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스파라거스 효능 요리 총정리

by Inform72 ★○○○★★ 2020. 10. 16.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아스파라거스 효능 요리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그리스 로마 시대 때부터 먹었던 고급 채소로 16세기 후반부터 지구촌에 보급되기 시작했으며 우리나라에는 1970년대부터 재배되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약 300여 종이 있는데 그중 스페인과 네덜란드 산지의 흰색, 영국과 미국 산지의 녹색, 프랑스 산지의 보라색 아스파라거스를 식용으로 활됐습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흰색 아스파라거스가 많이 생산되었으나 상대적으로 영양소 함량이 낮아 요근래는 녹색 아스파라거스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차

     

     

    아스파라거스이란?

     

     

    서늘하고 물 빠짐이 좋은 곳이 재배하기 쉬우며 아스파라거스의 기원은 추위에 매우 강하지만 돋아나는 줄기에는 추위에 약해 쉽게 줄기는 시들 해지곤 합니다.

     

    또한, 암수 구별되는 해 묵이 식물로써 일반인도 쉽게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해방 전에 수입되어 이제껏 효력이 좋은 채소로 많이 알려졌습니다.

     

    우리나라에선 경기도 평택이나 강원도 양구 제주도 등에서 많이 수확하고 있습니다. 4월~5월 정도 제철음식 중에 하연령기도 합니다.

     

     

    이전에는 흰색 아스파라거스가 많이 수확되고 생산되었지만 다소 영양소 함량이 적어 최근부터는 녹색 아스파라거스를 주로 수확하고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 요리

     

    총 7가지의 아스파라거스 요리법을 준비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말로 설명보다는 영상으로 보시는 게 편하실 것 같아 아래에 아스파라거스 요리 방법 동영상을 첨부하였습니다.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스파라거스 요리법

     

    아스파라거스 효능

     

    1) 피부를 좋게 해 준다.

     

    피부미용에는 Vitamin(비타민)C가 효력이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Vitamin(비타민)C가 가득하게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서 복용 시에 피부를 좋게 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다이어트에도 효력이 있습니다. 바르면서 피부를 좋게 하면서 아스파라거스를 복용하게 되면 좀 더 빠르고 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2) 숙취 해소에 보탬을 준다.

     

    회식을 한 다음 날 숙취로 고생을 안 해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숙취는 정말 역량이 듭니다. 필자도 회식 다음 날은 어디 숨어서 푹 잔 후에 일했으면 좋겠다고 입장을  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닙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서 술을 먹고 난 다음 날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3) 노화방지에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피부 노화를 가져오는 활성공기를 빼는 글루타싸이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활성공기를 많이 제거할수록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서 피부를 점점 좋게 만들어 줍니다. 피부가 깨끗하고 탄력이 있으면 연령보다 젊어 보이게 합니다.

     

    4) 혈액순환에 보탬을 준다.

     

    아스파라거스는 루틴과 칼륨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이 루틴과 칼륨은 나트륨을 섭취하여 좋지않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혈관을 좋게 바꾸어 줍니다. 결국, 혈액순환의 개선은 성인병 중에서 위험한 질병인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5) 변비예방에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채소류처럼 아스파라거스도 섬유질이 풍부하여 복용 시에 숙변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육류와 아스파라거스를 같이 먹게 되면 음식 궁합이 잘 맞습니다.

     

    아스파라거스 보관법

     

    상온에서 보관하면 신선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젖은 신문지에 싼 후 비닐 팩이나 랩에 담아 두거나 밑동 끝을 조금 자른 후 물이 담긴 그릇에 담가 보관하는 등 수분의 증발을 최소화해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거스는 동그랗게 말리는 기질이  있어서 세워서 보관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냉동 보관을 하면 1년 이상 장기 보관도 가능합니다.

     

     

    아스파라거스 고르는 법

     

    봉우리는 단단하고 끝이 모여 있는 모습의 것이 효과적이며, 줄기는 굵지만 연한 것이 좋습니다. 녹색 아스파라거스는 향기가 진하고 초록색이 선명한 것일수록 경이롭다. 자른 단면이 말라 있거나, 아래쪽이 딱딱해져 쓴맛이 나는 아스파라거스는 신선도가 내리는 것이니 피해야 합니다.

     

    2020/10/16 - [분류 전체보기] - 마가루 효능 먹는방법 총정리

    2020/10/14 - [분류 전체보기] - 천마 효능 및 먹는방법 리스트

    2020/10/14 - [분류 전체보기] - 어골칼슘 부작용 효능 총정리

    2020/10/14 - [분류 전체보기] - 메리골드 꽃차 효능 부작용

    2020/10/14 - [분류 전체보기] - 세스코 가정집 가격 총정리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