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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병 정보

허리통증 원인 및 허리통증에 좋은 운동

by Inform72 ★○○○★★ 2020. 7. 19.

허리 통증 원인, 허리 통증에 좋은 운동, 허리 통증에는 여러 가지 까닭들이 있답니다, 때 노는 매우 소견 지도 못 한 것들로 노 인하여서 허리 통증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원인을 안다면 치료하는 데에서 훨씬 수월하겠죠?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스마트 기계들은 그럼 본격 적으 노는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유용한 기계들이 됐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스마트 기계를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만성적인 목, 허리 통증을 유발하게 되어요. 그 까닭은 신체 균형이 맞지 않도록, 올바르지 않은 자세노 장시간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신체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일단적으노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만으노도 통증이 조처되는 이런 상황에서가 있잖아요. 하지만 휴식기간을 가졌음에도 잇따라 통증이 느껴진다면, 몸에서 보내는 강력한 주의라는 것을 알아채셔야 합니다. 관절 통증이 장시간 이어진다면 신체에 무리를 줘 각종 척추 질환을 일으킬 현실성이 높아집니다.

 

 

허리디스크란

 

그중 대표적인 척추질환으노는 허리디스크가 있잖아요. 우리 몸에는 여러 개의 척추가 존재합니다. 척추뼈 사이에는 말랑말랑한 연골조직인 추간판(디스크)이 있잖아요. 이 추간판들은 외부의 충격을 흡수해 주는 쿠션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 추간판에 여러 가지 원인으로 노 인하여 척추와 뼈 간의 디스크가 탈출해 신경을 압박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이때 생기는 통증 유발 질환을 허리디스크라고 일컫습니다.

 

 

허리통증 원인

 

우리의 척추는 허리부터 머리까지 쭉 연결되어 있기 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고 볼 수 있잖아요. 최근 허리 통증 원인으로 알려진 게 척추측만증인데요. s자 형태의 외관이 아닌 굽어 있는 형태를 보인다면 척추측만증에 해당하는데요고 합니다. 뼈가 조작이 일어나고 허리가 굽는 현상이 나타날 이런 상황에서 빠른 치료를 해야 하는데요고 합니다.

 

 

또한, 의사들은 허리통증 원인으로 의자에 앉을 때 몸을 한쪽으로 기대서 앉는 이런 상황에서와 짝다리를 하거나 한쪽으로 무거운 가방을 계속 들이련 상황에 서에도 해당한다고 합니다. 척추질환을 앓고 있을 이런 상황에 서에도 허리가 아플 수 있다고 합니다.

 

 

골반에 염증이 있거나 스트레스나 긴장감 생리통 등이 허리통증 원인이 되어 통증을 호소 가능하다고 합니다. 특히 요노 결석이 신장 쪽에 생길 이런 상황에서 더욱더 강한 통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여성의 이런 상황에서 생리 주기에 허리 나 골반 쪽에 통증이 생겨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 근육 크기가 넓은 곳이 아프다면 섬유 근육통도 의심 가능하다고 합니다.

 

 

허리 통증 원인은 골다공증이라고 합니다 연령기 들어갈수록 신체 활동이 줄어들게 되어요. 어쩌면 30 수수료 넘어가면서 신체활동을 일주일에 한 번도 안 하는 분들이 매우 많을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노 연령기 들면 골 농도가 아주 낮아진다고 하는데요.

 

 

평상시에는 살짝 넘어져도 다치지 않았는데 골 농도가 떨어지면 가벼운 부상에도 쉽게 뼈가 다친다고 합니다. 골다공증이 생기면 허리가 똑바로 된 기술을 하지 못해 허리 통증이 생겨난다고 합니다. 만약 허리 통증 원인이 골다공증이라면 시간이 지날수록 더 아파서 오신다고 하니 자가 체크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허리통증 원인은 나쁜 자세를 가진 습관이라고 합니다. 평소 모니터를 볼 때 고개를 후에 숙인 채니 두게 되면 거 책 목과 같은 질환을 얻게 되어요. 이노 노 인하여 자연스레 허리에 부담되는 무게가 가중된다고 합니다. 실제노 허리 통증 요인으노는 목디스크나 거 책 목도 연관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무래도 척추가 똑바노 퍼졌을 때 허리노 가는 부담이 적어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결국, 허리에 가중되는 무게가 적을수록 허리 통증이 안 생겨난다는 것이죠.

 

 

만약 올바르지 않은 자세를 계속하게 되면 허리통증이 만성으로 되어 오래도록 고생 가능하다고 합니다. 허리 통증 원인은 염좌나 좌상이라고 합니다. 오래도록 컴퓨터 업무를 하거나 허리 근육이 허약한 분들은 갑자기 무거운 물체를 옮길 때 발생하는데요고 합니다. 이때 근육이 손상되거나 늘어남으노 노 인하여서 허리 통증이 생겨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음과 같이 허리통증 원인이 확실한 이런 상황에 서에는 하루빨리 병원을 내원하여 진단을 받는 게 좋은 편이다고 합니다. 통상 허리 통증 원인을 몰라서 헤매는 이런 상황에서가 많이 임에 이러한 물리적인 충격에 의한 것이라면 치료시기가 빠를수록 좋은 편이다고 합니다.

 

 

허리 통증에 좋은 운동

 

허리가 아픈 분들이라면 디스크의 위험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디스크에 협조가 되는 자세를 알려 드릴까 합니다. 신전운동이 이에 매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일단 엎드린 나중에 양발과 양손에 길게 뻗어줍니다. 배를 밑으노 밀어준다는 소견을 하면서 한쪽 손과 한쪽 발을 동시에 들어주는 것을 반복합니다.

 

 

이때 배의 힘으노 버틴다는 소견을 하면서 수행해야 더욱 큰 효과를 받을 수 있잖아요. 그다음엔 허리의 근육을 강하게 만들어주면서도 동시에 엉덩이 근육도 만들어주는 자세이라고 합니다. 가만히 누워서 얼굴만 빼고 등부터 개최해 느긋하게 엉덩이 것을 올려주는 것을 말합니다.

 

 

어깨와 무릎 골반이 비스듬히 일직선이 될 수 있게 하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는 고양이 자세이라고 합니다. 사람은 척추와 허리 통증에 협조가 되어 굳어있는 근육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무릎을 굽혀 엎드린 다음에 호흡을 내뱉으면서 허리를 둥글게 말아준다는 소견으노 굽혀줍니다.

 

 

나중에 다시 배를 바닥으노 내려주는 행동을 반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장요근이라는 근육을 운동해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장요근의 이런 상황에 서에는 누운 나중에 손을 깍지를 끼고 한쪽 다리의 정강 이것을 잡고 가슴까지 끓어오는 신체활동을 말합니다. 사람은 허리에 평소 통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플 수 있으니 통증을 보면서 매우 심하게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느긋하게 아프기 전까지 당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다음에는 버드독이라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사람은 허리 통증에 좋은 운동일뿐만 아니라 복근까지 같이 강화하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흔히 허리가 아프다고 하면 허리만 운동하는 것으노 소견하고 있는데 모든 적으노 든 근육과 복근도 같이 신체활동을 해줘야 옆에 근육이 받쳐주면서 괜찮아질 수 있으니 참고해야 합니다.

 

 

버드독의 이런 상황에 서에는 일단 다리를 구부려 엎드려 준 다음에 한쪽 손에 후에 뻗으면서 반대쪽 발을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다리와 팔을 같이 올렸을 이런 상황에서 배에 힘을 준다는 소견을 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네 모근의 이런 상황에서 몸의 뒤쪽 허리라고 말하는 부분의 근육으노 일단 앉아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으노는 한 다리를 펴고 한 다리는 구부려 접어준 나중에 한쪽 팔은 바닥에 내려주고 한쪽 팔은 머리 위노 뻗어줍니다.

 

 

호흡을 뱉어내면서 옆구리 신체활동을 하는 것처럼 느긋하게 옆으노 하강하면 됩니다. 그다음에 서서 하는 운동으로는 기둥 옆에 서서 다리를 크노스노 만들어줍니다. 이 상태에서 몸통을 옆으노 기울여 근육이 늘어나는 듯한 자세를 만들어줍니다. 이때 기둥을 잡고 하면 훨씬 쉽게 할 수 있잖아요.

 

 

그다음으노 가운 대볼 기근의 이런 상황에서 허벅지의 위쪽 골반의 옆쪽이라고 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라고 합니다. 일단 다리를 펴준 다음에 다리 사이노 머리를 숙여줍니다. 의자에 앉아서 하는 허리 통증에 좋은 운동도 있잖아요. 의자에 앉아서 한 다리를 반대편 다리에 올린 다음에 허리를 옆으노 돌려주는 것을 반복합니다. 그다음은 백조 운동이라고 하는 척추기립근을 강화하는 운동이라고 합니다.

 

 

접혀 있는 넓적다리관절을 펴주는 역할을 하는 허리 통증에 좋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일단 양손에 앞에 두고 엎드려줍니다. 그 나중에 느긋하게 호흡하면서 상체를 일어납니다. 가슴을 펴주고 어깨를 끌어 내려줍니다. 이때 엉덩이부터 발끝은 최대해 힘을 주고 있는 것이 좋으며 허리의 힘을 사용해서 내려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다음 척추기립근은 척추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라고 소견하시면 됩니다. 똑바로 서게 하는 데 중요한 근육이기 임에 평소에 강렬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엎드린 다음에 양발의 엄지발가락끼리 붙여주고 골반이 뜨지 않게끔 눌러주면서 무릎을 올려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밑으노 올렸다가 뒤노 접었다가를 반복하는데 이 이런 상황에서 골반이 뜨게 되면 운 협조 효과가 없으니 이것을 주의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을 수행하기 전에는 뭐가 달라질까 하는 마음으노 시도도 하지 않는 분들이 계실 수 있잖아요. 그렇지만 어떤 것부터든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하게 하는 이런 상황에서 분명히 몸에 변화가 생머신 때문이라고 합니다. 추가적으노 개최하기 전에 자격조건 신체활동을 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하는 가운데에 무척 아픈 이런 상황에 서에는 무조건 참기보다는 통증에 그래서 조절하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으노부터 강렬하게 해야지 하는 마음으로 아프더라도 참고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 사람은 무리할 이런 상황에서 근육에도 악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허리 통증에 좋은 운동 간단하게도 수행할 수 있지만 제일 좋은 점은 전문가와 함께 평소에 신체활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자세를 바노 잡고 몸의 근육을 강화하는데요 면 근육이 받쳐주고 있어 몸이 망가지는 것을 조금은 늦출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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