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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울증에 좋은 음식 리스트

by Inform72 ★○○○★★ 2020. 10. 23.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내용은 우울증에 좋은 음식 및 관련된 정보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의 인간은 여러 방면에서 받는 과도한 스트레스와 갑자기 발생하는 적지 않은 사건 때문에 쉽사리 우울증에 빠지기 쉽죠.

 

 

실제로 우리 한국인들이 자주자주 걸리는 병중에 우울증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어떠한 음식들이 우울증에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목차

     

    우울증이란?

     

    마음의 감기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고 불리며 일반적인 기분장애의 일종이며 정신질환의 하나입니다. 감정을 제어 하는 뇌의 성능에 변화가 생겨 안 좋은 감정이 나타나는 병이며, 우울증은 누구나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하게 발전할 경우 올발라진 치유를 하지 않는다면 위험한 질병이 될 수 있습니다.

     

    우울증에 좋은 음식

     

     

    1) 커피

    적지 않은 사람들에게 쉽게 접하는 커피도 우울증에 좋은 음식이라며 하는데요. 커피는 피로를 완화하고 집중력까지 증진하는데 협조를 준다고 해요. 또 실제로 커피를 하루 동안 두잔 정도 마시는 사람들에게 마시지 않거나 그 미만으로 마시는 사람들보다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낮아집니다.

     

     

    따라서 우울증 처음에 커피를 즐겨 마시는 사람이 발생하는 것이죠. 하지만 커피도 많이 마시게 되면 이뇨작용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심장마비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하니 두잔 이상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겠네요.

     

    2) 탄수화물

    의외로 탄수화물 섭취가 우울증에 좋은 음식들이 되어줄 수 있는데요. 당질을 먹게 되면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세로토닌 분비가 활발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넉넉히 포만감이 들도록 당질을 먹어주는 것도 하나의 대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합니다.

     

     

    실제 실험을 통해 알아본 결과에서도 당질을 적게 먹은 사례보다 넉넉히 많이 먹었던 쪽이 우울감 해소에 협조를 얻었다고 하는데요. 다만 습관적으로 적지 않은 당질을 섭취하게 되면 중독이 될 수 있고 급속히 체중이 증가할 위험이 있으므로 적정량을 검사해서 먹는 것이 좋답니다.

     

    3) 우유

    우유도 우울증에 좋은 음식이 가능한데요. 바로 우유 안에 들어있는 칼슘이 전체적인 정신 안전성에 협조를 주고 신경의 흥분작용 즉, 초조나 불안 등의 감정에 협조를 주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우유는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 락타아제가 부족한 사람이 마시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 우유를 마시고 장이 불편기한 상황이 무수했다면 피해 주는 것이 좋고 장 건강이 좋다고 하더라도 찬 우유 보다는 따듯한 우유를 마시는 것이 우울증에 좋은 음식으로 더 온당하다고 할 수 있답니다. 밤에 불면증이 심한 우울증 상을 겪고 있다고 한다면 잠들기 전 따듯한 우유 한잔을 드시고 누우면 훨씬 편안하게 깊은 잠을 취할 수 있기 때문에요.

     

    4) 초콜릿

    초콜릿은 달곰한 간식으로 많이 알려졌는데요. 당분이 많이 들어있는 걸로도 유명하지만, 초콜릿 안에는 페닐에티아민이 들어있기 때문에요. 이는 설렘이나 행복 등 애정의 감정을 느낄 때 분비되는데 뇌에 도파민을 방출하게 하여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래서 우울감을 느낄 때 초콜릿을 먹어주면 순간적으로 기분이 전환되는 표현을 받으면서 기분이 좋아지게 되는데요. 이러한 점 때문에 우울증에 좋은 음식으로 손꼽히고 있지요. 단, 초콜릿은 당이 많이 들어있으므로 열량이 높고 지나친 취사를 하게 되면 두통이 생길 수 있으니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5) 연어

    연어는 흔히 최고음식이라며 불릴 만큼 우울증에 좋은 음식 이외에 도도 다양하게 몸에 협조를 많이 주는 음식인데요. 흰살생선임에도 지질함량이 낮으면서 비타민(Vitamin)이 여러 가지고 가득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정신 몸에 더할 나위 없이 협조를 준다고 합니다.

     

     

    남달라나 불포화지방산으로 불리는 오 메가 3가 연어에는 많이 들어있는데요. 이러한 점 때문에 기분을 좌우하는 물질의 지표를 높여 처음에 오는 우울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를 주지요. 여타 생선들보다 비타민(Vitamin)A가 풍부해 눈 몸에도 좋고 녹황색의 채소와 곁들여 먹는다면 산화 방지에도 협조를 줘서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고 하네요.

     

    6) 앵두

    앵두는 화청소 등 항산화 물질이 다량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인체 내 유리 공기를 제거하고 면역력(immunity)을 높여주어 정서안정 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7) 자몽

    자몽은 홍세표의 진함 정도 관리하는 것에 요구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신체의 저항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Vitamin)C가 풍부하여 스트레스 해소에도 협조를 주어 우울감을 완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우울증에 좋은 음식 효과

     

    맛이좋은 음식을 섭취하면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이 포스팅에서 소개된 음식 외에도 자신이 평소 좋아하고 있는 음식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혹은 기후가 많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쉬운 때인 만큼 신체를 다채하게 해주는 달곰한 차 한잔도 권장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에 관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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