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시세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국제 금값이 사상 첫 온스당 2000달러 선을 돌파하면서 단기 2,200달러, 중장기 3,000달러 이상 오를 것이라는 장밋빛 관측이 쏟아지고 있다고 합니다고 한다. 다만 차익 실현에 따른 매물이 나올 가능성도 있고, 코로나 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이 적극 출시될 경우 금시세 폭락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우려도 나와 경고가 필요해 보인다.

 

로이터 등 주요 외신에 따른다면 8월 4일(현지시각) 뉴욕상품거래소(comex)에서 12월 인도분 금은 전일 종가대비 온스당 1.7%(34.70달러) 오른 2,021달러에 마감,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2,000달러대에 상승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유행으로 지구촌 적으로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라며 한다.

 

 

목차

     

    금시세 전망 미국 경기부양책

     

     

    미국의 추가 경기 부양책은 현재 지지부진한 경우입니다. 아마도 미국 대선 전에 경기부양책이 나올까 하는 불신이 드는 경우입니다. 경기 부양책이 출연한다면 국제 금시세가 한번 거세게 상향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을 텐데 말이죠.

     

    트럼프는 대선 전에 지지율을 끌어 증진하기 위해 경기 부양책 시행에 권력을 쏟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경기부양책의 기대감이 나스닥, S&P 500 지수 등 미국 증시의 인상을 주도하는 재료가 되고 있습니다.

     

     

    국제 금시세 또한 이 기대감이 어느 정도 작용하고 있는 경우입니다. 경기부양책이 어느 시점에 시행되느냐 또한 국제 금시세에 막중한 재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금시세 전망 환율

     

    최근 원달러 환율 또한 가파르게 떨어지고 있죠. 사실 달러 인덱스를 보는 것이 맞지만, 위의 사진에서만 보더라도 달러가 상당히 강해지고 있음을 직감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달러가 강해지면 금 시세는 떨어지죠. 앞으로도 달러의 강세가 예견되는 만큼 이 또한 금 가격 상승에 어려움을 주는 요인입니다.

     

     

    금시세 전망 미중 무역갈등

     

    최근 미국이 틱톡, 화웨이 제재 등을 가하면서 무역 갈등이 약간씩 고 조화되고 있는데요. 이 같은 부분이 미국 증시에는 악영향력을 끼치지만 반대로 금액에는 상승요인이 됩니다.

     

    하지만 최근 리듬을 봤을 때 미중 무역갈등이란 화제는 꼭 잊힌 듯이 보이는데요. 갈등이 고 조화되어도 미국증시와 금금액에 잘 반영되지 않는 분위기입니다.

     

     

    그러므로 당분간은 미중 무역갈등을 금시세에 관한 판단 기준에서 살짝 발 빼주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금시세는 내가 생각하는 평판이 아닌 전 세계 투자자들이 생각하는 평가로 움직인다는 당연한 사실을 투자자로서 꼭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야겠죠?

     

    금시세 전망 트럼프 코로나

     

    추석 연휴 기간 정말 믿을 수 없는 뉴스가 있었죠. 바로 트럼프의 코로나 감염 뉴스였습니다. 뉴스가 나오면서 나스닥 야간 선물 즉 우리나라 낮 선물 시장에서 나스닥이 순간 2% 가까이 폭락하며 단기 충격을 보였습니다.

     

     

    이후 어느 정도 회복되기는 하였지만, 트럼프는 우리나라 연평로 74세가 넘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고위험군에 있는 경우입니다. 또한, 대선 맞수인 조 바이든 후보는 트럼프보다도 연령기 상당합니다.

     

    트럼프는 조기 퇴원해서 현재 대선 레이스에 다시 참여하였지만, 성공적으로 회복되었는지에 대해서는 물음표가 있습니다. 이후 트럼프의 건강상태나 바이든 후보의 코로나 감염 여부가 앞으로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대선 레이스에 큰 이슈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말미암아 주식, 금, 국제 기름 가격 등의 시세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줄 수 있을 것을 생각합니다.

     

    금시세 전망 코로나 19 영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금 가격이 무조건 계속해서 오를 것이다고 생각하시는 사람이 상당합니다. 이 같은 소견은 상당히 그릇된 부분이 있는데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이전보다 금 가격이 최대 40%, 현재 약 20%가량 이미 오른 경우입니다.

     

    금이 삼성전자 같은 개별 주식도 아닌 안전재산인데 20%도 상당히 많이 오른 수치지요. 물론 투자의 세계에는 광기가 있기 때문이 금값이 별안간 2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멋 옛날이지만 과거 은 가격이 50배가량 뛴 적도 있었죠.

     

     

    하지만 거꾸로 생각해보세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미국 증시가 떨어져야 마땅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이전 고점을 넘어 신고가를 갱신까지 했었습니다. 보통 미중시와 금 가격은 반대로 가야 하는데요.

     

    미국 증시는 많이 올랐는데 왜 금 가격은 내려가지 않을까요? 투자핵심을 단순하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오를꺼야와 같은 참작으로 투자하는 것은 올바르지 않겠지요?

     

     

    또한, 백신 및 치유제 안부가 계속해서 들려올수록 금금액에 대한 하락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금시세 전망 총정리

     

    최근 금 시세가 기대만큼 상승하지 못해 아쉬운 사건이지만 10월 이후 금 시세 재료에는 환호적인 까닭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경기부양책이 시행되어 달러지수가 하락한다면 금값 시중가격의 상승으로 이어질 수도 있는 사건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국 대선 혼란으로 10월에는 안전재산으로의 수요가 몰릴 수 있는데 이에 말미암아 금시세가 영양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전재산의 수요가 달러로 몰린다면 국제 금시세가 단기 하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금 자산운용기법을 시작하려는 사람이나 더해서 들어가려는 분들은 단기적으로 추이를 지켜본 후 방향성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10월에는 큼직큼직한 이벤트가 적지 않은 만큼 국제 금시세뿐만 아니라, 국내증시, 미국증시 등도 적지 않은 영향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막중한 이벤트와 재료를 잘 확인한 후 현명하게 대처한다면 만족할만한 수입을 달성하기도 좋은 사건이 될 거 같습니다.

     

    2020/10/09 - [분류 전체보기] - 수소차 충전소 관련주 리스트

    2020/10/07 - [분류 전체보기] - 2020년 무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방법

    2020/10/05 - [분류 전체보기] - 전기차 관련주 리스트 2021

    2020/10/03 - [분류 전체보기] - 렘데시비르 관련주 리스트

    2020/10/03 - [분류 전체보기] - 셀트리온 합병 관련주 및 주가 전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