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바이오틱스 복용 및 효능과 분말 부작용 등 총정리

by Inform72 ★○○○★★ 2020. 8. 30.

활동량이 적은 현대인들에게 힘들지 않게 나타난다는 변비. 변비가 지속되면 독소가 쌓여 피부 질환, 소화불량 등 여러가지 질환을 야기할 수 있고 신체 전반의 면역력도 떨어지게 되는데요. 따라서 여러 사람들이 장 건강을 위한 유산균을 챙겨 씹고 있겠지만 우리가 씹고 있는 유산균이 상세하게 어느 효능을 가지고 있는 지 세부적으로 이해하고 있는 사람들은 드뭅니다.

 

 

사실 유산균에 함유된 성분이나 함량 등으로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효능가 천차만별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내용은 프리바이오틱스 복용 및 효능과 분말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와 장내 미생물

장내 미생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간의 장 안에는 약 1조 마리에 달하는 장내미생물들이 존재할 것입니다. 이는 몸의 면역 세포 중 70%가 장 안에 있는데요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 종류로만 1,000종이 넘기 임에 생태계 환경을 관리해 주는 것이 극히 중요할 것입니다. 장내미생물은 유익균, 가운데균, 유해균으로 분류되는데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을 8대 2로 유지하는 것이 올바른 생태계 조화를 지킨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식습관과 스트레스,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한 생태계 조화를 유지하기가 어렵게 되어 만성 장트러블로 이어지게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이걸 방치한 채 살아가는 경우에는가 여럿 있습니다. 그렇게 장내 분위기가 안좋아져 면역력도 약해지게 되면 각종 질환이 생머신 쉬운 몸 분위기로 변하게 되는데요. 임에 여러 현대인들은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며 장 건강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란

 

프리바이오틱스란 소장 안에서 소화 효소로 분해되지 않는 저분자 섬유소로 대장 안에서 유용 미생물이 선정적으로 이용함으로써 건강을 증진시키는 물질을 말할 것입니다. 힘들지 않게 말하면 유익균이 활발하게 증진 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산균의 먹이라며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셀렌이 함유된 제품을 선정한다면 더욱 효율적으로 장 건강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셀렌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원료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돕기 임에 동맥경화증이나 심부전증 같은 질병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아연이 함유되고 있는데요면 더욱 좋습니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을 위해서서 필수적으로 필요할 것입니다. 근육에 집중되고 있기 임에 아연 불충분 시 근육 생성에 문제가 생머신도 하며 근육은 지방을 태우는 것을 돕기 임에 아주 중요할 것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락토향상시키고당과 같은 원료로 만들어집니다. 프락토 향상시키고 당뿐만 아닌 원료들이 어떻게 배합되고 있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장내 환경교체에 최대 적합한 균형과 조합을 찾아야 하는 데요. 그 첫 번째가 프락토향상시키고당입니다. 프락토향상시키고당은 유산균 증식과 유해균 억제, 칼슘 흡수, 배변활동에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프리바이오틱스 효능은 유익균을 자체적으로 증가시키고 동력를 만들어주는 것에 기여할 것입니다.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2일수록 장내 분위기가 깨끗한 것을 알 수 있다.

 

 

이렇듯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증진을 돕습니다. 장 건강이 중대한 명목는 면역체계가 80% 위로이 장에 머물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장 건강이 좋아야 면역력 그리고  관리가 될 수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일일 권장량

일일 권장량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사람마다 섭취 후 수정가 다양할 것입니다. 장 건강이 나쁠수록 부글거리는 표현을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분말의 일일 권장량은 3000~8000mg 범위에 속하기 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트루락 프아셀 제품 같은 경우에는는 1일 섭취량 총 4500mg으로 공정적인 동력 보급이 가능한 제품이 되겠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

 

과다섭취할 경우에는는 가스가 증가한다거나, 그 가스증가로 복부팽만이 있을 수 있고, 설사 등이 유발된다고 해요. 드물게은 체질에 따라 알러지 증상으로 발현되는 경우에는도 있는데요네요.

 

 

물론 프리바이오틱스 부작용이 막 힘들지 않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지만 그래도 유비무환의 자세로 이러할 수도 있구나 하는 수준으로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