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판 그린뉴딜 관련주 리스트 총정리

by Inform72 ★○○○★★ 2020. 9. 22.

오늘은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 관련주 리스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에 주식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섹터는 틀림없이 코로나와 한국의 뉴딜 관련주예요. 다음은 한국의 뉴딜 관련 종목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한국판 그린뉴딜 관련주

    그린뉴딜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정부는 한국판 뉴딜펀드와 뉴딜정책에 많은 관심과 지지를 약속하면서 많은 투자자와 주식시장의 관심과 기대가 많이 증가했습니다 많은 사람이 관심을 두고 있고 당신이 관심을 두고 있는 환경친화 뉴딜 주, 대장 주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습니다.

     

     

    올 2월부터 우리가 겪고 있는 코로나 19형 바이러스는 지금도 진보적으로 우리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역사상 최초로 2.5레벨로 업그레이드되었지만 현재는 2레벨로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추석 연휴를 앞두고 최근 100여 명의 환자가 새로 나와 아직 상황이 불안정한 것 같습니다.

     

    코로나 피해는 한국뿐만 아니라 한국과 관련된 여러 나라에서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미국입니다. 미국은 중국과 함께 수출, 경제면에서 일본과 매우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코로나의 피해는 미국에서도 심각합니다.

     

    마스크가 아직 의무화되지 않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미국에서는 코로나에 의한 경제적 피해가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 경제활동인구의 3분의 2를 실업자가 차지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결국 중국과 한국을 덮치게 될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2020년 말에는 실용적인 경제적 타격이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최저 시급은 1만 원 가까이입니다만, 코로나에 의한 경제금융 위기는 세계적인 조류다. 코로나의 누에고 침식과 죽음에 관한 이야기는 많이 있지만 실제로는 몇 년 전부터 공존하다 이르면 내년 중반부터입니다.

     

    뉴딜이란 1920년 뉴욕증시가 붕괴했을 때 세계를 휩쓴 세계공황 때문에 많은 사람이 실직하고 큰 타격을 입었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루스벨트 미 대통령은 뉴딜정책을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미국은 시장 개입을 최소화하는 자유주의의

     

    종언을 맞았지만, 뉴딜정책은 그런 관행을 깨고 정부는 여러 분야를 직접 개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뉴딜은 오늘날 미국을 만든 위대한 정책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녹색 뉴딜의 한국판은 환경과 사람들을 중심으로 한 지속 가능한 개발을 말합니다.

     

     

    현재의 화석에너지 정책을 새로운 신재생에너지 정책과 같은 저탄소 경제구조로 전환하고 일자리와 투자를 늘리는 정책이라고 합니다. 즉, 이행과정 속에서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시장경제에 순풍을 불어넣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녹색 뉴딜정책을 발표하고 높은 관심과 지지를 약속함에 따라 한국은 국민의 기대와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판 그린뉴딜 관련주 세종공업

    세종공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종공업은 코스피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코스피지수는 1956억 원으로 487위입니다. 외국인들의 피로 밤은 2.02%이며 PER은 290.43배, PBR은 0.39배입니다 마지막으로 배당 이익률은 -0.75%입니다.

     

     

    세종공업은 차량용 머플러와 배기가스 정화기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녹색 뉴딜정책은 배출규제와 밀접한 연관이 있어 녹색 뉴딜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대차 수소차의 핵심 부품 공급업체인 니콜라의 구애가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현재 수소차를 개발 중이며, 현대차와의 제휴로 충분한 이익이 기대되므로 환경친화 뉴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한국판 그린뉴딜 관련주 에코바이오

    에코바이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에코바이오는 코스닥에도 출품되어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973억 원으로, 시가총액 677위입니다. 외국인 보유율은 2.30%로 낮고, PER은 10.70배, PBR은 1.5배입니다 배당 이익률은 불명확합니다.

     

     

    친환경 바이오는 바이오 유황 사업을 운영하며 상암에 수소전기차를 이용한 수소 스테이션을 건설, 유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친환경 용기 PLA 상표를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후의 시대, 동사는 환경 문제의 수익자로서

     

    또 환경친화 뉴딜 정책의 수익자로서 시선을 끌고 있습니다. 친환경 바이오는 최근 녹색 뉴딜의 수익자로 떠오르면서 주가를 끌어올리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그리고 높은 바이오 에너지, 수소 스테이션의 가능성, 시장의 가능성을

     

    가진 녹색 뉴딜 정책의 최대 수혜자가 되리라 예측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환경친화 뉴딜 관련 주식으로 관심을 두고 지켜봐야 합니다.

     

     

    한국판 그린뉴딜 관련주 모비스

    모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비스는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회사입니다.시가총액은 732억 원으로 코스닥시장에서 864위입니다. 외부 소유율은 0.46%, PER은 불명, PBR은 3.22배입니다. 배당금이 없는 것은 알려졌습니다. 모비스는 국가가 추진하는 대규모

     

    과학프로젝트에 필요한 제어시스템 개발과 공급에 주력하고 있는데, 이 회사는 최근 녹색 뉴딜과 관련해 주목받고 있는 인공태양광융합발전소 관련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녹색 뉴딜 정책은 현대 이외의 세계 완성기업으로의

     

    공급 확대를 준비하여 관심과 기대를 더욱 높일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전문가가 관심을 두고 있는 녹색 뉴딜 관련주의 하나입니다.

     

     

    한국판 그린뉴딜 관련주 일진다이아

    일진다이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일진다이아의 시가총액은 7968억 원으로, 호프 도시 203위입니다. 이 회사의 외국인 보유율은 2.36%로 PER은 61.24배, PBR은 4.45배입니다. 2019년 12월 현재 배당 이익률은 0.53%로 알려졌습니다. 청일 다이아몬드는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자동차에 필요한 수소탱크를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환경친화 뉴딜과 관련하여 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톱서치 순위와 수소차의 가격 상승 기대감 등 녹색 뉴딜정책의 핵심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많은 전문가와 투자자들이 현대자동차와 협력하여 녹색 뉴딜서비스에 관심이 있습니다. 그래서 녹색 뉴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한국판 그린뉴딜 관련주 유니슨

    유니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니슨은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시가총액 1807억 원으로 시가총액 371위, 외국인투자가 고갈률 15.95%, PBR 2.38배, 배당 미회수 기업입니다. 유니 존은 국내 최초로 750kW DIRECT 구동 풍차 개발에 성공하고 국외시장에 대한 출자를

     

    늘림으로써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0년 현재, 약 1,352MW의 풍력 기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만, 유니슨은 약 253MW를 공급하고 있어, 앞으로 설치되는 풍력 기기의 유니존 지분은 33%가 된다고 합니다. 최근 국민연금기금 인수는

     

    큰 관심을 끌면서 녹색 뉴딜의 핵심 수혜자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유니존의 시장 경쟁력과 시장점유율로부터, 투자가의 대부분이 유니 존에 주목하고 있습니다.유니 존은 환경친화 뉴딜 관련주로서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어 직접 이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국판 그린뉴딜 관련주 동국 S&C

    동국 S&C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C는 시가총액 3406억 원, 코스닥 180위, 외국인투자가 고갈률 1.38%, PBR 1.27배, 배당률 1.68%의 코스닥 상장기업입니다. 그 나라의 S&C는 풍력 발전 시장의 성장을 국내외에서 끌고 가고 있습니다. 동사는 재생 가능 에너지와

     

    친환경 풍력 발전 산업의 핵이 되는 풍력 발전 탑을 생산하는 기술을 가지는 주요 기업의 하나입니다. 동사는 세계 최대급의 생산 능력을 갖추는 기업입니다. 풍력 관련의 비즈니스 힘을 오랜 세월 길러 왔기 때문에

     

    새로운 재생 가능 에너지로 풍력 발전이 주목을 받으면 큰 혜택을 받는 관련주입니다. 특히 풍력 발전의 상승은 계속된 관심을 불러, 10% 이상의 증가와 기관투자가에 의한 매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환경친화 뉴딜의 수혜 주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 중 하나이며, 환경친화 뉴딜의 수익 주, 환경친화 뉴딜 관련주로 많은 투자자와 전무이사가 상장되어 있습니다.

     

    한국판 그린뉴딜 관련주 지엔원 에너지

    지엔원 에너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엔원 에너지는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시가총액 793억 원, 시가총액 785위, 외국인 피폐율 0.02%, PBR 3.35배, 배당환원이 없습니다. 지엔원 에너지는 수소에너지를 이용한 연료전지 사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지열냉각, 난방시스템 등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다양한 기술을 축적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재생 가능 에너지와 마찬가지로 수소와 지열 에너지는 이러한 에너지가 주목받고 있을 때 성능을 향상하는 최초의 기업 중 하나입니다. 이에 대한 반증으로서

     

     

    동사는 환경친화 뉴딜에 의한 이익에의 기대에 대해 강세를 계속하고 있어 과거 52주 동안에 보고서가 갱신되어 15% 이상이나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전문가가 지엔원 에너지를 환경친화 뉴딜 관련 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한국판 그린뉴딜 관련주 삼강엔앤티

    삼강엠앤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강엠앤티는 코스닥 상장기업으로 시가총액 1620억 원으로 코스닥 시가총액 420위, 외국인 보유율 1.06%, PBR 1.09배, 배당환원율이 없습니다. 삼강엠앤티는 선체블록과 조선기기의 제조와 공학에 주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요 제품은 플랜트, 조선, 굵은 강관 등이지만 최근에는 500억 앞바다 풍력발전기 건설 계약이 성사돼 환경친화 뉴딜 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풍력발전기는 사업이 잘되면 녹색 뉴딜정책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신재생에너지원 중 하나입니다.

     

     

    코로나 이후이기 때문에 재생 가능 에너지와 대체 에너지가 주목을 받을 필요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최근 대규모 방위산업 수주에 성공해 200t급 순시선 4척을 건조하는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밝혀졌다.

     

    삼강엠앤티는 중견기업과 같은 업계 4위이며 최근 매출액은 작년보다 126% 증가해 같은 업계 평균의 약 8배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 결과 많은 전문가와 투자자들이 삼강엠앤티의 환경친화 뉴딜 관련주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