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BTS 관련주 리스트에 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 주식시장에서는 방탄소년단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이는 중인데요. 방탄소년단이 국내 가수 최초 빌보드 메인 싱글 순위 핫 100에서 선두를 차지, 빅히트 상장 소식에 관련 주식 종목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목차

     

    BTS 관련주 손오공

    손오공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손오공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477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115선도, 외국인 소진율 2.09%, pbr은 2.04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손오공은 캐릭터 완구를 제작 취급하는 업체입니다.

     

     

    대표적으로 아자 메카스와 헬로카봇 등 여러 가지고 훌륭한 캐릭터 완구를 제작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손오공은 bts와 협약을 맺고 방탄소년단의 패션 콘셉트를 구현한 마텔의 bts 공식 패션 돌의 인형을 제작하기로 하였으나 최근 예약 매각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BTS 관련주 CJ ENM

    CJ ENM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cj enm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2조 7718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9위, 외국인 소진율 40.30%, pbr은 0.79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1.11%입니다. cj enm은 bts가 소속된 빅히트와 협약을 맺었습니다.

     

    bts를 이을 아이돌(iDOLS)을 키우는 합작 법인인 빌리프 랩을 설립 빌리프가 제작하는 신규의 남자 아이돌(iDOLS) 그룹을 제작합니다. 아이돌(iDOLS) 단체의 총괄 프로듀서는 빅히트 방시혁 대표가 맡으며 2020년 데뷔를 목적으로 한다.

     

     

    빌리프는 이를 위해 이번 달 삼십일 서울을 기점으로 한국, 미국, 일본 등을 포함한 글로벌 전역에서 공개 심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cj enm은 방송과 컨벤션, 콘서트, 음반 유통 등 자사 사업 영역을 통하여 음악가 발굴과 행동을 지원하고, 빅히트는 검증된 제작 시스템 등을 통한 예술가 제작을 담당합니다.

     

     

    BTS 관련주 카이스트

    카이스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키이스트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2569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306위, 외국인 소진율 8.70%, pbr은 5.54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키이스트는 드라마, 연예 오락, 매니지먼트 등 엔터테인먼트 전문업체입니다.

     

    bts가 2017년 키이스트의 일본 자회사 smc(구 디지털 어드벤처)와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을 맺으면서 smc는 방탄소년단의 일본 팬클럽을 운영관리를 맡겨 bts 관련주 수혜주식으로 분류하였습니다.

     

     

    BTS 관련주 초록뱀

    초록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초록뱀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3742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195위, 외국인 소진율 3.22%, pbr은 3.49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초록뱀은 추노, 지붕 뚫고 하이킥 등 제작하였고 드라마, 연예 오락, 매니지먼트 등 엔터테인먼트 전문업체입니다.

     

    초록뱀은 방탄소년단(bts)의 세계관과 성장을 담은 드라마 푸른 하늘을 제작하기로 하였고 이번 달 9월에 첫 촬영 예정이라며 하여 꾸준한 관심 및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가득한 투자자들이 초록뱀이 빨간 뱀이 될 것으로 기원하며 bts 관련주 수혜주식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BTS 관련주 넷마블

    넷마블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넷마블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16조 2175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17위, 외국인 소진율 22.46%, pbr은 3.08배, 배당수익률은 없습니다. 넷마블은 pc, 모바일 게임 개발, 서비스 보여주는 기업입니다.

     

    넷마블의 bts 월드 another story 시즌2 등 bts 매니저 게임 및 관련 게임을 제작 및 공급하고 있으므로 bts 수혜주식 관련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2번째 대주주입니다.

     

     

    BTS 관련주 디피씨

    디피씨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디피씨는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체로 시가총액 8127억 원, 시가총액 순위 코스닥 205위, 외국인 소진율 1.26%, pbr은 4.51배, 배당수익률은 2019년 12월 기준 0.41%입니다. 디피씨는 전자레인지 부품인 hvt와 잡신호 필터, 인버터 등을 생산하는 제조사업체입니다.

     

    bts에 사모펀드(pef) 운용사 스틱인베스트먼트 모기업이기 때문에 bts 관련주 수혜주식으로 평가받고 가득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BTS 관련주 주가 전망

    관련주 주가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난주 발매와 같은 시간에 빌보드 메인 싱글 순위 핫 100 정상에 올랐던 방탄소년단의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가 이번 주에도 다시 정상을 지켰다고 전해졌습니다. 빌보드 역대 핫 100에 선두로 데뷔한 곡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하여 43곡뿐이며, 특별히 2주 연속으로 정상을 유지한 곡은 20곡에 불과합니다.

     

    다이너마이트는 첫 주에 비해 스트리밍 실적과 음원 판매량은 줄었지만, 라디오 방송 횟수는 오히려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빌보드에 따른다면, 8월 31일부터 1주일간 1600만 명의 라디오 청취자에게 노출돼 전주보다 40% 가까이 라디오 방송 횟수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미국 포브스에 따른다면 미국 내 bts 팬층이 확장되고 있으므로 선두 및 bts의 선호도는 오랜 기간 인기 지속할 것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bts의 이와 같은 행보는 bts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에 대한 막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상장되기 전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사에 관한 관심은 물론이거니와 bts와 관련된 관련주, 수혜주 등에 크나큰 관심과 기대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관광개발진 문화산업연구센터는 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매출 규모, 한국은행 투입산출표, 관세청 수출입 무역통계, 구글 추세 검색량 등을 종합해 다이너마이트가 유발할 경제적 파급효과를 총액 1조 7000억 원으로 추산했다고 합니다.

     

    문체부가 내놓은 분석 내용을 보면, 다이너마이트의 대대적인 매출 규모는 2457억 원입니다. 이와 이어진 화장품, 식료품, 의류 등 소비재 수출 증가 규모는 3717억 원으로 추산했습니다.

     

     

    이와 같은 수익에 따른 생산 유발 효력은 1조 2324억 원, 부가가치 유발 효력은 4801억 원으로 환산되며 7928명의 인력 고용도 창출하는 것으로 계산됐습니다.

     

    하물며 코로나 유행으로 인한 비대면, 해외 관광객, 공연 등을 제외하고 결과라서 차후 부가값어치는 추정치보다 배를 뛰어넘을 것이라며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