 상품권은 기존 한 명당 5%에서 10%로 할인율이 5% 증가했답니다. 종이 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 모두 10% 적용되기 때문에 편한 수법으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온 누리상품권 10% 할인할 때 기간에 맞춰서 꼭 구매해보시길 바랍니다.

     

    온누리 상품권 10%할인 구매방법

    상품권 10%할인 구매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1일부터 온 누리 상품권은 1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원래 온 누리상품권의 구매 한도는 한 명당 50만 원이었는데요 이 한도가 100만 원까지 늘었으며 시중은행이나 우체국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현금으로 구매 시 특혜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지류 상품권 말고도 모바일 상품권 역시 올해 말까지 구매 한도가 100만 원까지 상향되었으며 할인율 적용도 10%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또한, 모바일 상품권을 9월 21일부터 10월 말일까지 50만 원 이상 쓰게 되면

     

    내년 2월까지 온 누리 상품권 구매 한도가 100만 원이라며 합니다. 한정된 지역 안이나 어떠한 상표 안에서만 쓰는 것이 아니어서 온 누리 상품권의 사용처에 가파른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참고 사항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인(개별 가맹점주)은 할인 구매 불가하며 개인 할인 구매 시 대리구매 불가합니다. 가맹점은  명절 특별환전 한도 2배 상향(20.10~11월, 신청 시)합니다.  개별 가맹점(월 1억 원까지), 환전 대행 가맹점(환전 대행 관리시스템 사용 조건)

     

    온 누리 상품권이란 액 현금 교환 권면금액(총 구매금액)의 60% 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상품권은 성장에 상품권에 기재된 액면 가량이 물품을 지급할 것을 약속하는 교환증서 성격의 유가증권으로서, 물건으로 교환하는 시점에 현금영수증 발급목표가 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온누리상품권 사용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전국의 전통시장 및 상점은 상당수가 사용이 가능하고 점포별로 설치된 스티커를 거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품권은 온라인 전통시장관 쇼핑몰에서 가능합니다. 대형할인점이나, 스타벅스, 이더냐 등 사업체, 병원, 보험 및 금융

     

    피시방, 학원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온라인으로 구매가 편해지면서 할인혜택이 있어서 제일 절약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10% 할인된 가격으로 온라인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최근에는 시장에서도 온 누리모바일상품권에

     

     

    대해서 사장님들이 인지하고 계시고 시장 안이면서 제로급료가 된다면 온 누리모바일 상품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 안에 마트에서 온 누리상품권 사용이 아주 편하여서 이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구매방법

     

    모바일이다 보니 휴대폰 플레이스토어 앱을 내려받습니다. 어플 체크급료를 내려받으시고 본인인증과 회원가입, 통장 연결 등을 하면 됩니다. 상품권 구매/모바일 온 누리 상품권 / 구매를 누르면 됩니다. 월 70만 원까지 할인 구매가 되고

     

     

    지류 상품권은 50만 원입니다. 가까운 시장에 마트가 있다고 한다면 온 누리모바일상품권으로 사용해서 항상 10% 할인을 받고 소득공제도 받는 재산 불리기를 해보시길 바란다. 소득공제율이 40%로 현금보다 10% 높습니다.

     

    청탁 금지법 선물 허용범위

    청탁 금지법 추석 선물 허용범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서 참 가득한 문화가 변해가는데요. 이번 년도 피고용자들에게 추석 선물을 준 기업체는 내년 부가가치세 비과세 특혜를 다른 일반적인 연도보다 더 많이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추석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 때문에 농수산, 축산 업계를 돕기 위하여 청탁금지법상 선물 허용 가액이 20만 원으로 늘어났습니다. 다만 10월 4일까지 한시적 확대된 금액이며 농수산, 축산물이 아니라 기타 선물은 기존과 같은 5만 원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