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 개설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연 0.75%로 인하되면서 각 은행의 주요 정기 예적금 상품 금리도 0% 후반대로 내려가게 됐다. 말 그대로 제로금리 시대가 다가온 것이다.

 

 

그렇게 되면서 얼마 전 모 은행에서 5.01%라는 적금 물건을 내놓자 크나큰 선호도를 끌기도 했었다. 과거와 다르게 저금리 시대에 살아가는 사람들은 일정하게 돈을 불리기 위해 연 5% 혜택 상품만 나와도 몰리게 되는 현실이다.

 

요즘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경제 사건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은행 금리나 부동산(real estate) 투자를 통해 수입을 수행하기도 쉽지가 않다. 이럴 때일수록 균형적인 투자 패턴을 찾아보는 게 요구된다. 그중에서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가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얼마 전 뉴스에도 나왔지만, 이제 카톡으로 주식을 구매할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다. 카카오페이 증권계좌 개설 방안을 살펴보자.

 

 

목차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

     

     

    카카오페이를 이용되신다면 카카오페이증권 계좌를 개설하시는 건 3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누구나 카톡에서 쉽게 증권 계좌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요. 먼저, 카카오페이에서 증권으로 들어간 다음 이용약관이 동의하고 요구되는

     

    정보들을 입력하고 신분증 앞면이 보이도록 놓은 다음 찍어서 바로 높이고 보다 위험하지 않게 계좌 인증하면 카카오페이증권 계좌 개설이 완료돼요. 계좌를 개설하기 전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을 준비하면 더 좀 더 빠르게 개설하실 수 있기 때문에요.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 개설방법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는 이자를 매주 지급한다고 하니 증권사의 CMA 계좌 같은 개념인가 봅니다. 금융사 이름도 카카오페이증권입니다. 증권계좌라서 계좌번호도 나옵니다. 그러므로 카카오톡을 통하지 않아도 바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증권계좌로 업그레이드하면 이자 지급, 송금 한도 증액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비접촉 계좌개설인데, 미성년자도 가능합니다. 신한, 우리 빼면 다른 증권사는 미성년자는 비접촉 계좌개설을 하지 못하는데 말이죠.

     

     

    주민등록증이 있으면 계좌개설이 됩니다. 단, 이것도 20영업일 제재가 걸리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약관동의가 나옵니다. 약관을 읽어보시고 넘어가면 됩니다.

     

    1) 첫 번째는 기본정보 입력입니다. 카카오페이 실명인증을 끝낸 이용자는 이름, 성별, 휴대전화기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자택주소는 별도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본인자본으로 이용할 것인지 골라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2) 직업선택, 소득, 사용 목적, 납세국가 등이 있습니다. 주부/학생/직장 없으므로 하면 소득과 사용 목적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대다수의 이 직업군들이 저런 목적이어서 그런가 봅니다. 대한민국 외 납세자도 계좌개설이 될 수 있는데, 정보를 제출해야 합니다. 세심히 보지는 않았지만, 미국인지 아닌지, 아니라면 납세국가를 고른 뒤, 영문이름, 영문주소 등을 이용해야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3) 신분증 확인입니다. 운전면허증이나 주민등록증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꼭 실물 신분증이 있기 때문에야 합니다. 카드를 발급받을 때에는 스스로 신분증 정보를 알고 있으면 실물이 필요 없지만, 이것은 계좌개설이기 때문에 꼭 신분증이 있기 때문에야 합니다.

     

     

    4) 신분증을 촬영하면 정보가 나옵니다. 참작으로 카카오에서 신분증 정보 중, 생년월일(주민등록번호 앞자리)을 올바르게 인식하지 못했다면, 다시 촬영해야 합니다.

     

    5) 다음은 계좌인증입니다. 은행 비접촉 계좌 개설할 때처럼, 계좌인증을 하면 됩니다. 저기 1원 받을 계좌를 탭 하면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계좌 목록이 뜹니다. 네 글자를 기억하고, 카카오에 입력하면 됩니다. 참작으로 저 계좌개설 도중 홈 화면으로 가도 입력한 내용이 초기화된다던 가의 현상은 없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6) 계좌인증까지 끝냈으면 계좌개설은 대다수 다 됐습니다. 막판으로 카카오페이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다음과 같이 계좌개설이 완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계좌번호가 나왔던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금융사는 카카오페이증권입니다. 앞으로 은행 애플리케이션에 추가가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증권 계좌 마치며

     

    다음과 같이 매주 월요일 카카오페이에서 문자가 오고 상세한 내용은 급료 홈 내용보기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카카오페이 증권계좌를 만들면 카카오페이랑 병행해서 같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급료를 잘 쓰는 분들에게는

     

     

    더 좋을 거 같아요. 저도 주변 지인들이 점점 쓰기 시작해서 돈 이체 시킬 때 급료로 하면 너무 편해서 증권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여러모로 좋은 점이 적지 않은 거 같아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