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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 정보

우울증 증상 초기 총정리

by Inform72 ★○○○★★ 2020. 7. 17.

우울증 증상 초기, 나 빼고 맞지 않는 사람들 모두 즐거운 것 같으며, 나는 매우 불행하며 어색하다는 느낌이 든 적 있던가요?  혹시 우울증이진 않을까?라는 소견해보신 적 있으시다면 우울증 초기 증상은 없는지 스스로 자가 테스트해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우울증과 같은 심리적 질환은 초기에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았던 약이 자신에게 맞지 않는 행위는 아닌지, 상담을 통해 내가 우울감을 느끼고 있는 원인에 마주하는 것에 두려움을 느껴 초기 치료를 하지 못하는 이와 같은 경우가 숱한다고 합니다. 우울증은 잘 인지되지 않는 이와 같은 경우가 여럿 있습니다. 우울증을 숨긴 사람들은 증상이 잘 드러나지 않게 하는 데 익숙해져 있지요. 제일 큰 문제는 우울증을 앓는 사람들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일시 중지할 때이라고 합니다. 나와 식구가 겪고 있거나 겪을 수 있는 우울증 초기 증상을 알아보고 현명하게 현명하게 우울증을 극복하는 방식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울증이란

우울한 기분은 일상생활 중에 누구에게나 느낄 수 있는 감정이라고 합니다. 회사에서 안 좋은 일이 있어서, 친구와의 불화나 연인 간의 불화 기타 등등 가끔 찾아오는 우울한 기분은 우울증이라 할 수 없습니다. 안 좋은 일이 생겼을 때나, 갑작스럽게 찾아왔던 우울한 증상이 가시지 아니하고 오래 머물며 장기간 지속해서 될 때를 우울증이라 할 수 있지요.

 

 

이와 같은 우울한 기분이 오래가면 당연히 정신기능 쪽에도 이상이 생기며 깊은 수면을 간섭하는 행위는 당연하고 육체 활동에까지 영향을 주게 되죠. 기분전환용 여행이나 취미를 해도 우울한 기분이 없어지지 않는 것, 지속적으로 유지될 때를 우울증이라고 합니다.

 

 

우울증 원인

 

우울증은 유전적 질환이 아닙니다. 당연하고, 식구 중 누군가가 우울증을 앓았거나 앓고 있다면 일반인보다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약간은 높을 수 있겠지만, 우울증은 유전적 질환이라 할 수 없습니다. 우울증 원인은 우리가 소견 하는 것보다 훨씬 여럿 있습니다. 암이나 내분비계 질환 혹은 뇌졸중 등등 육체 내 여러 가지 질환들에 의해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치료 중에 사용되는 약물치료가 우울증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이 외에 사랑하는 사람의 죽음으로 의한 강제 이별, 사랑하는 사람이 아니어도 반려견의 죽음, 반환 묘의 죽음이 우울증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직장 내 스트레스, 외로움, 실직, 경제적인 문제 등등 감정과 직결되는 문제들이 우울한 감정을 증폭시켜 우울증으로 유발되는 이와 같은 경우가 숱한다고 합니다.

 

 

우울증 대표 초기증상

 

1. 죄책감이 든다.

2. 집중력이 줄어들었다.

3. 사회생활이 어렵게 느껴지고 스트레스를 엄청나게 받는다.

4. 작은 일에도 초조한 모습을 보이거나 기운이 없다.

5. 매일 피로감을 느끼고 활력을 줄어들었다.

 

 

6. 스스로 매력이 없다고 소견이 든다.

7. 대부분 전부 일상 활동에 관해서 흥미나 즐거움이 저하되죠.

8. 특별히 체중 조절을 하지 않았음에도 체중에 수정이 생겼다.

9. 불면증이 생기거나 오히려 잠이 많아졌다.

10. 하루 중 상당수가, 매일 우울한 기분이 지속하죠.

 

 

우울증 증상 중 잘 알려진 증상으로는 열정 상실, 열정 저하이라고 합니다. 아무것도 하기 싫은 상황인 거죠. 행위는 당연히 더 하기 싫어지며 밥 먹는 행위는 당연하고 이 전에는 늘 재미있게 했었던 게임까지도 손도 대기 싫고 소견하기도 싫은 상태에 이르는 열정 상실이 잘 알려진 우울증 증상이라고 합니다.

 

 

당연히 누군가를 만나는 건 피하게 되고 만나더라도 즐겁지 아니하고, 뭘 해도 이 기분이 나아지지 않게 되죠. 이러한 우울한 기분을 평생 털어낼 수 없을 것 같다는 소견이 조금씩, 조금씩 머리를 지배하게 되죠. 맞지 않는 우울증 증상으로는 불면증과 수면장애가 있는데 우울한 기분에 잠도 똑바로 청하지 못하여 신경은 극도로 예민해집니다.

 

 

나는 다름과 같은 방법으로 힘들고 괴로운데 맞지 않는 사람들은 아무렇지도 않다는 것에 혐오를 느끼고 그 혐오와 우울감은 더 커지게 되죠. 예민해진 성격 탓에 식구, 친구 간의 갈등이 커지며, 부부 관계에 있어서도 갈등과 곡해가 깊어져 이혼까지 이어지는 이와 같은 경우도 숱한다고 합니다.

 

 

나이별 우울증 증상

 

중년층의 우울증 증상은 건강에 대한 걱정이 커지며, 죄책감이 커지고 의심이 많아집니다. 흔히 말하는 화병이 몸을 지배하며 절망감과 허전함을 보일 수 있지요. 내 아내 혹은 내 남편에게서 위와 같은 증상들이 보인다면, 업무 스트레스겠지, 무슨 일 있었나, 대충 짚어 넘기시지 마시고 살갑게 다가가 그간 힘들지 않았냐, 내가 있으니 힘내라, 나는 항상 당신 편이라는 따 의미 한과 동시에 안 무척 세요.

 

 

소아, 청어린아이 시기의 우울증 증상은 짜증과 반항이 생활이 되죠. 학교 가는 걸 거부하는 일도 잦아지며 실적이 지속해서 해서 떨어집니다. 사춘기와 헷갈릴 수도 있겠지만, 사춘기 때의 짜증과 반항과는 조금은 다르다고 합니다. 늘 아이와 대화하며 이해하려 노력하는 마음으로 다가가 대 큰 소리를 이어나간다면 아이 상태가 어떤지 캐치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의사가 부모님인 이와 같은 경우도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가정에서는 사춘기의 반항 가양로 가볍고 보시는 것보다는 병원에 아이와 동시에 가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요? 단순 사춘기를 보발 생시 키는 아이라면 다행이겠지만 그렇지 않게 되면 위험할 수 있으니 말이죠.

 

 

우울증에 좋은 음식

 

오메가 3이 알찬 호두도 우울증에 좋은 음식인데요. 오메가 3은 지방산의 일종으로 뇌세포를 활성화시켜 주고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수치를 상승시켜줍니다. 이 두 가지 물질은 사람의 기분을 좌우하는 물질인데요. 이 두 가지를 조절해주기 때문에 호두를 섭취하게 되면 우울증 완화에 효과를 보이게 되는 것이죠.

 

 

케일과 같은 녹색 잎채소는 우울증에 큰 효험을 보이는데요. 특히 면역력을 향상하고 항암 효과가 있고 있어 비단 우울증만이 아니라 어떤 이와 같은 경우라도 지속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케일에는 정상 세포가 암세포로 수정하는 것을 막무척는 효능이 있는데요.

 

 

다름과 같은 방법으로 면역력이 향상한다면 자연 몸집이 가뿐해지고 기분이 상쾌해져서 우울증에 좋은 음식이라 볼 수 있는데요. 케일만이 아니라 비슷한 녹색이 채소라면 모두 엇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한 가지만 먹는 게 질리라면 시금치, 근대 같은 맞지 않는 녹색이 채소를 섭취해보세요.

 

 

우울할 때 단것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이것에는 과학적 근거가 존재합니다. 그냥 기분 탓이 아니라는 것인데요. 이에 근거하여 다크 초콜릿도 우울증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말할 수 있는데요. 초콜릿에는 항우울 성분이 동일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수반하는 호르몬 코티솔의 수치를 낮춰주는 기능이 있지요.

 

 

그래서 우울증에 좋은 음식에 넣지 않을 수 없는데요. 하지만 우유 초콜릿은 이와 같은 기능이 떨어지고 몸에 나쁜 당분만 많아 우유 초콜릿보다는 우울증에 좋은 음식인 다크 초콜릿을 적정량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크 초콜릿도 어찌 됐든 초콜릿임에 엄청나게 먹게 되면 득보다는 실이 크니까요.

 

 

우울증에 걸리면 살이 찌면 안 될 것 같아 탄 수화 무을 조절하는 이와 같은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이는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키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탄수화물은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해 기분을 좋게 하는 작용을 하는데요. 이것이 과잉되면 탄수화물 중독이 되어 문제가 생기지만 적당히만 먹는다면 오히려 우울증 개선에 원조가 되죠.

 

 

그래서 탄수화물이 알찬 통곡물도 우울증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는데요. 특히 연구결과에 따르면 탄수화물을 극한을 제한할 이와 같은 경우 우울증, 불안, 혐오를 더 엄청나게 겪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적정량의 통곡물을 꼭 섭취해주세요. 우울증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는 엽산과 알파 리포산을 다량 가지고 있는데요.

 

 

이 두 물질은 우울증을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영양소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토마토를 안 먹을 수 없겠는데요. 엽산은 호모시스테인이라는 아미노산을 억제하여 신경전달물질의 생산을 조절하며 알 파리 소한은 포도당을 엔지로 전화하는데 원조를 주는데요.

 

 

때문에 심리 통제를 안정시키고 우울한 기분이 드는 것을 막 무척 어 우울증 환자라면 우울증에 좋은 음식인 방울토마토를 가지고 다니며 입을 심심할 때마다 하나씩 먹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보카도는 뇌가 요구로 하는 좋은 지방을 같으며 있어 우울증에 좋은 음식인데요. 특히 열량의 3/4가 단일 불포화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어 우울증 완화 게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그 사연은 이 지방에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거기다 비타민K와 B9, B6, B5, C, E12 등 여러 가지 비타민을 많게 가지고 있어 존경받을 만한 참살이 식품 중 하나예요. 당분 이에 더해서 낮아 살이 찔 염려도 없으니 자주 먹어야 할 우울증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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