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미국 주식 사는법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 은행을 통한 재산 불리기보다 주식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주식뿐만 아니라 국외주식, 특별히 미국주식에 관심을 두시는 사람이 많이 있는데요.

 

 

주식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증권사 계좌개설부터 국외주식을 어떻게 사는 것인지 모든 게 낯설기만 하실 텐데요. 이번 글에서는 그런 주리니 분들을 위해 미국주식 사는 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다양한 증권사 중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키움증권을 예시로 하였고 저는 키움이 상표 평판 순위가 높아서 선택하였으나 대체로 가입과 구매대책이 비슷하니 이용 편의성이나 수수료율이 높은 타 증권사를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목차

     

    미국 주식 사는법 계좌개설

     

     

    계좌는 은행에서 만드셔도 되고 비접촉으로 계좌개설 가능합니다. 각 증권사마다 땡땡 증권 계좌개설, 예를 들어 하나 금융투자 계좌개설 이런 식으로 계좌개설 앱이 별개로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증권사마다 요즘 유튜브 채널들이 굉장히 많이 개설해 놨습니다. 유튜브 계좌 개설하는 방안을 3분에서 5분가량만 시청하시면 이 앱을 사용하시고 계좌개설 하시는 데는 무리가 없을 겁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환전

     

    우리나랏돈으로 미국 주식을 살 수 없으니 달러로 환전해야 합니다. 환전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환전할 수 있고요. 애플리케이션을 보시면 환전 탭에서 내가 지금 현재 될 수 있는 금액이 나옵니다. 그리고 어느 나랏돈으로 변경할 것인지를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상한가

     

     

    우리나라 비슷한 경우엔 왜 상한가와 하한가 폭이 있겠지만, 미국 주식은 상한가 규정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들어 있었던 루이싱커피 비슷한 경우에는 하루아침에 84% 가 내리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두려울 수도 있다고 합니다고

     

     

    입장을 하는데 덩치가 매우 큰 공룡이기 때문에 날쌔게 움직일 못합니다. 그 말인즉슨 변동성이 그렇게 심하지는 않다는 말입니다. 미국이 가장 초기에 NYSE 뉴욕증권거래소 그 뒤에 NASDAQ 거래소가 생겼고 뉴욕증권거래소 비슷한

     

    경우에는 예전 금광 캐던 그 시절부터 상장해온 종목들이 굉장히 역사가 오래된 회사들이 상장했고 나스닥 비슷한 경우에는 지금 뜨거운 회사들 아마존, 구글, 넷플릭스 같은 회사들을 나스닥에 상장합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매수 매도

     

     

    어떠한 증권사는 국내주식 계좌와 국외주식 계좌를 별개로 만드는 곳도 있겠지만, 요즘은 계좌들이 통합되는 추세이며 한국주식 거래하는 계좌에서도 똑같게 국외주식도 매입 매도가 가능하도록 잘 되어 있습니다. 매입 매도하는 앱들은

     

    대체로의 회사들이 국외주식 용 앱이 별개로 있습니다. 별개로 설치해야 되고 앞서서 계좌 개설을 했으면 본인의 계좌번호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제 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오후 4시에 환전을 하고 사들이기를 버튼을 누르면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즉시는 매매 가능 시간이 아닙니다 이런 식으로 나옵니다. 미국 시장은 여름 타임 적용 기준으로 봤을 대해서 한국시각으로 밤 10시 반에 개장하고 새벽 5시에 문을 닫습니다. 그러면 포기를 할까요?

     

    바로 예약 매입 또는 예약 매도를 선출하셔서 보유하고 내가 원하는 단가에 수량과 단가를 투입하고 예약 매입을 하게 되면 그 가격이 됐을 때 체결이 되고 그 가격이 오지 않았을 때는 체결에 안 됩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키움증권 계좌개설

     

     

    먼저 계좌개설을 위해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키운 계좌개설을 검색한 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실행하시면 계좌개설 시작하기를 누르시고 신상 입력과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쉽게 계좌 개설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미움계좌를 개설하신 후, 국외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영은문 s 세계라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설치하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시면 후 왼쪽 아래 메뉴(1번)를 클릭해주세요. 그 후 공인인증 센터를 클릭해서 증권용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셔야 합니다. 공인면허증을 등록하시고 나서 생체인증(지문등록)까지 해두시면 이제부터 국외주식 구매할 때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문등록까지 마치셨으면 안정적인 세팅은 완료됐습니다.

     

    이제 증권계좌로 입금을 하신 후 국외주식 구매를 위해서 달러 환전을 해야 합니다. 메뉴 창에서 업무 탭을 누르시고 환전 부분에 있는 외화환전을 클릭해줍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키움증권 환전

     

     

    먼저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조회 버튼을 누른 다음 환전을 원하는 금액만큼 입력하고 환전실행 버튼을 클릭해 달러로 환전합니다. 국외주식 구매를 할 때 마다. 번번이 달러로 환전하는 일이 번거롭다면 키움에서는 별개로 환전하지

     

    아니하고 원화로 바로 살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메새를 누르시고 국외주식탭에서 아래로 스크롤 하시면 원화주문 부분에 원화주문 신청/해지(2번)를 누르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원화주문은 구매하려는 주식의 현재 금액에 가 환율이

     

     

    적용된 가격을 원화 그대로 환전 없이 살 수 있는 방식입니다. 강점은 환전을 하는 게 아녀서 환전수수료가 0원이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현재 시점 환율로 적용되기 때문에 환율이 낮을 때 미리 달러로 환전해두는 것이 더욱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사는법 주식 주문

     

     

    이제 미국주식을 구매해 보겠습니다. 새를 누르고 국외주식탭(1번)에서 주식주문(2번)을 클릭해주세요. 오른쪽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여 원하는 주식의 종목명이나 키커를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선택하게 되면 현재 가격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후 계좌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구매할 수량을 입력합니다. 본인이 사고 싶은 희망가격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달러로 표시된 가격이고 아래는 한화로 표시된 가격을 보여주고 있으니 두 곳 중 하나에 희망가격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원하시는 수량과 금액대를 입력하시고 매입주문을 누른 뒤 원하는 금액대가 되면 해당 종목이 매입되고 구매확정 알림이 오게 됩니다. 한가지 주의하실 점은 왼쪽 윗부분을 보시면 종목명 위에 회색으로 지연이라며 표시된 것을 볼 수

     

     

    있는데, 국내에서는 미국 주식의 실시간 정보가 기본제공 되지는 아니하고 15분 지연된 가격정보가 표시되오니 이를 주의해서 동경하는 산 값을 정하셔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외주식 사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국외주식을 사고 싶고 관심도 있겠지만, 정보도 모르겠고 어렵게만 느껴져서 시작하길 주저하시는 사람이 적지 않은데 여러 사람이 이미 잘 알고 있고 사용하고 계신 기업 애플,

     

     

    페이스북(Facebook), 넷플릭스 등의 주식을 1주 만이라도 사서 가격변동과 기업체의 화제를 파악해보며 공부되신다면 생각했던 것처럼 어렵진 않다고 느껴질 거라 생각됩니다. 모두 주식투자로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