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잇몸이 붓고 아플때 간편한 해결방법

by ★○○○★★ 2020. 10. 9.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잇몸이 붓고 아플 때 간편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잇몸은 치아의 목 부분에서부터 치아뿌리를 덮고 있는 분홍색의 점막조직으로 잇몸이 치아를 덮어줌으로써 치아를 보호해주며 잇몸의 대다수은 바로 아래 치조골을 덮고 있으면서 골막에 단단하게 부착이 되어있기 때문에 저작 시 음식물에 의한 마찰자극을 견디는데 보탬을 주고 있습니다.

 

 

이 같은 귀중한 역할을 하는 잇몸이 붓고 아픈 이유와 해결법에 대해서 지금부터 알아볼까 합니다.

 

 

목차

     

    잇몸이 붓고 아플때 원인

     

     

    잇몸이 붓는 계기에는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요. 우선 별안간 면역력(IMMUNITY)이 마이너스 사례에도 부을 수 있기 때문에요. 몸이 약해지면 평소 나타나지 않았던 질병들이 나타나게 되지요. 사랑니가 생기면 통증(PAIN)과 함께 잇몸질병을 불러일으킬 확률이 놓아요.

     

    사랑니는 비스듬하게 출연하는 상황이 풍부하고, 올바르게 나왔다고 하더라도 사랑니가 있는 구석진 곳까지 칫솔질이 잘 되지 않아서 충치가 많이 생기기도 해요. 잇몸 염증, 즉 치주질환 때문이에요.

     

    음식 찌꺼기와 박테리아가 결합하면 플라그(치태)가 발생하는데, 이것이 딱딱하게 굳으면 치석이 되고, 치석이 누적되다보면 치아와 잇몸 사이에 염증을 만들게 돼요. 임산부들은 특정 호르몬 증가로 잇몸이 약해지기도 하는데. 이를 임신성 치은염이라며 해요.

     

     

    생리 3~4일 이전에도 잇몸 통증(PAIN)과 함께 피가 나기도 해요. 똑같게 호르몬제에 일치하는 경구 피임제를 먹은 사례에도 임산부처럼 잇몸 건강이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요. 흡연을 할 사례에도 보통 사람들보다 잇몸이 더 잘 붓는 경향을 보여요.

     

    잇몸이 붓고 아플때 해결 방법

     

    1) 구강청결제 사용

     

    세균 번식을 차단하기 위하여 구강청결제를 이용해주는 것도 좋은 예방책입니다. 저는 양치 후 꼭 리스테린을 이용해줍니다. 박테리아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잇몸질환의 주범인 세균 제거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그린이나 리스테린 등 어떠한 제품도 무관하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어쩌다가 양치질하지 아니하고 가글 제품만 이용해도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는 큰 착오이지 양치 후 보조로 해주어야 합니다.

     

     

    2) 올바른 양치질

     

    잇몸이 붓고 아플때 제일 본질적인 예방책은 올바른 양치질입니다. 양치질을 느긋하게 신경 써서 해주어야 하며 아무리 양치질을 잘해도 치아 사이에 남아있는 이물질이 있으므로 치간 칫솔과 치실을 이용하여 치아 사이에 남아있는 이물질을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3) 스케일링

     

    치과 전문의가 제일 권장하는 방안이 바로 예방입니다. 이가 썩거나 잇몸질병을 막아주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6개월 간격으로 1년에 2번 스케일링을 규칙적으로 받는 겁니다. 치석과 플라그를 간편하게 제거하여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안이 바로 스케일링입니다.

     

    4) 찜질

     

    잇몸이 붓고 아플때 해결 수법으로 찜질이 있습니다. 부기가 심할 때는 냉찜질로 부기를 빼준 후 통증(PAIN)이 남아있을 때는 온찜질을 해주는 방안이 있습니다.

     

     

    5) 치과 치료

     

    잇몸이 붓고 아플때 해결 방법 중 가장 명확하고 민첩한 방법은 바로 치과 치료입니다. 치과 전문의에게 명백한 근거를 진단받고 치료를 해야 합니다. 양치질을 올바르게 하지 않아 쌓인 치석 등을 제거하기 위하여 스케일링을 같이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6) 쑥차

     

    단군신화에 나올 정도로 아주 잘 알려진 쑥은 지혈 및 면역력(IMMUNITY) 강화에 우사하다고 알리어져 있습니다. 각별히 여자에게 좋다고 밝혀진 이 쑥 역시 차로 우려 마시거나 쑥 가루를 물에 타서 가글해주는 것이 효능이 있습니다.

     

    7) 소금물 가글

     

    소금물은 염증을 박테리아를 소독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주로 민간요법으로 편도염 목감기에 걸렸을 때 따듯한 물에 굵은 소금을 풀어서 가글해주는 방안이 있습니다. 저도 어렸을 때 많이 하던 가글 방식입니다.

     

     

    이 가글 방안이 잇몸질환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입 안에 상처나 세균들을 없애주는 역할을 하므로 잇몸 질환 예방에도 좋은 방식입니다.

     

    8) 물 자주 마시기

     

    스트레스를 치르게 되면 침샘의 기능이 약해져서 세균 행동이 왕성해진다고 해요. 틈나는대로 물을 자주 마셔서 입안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주세요.

     

    8) 숙면하기

     

    한 연구결과에 따른다면 7~8시간 깊은잠을 취하는 분들이 6시간 미만으로 자는 사람보다 잇몸질환 진행률이 명백히 낮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면역력(IMMUNITY)이 떨어지지 아니하도록 충족한 수면시간을 확보하고 잘 자는 것이 좋아요.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방법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총정리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위가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2020/10/08 - [분류 전체보기] - 구찌 가방 인기순위 BEST 모음

    2020/10/07 - [분류 전체보기] - 로또 온라인 구매방법 총정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