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보여 드릴 내용은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2차 온라인 신청방법 및 요구되는 서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장기화한 감염병 현상, 소비 침체 때문에 소상공인 사람이 가득한 손해를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준비했습니다.

 

 

소상공인대출 자격, 조건, 금리, 은행뿐만 아닌 정부지원 소상공인대출을 정리하고 여러분이 경제 고비를 헤쳐나가는 데 요구되는 기타 지원제도까지 안내해 드리려 합니다. 정부지원 소상공인대출은 정부기관이 현 입장 때문에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기반으로 한 정책입니다.

 

금융권에서도 요즘 같은 시기에 이용하기 좋은 소상공인대출 물건을 많이 출시했는데요. 상세한 신청 자격, 금리, 대출 한도 등을 요약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목차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2차 자격

     

    2차 소상공인대출 자격요건은 확산하고 한도도 상향되었다고 합니다. 2차 소상공인 대출 예산도 추가 보유를 한 상태이며, 2차 소상공인 대출 때 소진되지 않은 예산도 상당해서 한도를 증액했다고 합니다.

     

    4차 추경안을 통하여 소상공인 대출 프로그램을 사회적 거리 두기 2단계 이상 때문에 피해가 집중된 업 중을 중심으로 지원을 하겠다는 내용이며, 저금리로 추진됩니다.

     

     

    지원목표는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모든 소상 공인(개인사업자)가 2차 소상공인 대출 자격에 포함되십니다. 단, 국세, 지방세 체납이 있으시거나 기존 채무를 연체 중인 경우, 1차 소상공인 대출 프로그램에서 3천만 원을 초과 대출하신 분들

     

    정 잭 자금 지원제외 업종일 입장은 지원목표에서 제외됩니다.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은 전문 투자업종, 유흥 및 도박 업종 등이 제외됩니다. 또한, 초저금리 3종 세트 수혜자와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이라면 지원 목표에서 제외됩니다.

     

     

    초저금리 3종 세트 중 하나를 이용하였고 이미 상환하였더라도 안타깝게 지원 목표에서 제외됩니다. 초저금리 3종 세트는 시중은행 이차보전 대출,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소진공 안정자금입니다.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2차 금리 및 만기

     

    기존 논의가 됐었던 대출금리는 내리지 않았습니다.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대출금리는 3~4% 수준입니다. 신용보증기금에 내야 하는 보증서수수료는 이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증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라면 전국 열두 개 시중은행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존 거래 은행이 아니어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만기는 5년이며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을 통하여 상환하게 됩니다.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2차 한도

     

    이번 소상공인 코로나 2대출의 범위는 2천만 원입니다. 지난 차수 때 대출한도가 1천만 원 이었던 것에 비해 상향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1, 2차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이번 소상공인 코로나 2차 대출에서는 최대 2천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미 2차 프로그램을 통하여 1천만 원 기대출을 받은 경우라도 더해서 1천만 원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1차 프로그램에서 기대출 받은 분들 중 대출금액이 3천만원 이하라면, 이번 소상공인 코로나 2차 대출을 통하여 역시 최대 2천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즉, 저리로 최대 5천만 원대출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차 프로그램 대출 금액이 3천만원 이상인 사례에는, 추가대출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코로나 소상공인대출 2차 신청서류

     

    a) 소득금액증명원

    b) 부동산(real estate) 등기부등본(또는 임대차계약서)

    c) 국세 증명서

    d) 지방세 납세증명서

    e) 사업자등록증

    f)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다음과 같이 최근 기준에 의하면 6가지 전부 준비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2차 대출은 은행에서 신청하되, 은행별 심사 기준에 따라 추가 문서를 요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소상공인 코로나대출 2차 신청방법

     

    소상공인 2차 코로나대출은 전국 열두 개 은행의 영업점을 통하여 9월 23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은행마다 신청인의 신용과 실적에 따라 적용되는 금리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는 주거래은행을 이용하는 게 보다 이로운 조건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1차 대출프로그램 중 전국 14개 은행인 국민, 우리, 신한, 하나, 농협, 수협, 씨니, SC 가장, 경남, 대구, 부산, 광주, 전북, 제주은행의 이차보전 대출물품은 아직도 신청할 수 있으며 9월 23일부터 신청될 수 있는

     

     

    소상공인 2차 코로나대출과 중복청구 가능하며. 신용등급 1~3등급인 분들은 담보 없이 1.5%의 저금리로 최대 3천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니 함께 활용하는 것도 염두로 보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