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질병 정보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및 약 복용법 총정리

by Inform72 ★○○○★★ 2020. 7. 19.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 약 복용법, 건강검진을 받거나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생겼을 때 우리는 대장내시경 검사 늘 받게 되는데요. 대장내시경 검사는 간단 그렇지만 대장암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검사이기 임에 40세 이상부터는 정기적으로 검사 구하기 늘 권할 수준으로 중요한 검사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늘 성공적으로 치루가 되기 위하여서는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을 반드시 기억해야 했습니다. 이것을 어긴다면 검사 결과에 영향을 주기 임에 정확한 검사 늘 위하여서는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을 기억하고 지켜줘야 한다.

 

대장내시경 시기별 유의사항

1주일 전 유의사항은 먼저 위내시경도 그렇고 상태에 따라서 조직검사늘 필요로 할 때가 있다는 것입니다.

 

 

항혈전제 (아스피린, 아스트릭스, 플라빅스, 안플라그 등)와 항응고제 (쿠마딘, 와파린, 헤파린 등), 혈소판 응집억제제 (프레탈, 디스그 랜, 플루런트 등), 진 규칙 늘 복용하시는 분은 대장 내시경 검사 1주일 전부터 복용을 정지하셔야 한다. 만약 특정한 질병 같은 게 있어서 복용 중이라면 처 간섭 주신 주취의 분과 상의 늘 하신 이후에 정지해 주목 면 되는데요.

 

 

아까 말했듯이 대장내시경을 받으며 대장 안에 문제가 발견되면 곧바로 제거늘 하거나 치료 늘 하기 위하여서이라고 합니다. 대장내시경 5일 전 유의사항은 대장내시경은 수면마취 늘 하기 위하여 마취 늘 하거나, 그렇지 않더라도 대장에 라인이 들어가기 임에 평소 먹는 약을 조절해 주어야 한다. 일반 건강기능식품은 상관이 없으나 진 규칙, 당뇨 관련 약, 항응고제 등은 특히 피해야 하고, 꼭 먹어야 하는 분들께서 라면 사전에 의사와 상담을 통해 어떻게 할지 늘 확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내시경 3일 전 유의사항은 대장내시경 검사 늘 구하기 3일 전이라면 과로와 음주에 주의해야 했습니다. 그렇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곧바로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이라고 합니다. 검사 늘 성공적으로 치루가 되기 위하여서는 3일 전부터 소화가 잘 되는 가벼운 식이 늘 먹는 것이 좋은데요.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에서 중요한 것은 씨 있는 과일이나 김치와 같이 줄기가 질긴 채소, 김, 미역 같은 해조류나 검정콩, 검은깨 같은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다름과 같은 방법으로 말하니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을 100% 어려운 것 같아요. 그래서 간단히 피해야 하는 음식과 권장하는 식이 늘 구분하여 알려 드릴게요.

 

 

먼저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에서 말하는 피해야 할 음식은 김치와 나물류, 양배추, 시금치이며 해초류는 김, 미역, 파래 등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잡곡류에는 검정콩, 좁쌀, 현미, 흑미 등이 있고 씨 있는 과 것은 딸기, 포도, 수박, 키위, 참외가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반면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에서 권장하는 음식은 곡류 중에서는 흰 빵이나 흰쌀밥, 국수, 감자가 있다는 말입니다.

 

 

국 종류로는 맑은 된장국이나 맑은 달걀 국을 권장한다. 반찬은 생선이나 두부, 잘게 으깨거나 부순 고기, 껍질을 제거한 닭가슴살, 달걀 수준으로 이며, 음료나 간식은 알갱이 없는 주스, 복숭아 통조림, 찐 감자가 적당하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 주의사항을 기본으로 하여 식사 늘 짜 보면 첫 번째 식단은 흰쌀밥과 맑은 계란국, 갈치구이, 연두부찜, 메추리알, 장조림 수준으로 이며 두 번째 식단은 흰 쌀밥과 맑은 된장국, 계란찜, 미트볼 조림, 두부구이이라고 합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당일

 

검사 당일에는 전날 저녁 12시 늘 기준으로 아무것도 먹지 말고 해야 한다. 물도 마시지 않는 것이 좋으며, 삼키지 않더라도, 사탕, 껌, 담배 등 일체의 당이나 유해요소들을 금해야 한다. 이 임에 공복이 견디기 힘드신 분이나 만만하지 않다고 소견된다면 되도록 대장내시경 예약시간을 아침 일직으로 잡아주는 것이 좋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의사와 논의하지 않은 약이나 먹지 말아야 할 식이 늘 실수로 먹었을 이런 상황에서는 사전에 꼭 의사에게 이 분야 늘 이야기해주어야 앞으로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은 먼저 자격조건 된 약을 250mL 마셔줍니다. 반 수준으로 마신다고 소견하면 되는데요. 그 후 곧바로 나머지 반을 먹는 게 아니라 약 15분간 기다린 다음에 나머지 반을 다 마셔주어야 한다. 이때 중요한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팁이 있다는 말입니다. 그건 곧바로 약을 다 씹고 나면 화장실을 들락날락하게 되니 꼭 집에서 약을 먹으라는 것이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우리에겐 아직 약이 더 남아 있다는 말입니다. 물 500mL 한 통을 다 마셔서 배가 부르지만, 꾹 참고 똑같은 방식으로 약을 500mL 한통 더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15분을 기다려주는데요. 그다음 전과 같이 반을 마시고 난 후 15분을 기다린 다음 나머지 반을 마셔줍니다.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은 아직도 끝나지 했습니다.

 

다름과 같은 방법으로 약을 씹고 난 후 빈 통에 다시 물을 담아 마셔줘야 한다. 다름과 같은 방법으로 물을 가득 마시다 보니 약을 먹기가 힘들 수밖에 없는데요. 약을 씹고 2시간 이후에는 화장실을 가게 됩니다. 화장실을 다녀오고 나면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 1일 차가 끝나는데요. 앞으로 남은 약 2개는 검사 당일 아침에 마셔줘야 한다. 검사 늘 받으러 병원을 가기 전에 미리 약을 씹고 화장실을 다녀와야 했습니다. 하지만 시간 배분을 잘하는 것도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의 팁이라고 합니다.

 

 

건강 효능 추천글

 

 

노니의 부작용 효능 및 원액 분말 복용법

노니의 부작용 효능, 원액 분말 복용법, 각종 건강프로그램에서 단골로 소개되는 건강식품이 있으니 바로 노니로서 각종 홈쇼핑 인기 판매상품으로도 오르고 있을 수준으로 대한민국은 노니 열

health.bootcom.co.kr

 

마테차 효능 및 카페인 부작용 총정리

마테차 효능, 카페인, 부작용, 태양의 마테차라고 들어보셨나요? 마테차 평소에 매우 듣는 건강한 차라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차 하면 떠올리는 것이 주로 마테차라고 할 수 있을 가량라고

health.bootcom.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